여러분은 차량을 고르실 때 어떤 면을 가장 중시 하시나요? 물론 내실을 중시하는 측면에서 기능과 내부 성능도 고려해야 겠지만, 외적인 측면 특히 색상 역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일텐데요~
사실 내부가 아무리 튼실해도 외부가 마음에 드는 색 차량이 아니라면, 정이 가지 않겠죠! 그래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색의 차량을 선호할까요? 마침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상의 차량에 대한 조사 자료가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나일론을 세계 최초로 발명한 듀퐁사는 매년 세계 자동차 소비의 우위를 차지하는 11개국을 대상으로 차량색 선호도와 국가별 차이 등을 조사하고 있는데요.
저와 함께 차근차근 보실까요?
참고로 듀폰사의 차량 컬러 선호도 조사는 무려 50년도 넘게 진행되어 왔다고 하니 믿음직 하네요~
콘텐츠 중에서도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강력한 콘텐츠를 킬러 콘텐츠라고 합니다. 차량 색상 중에서도 킬러 컬러는 존재합니다. 영원한 자동차 계의 킬러 컬러는 바로 은색과 검정색인데요! 전세계적으로 몇년 째 은색과 검정색은 1,2위를 다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는 펄이 섞여 은은하면서 우아한 느낌을 주는 컬러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펄이 섞이면 한층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국가에 따라 선호되는 차량 색상이 다른데요. 남미 같은 경우는 갈색 계열의 색상도 인기가 많고, 중국인들은 금색이나 빨간색 컬러의 차를 선호한다고 해요~ 중국에서 예로 부터 빨간색과 금색이 돈을 상징하는 컬러였죠...인도 역시 화려한 금색 노란색 계열 색상의 차를 선호 한다고 하네요 흥미롭습니다. 과거에 비해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레드나 오렌지 블루, 그린 컬러와 같이 색다른 컬러들이 대거 등장하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입니다.이러한 컬러는 소비자들의 개성 추구를 나타낼 수 있는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듀폰사에서 나온 2010년 한국인의 차량 색상 선호도 조사 결과를 보면, 1위는 33%로 은색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26%로 블랙이 차지했구요 역시 1위와 2위는 불변입니다. 특이했던 점은 한국인들이 레드 블루 옐로우와 같은 다소 튀는 색깔의 차량에 대해서도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각 색상들과 지엠대우 차량들을 매치 시켜보니, 흥미롭네요 기타에 있는 1%의 색상에는 우리 모나코 핑크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한 몫을 톡톡히 했을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특히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톡톡튀는 다양한 컬러로 유명하죠~돈만 많다면 귀여운 마티즈를 색상별로 모아서 기분별로 날씨별로 타고 다니고 싶은데 말입니다. 지난 포스트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다양한 컬러에 대한 이야기가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 지금까지 차량색상에 대한 선호도 조사에 대해 알아 보셨습니다. 사실 이러한 컬러들은 단순한 컬러가 아니라 그 사회의 분위기와 라이프 스타일과도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 또 차량에서 선호되는 컬러는 전자제품이나 의상 등 다양한 곳에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컬러 코디네이터나 컬러 마케팅과 같이 컬러를 중시하는 다양한 기법들도 인기를 얻고 있구요. 자칫 단순한 주제라고 생각했던 컬러 속에도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다니 정말 놀랍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단순한 것들 사이에서 그 이면을 보실 수 있게 되기를!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