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운전 탈출 노하우를 모아 봤습니다 - 7차 아이디어 스퀘어 리뷰를 소개 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이리저리 채녈을 돌리다가 정말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평범하거나 외모에 자신이 없는 여성을 뷰티 전문가들이 나와 변신을 시켜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평범하거나 자신의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했던 주인공이 아름답게 변신해 가는 과정이 정말 드라마틱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 프로그램이 준 가장 큰 교훈은 누구에게나 아름다움이 내재되어 있으며, 이것을 이끌어낼 수 있는가? 가 정말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한결 표정이 밝아지고 자신감에 가득찼던 주인공들의 모습이 기억에 남네요~

저번 아이디어 스퀘어의 질문인 "초보운전 딱지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넓은 의미에서 이 프로그램이 준 교훈과 관련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무엇'을 잘할 수 있는 능력은 내재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그것을 이끌어내는 '방법' 이죠~ 이번 아이디어 스퀘어 질문을 통해, 여러분의 방법, 노하우들을 많이 살펴볼 수 있었어요^^

사고


가장 핵심적인 초보운전 탈출 방법은 역시 '오랜 연습' 이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반복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역시 연습이 진리군요!!

차키


1등을 하신 서바이벌님의 '서바이벌 운전법이 필요합니다'를 살펴볼까요?
저도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서바이벌 운전법이 무엇인가 참 궁금했습니다. 서바이벌님이 말하는 서바이벌 운전법이란 결국 초보운전자의 초심을 잘 지키면서 항상 긴장의 끈을 놓치 않는 것이었답니다. 운전을 할 대는 수시로 미러를 봐야 하며, 앞차의 동작에만 사로잡히면 안됩니다. 초보운전때는 긴장되는 마음에 무조건 앞차가 하는대로 따라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자칫하면 앞차 후에 신호가 걸릴 경우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도 항상 다양한 신호를 캐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죠~

교차로


교차로에 멈췄을 때는 보행자용 신호를 주의해서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게 교차된 쪽의 신호등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신호가 바뀔때는 보행자용 신호에 불이 들어오고 자동차용 신호에 불이 들어오기 떄문에 보행자용 신호를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처음 알게된 요긴한 정보였어요 !

조금 특별하면서도 재치있는 의견들도 많았습니다. '휴일입니당'님의 친구들과 수다한판에서는 초보운전 때 친구들의 운전기사를 자처하며 점수도 따고, 운전실력도 많이 늘었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 초보운전이 피해야 할 것은 운전이 두려워서 장롱면허 상태가 지속되는 것이죠.'휴일입니당'님은 억지로라도 계속 운전하는 것이 중요하고, 좋아하는 친구들을 차에 태워서 운전하다보면, 더 자주 운전할 수 있게 된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소박하면서도 재치있는 의견이었습니다.

마티즈


'올드앤유'님의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에는 초보운전 탈출 방법을 순서대로 알 수 있었습니다. 올드앤유님의 의견에 따르면 초보운전은 고속도로 주행을 먼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주행을 하면서 속도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4차선 외곽도로를 달리며 차량 주행이 듬한 곳을 선택해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코스가 바로 도심지인데요. 복잡한 도심지를 운전하는 것이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룰에 따라 차근차근 연습을 하다보면 곧 매끄럽게 운전을 잘하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운전


'경이'님의 초보운전 탈출 방법 별 다른 것 있나요? 에서는 초보운전 시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이 차선변경과 주차 ,코너돌기라고 소개해 주셨어요. 차선변경은 계속 연습하면서 감을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 야간 운전시에는 헤드라이트 불빛만으로도 거리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선 변경 시에는 사이드 미러만 보지 말고, 양차선의 흐름을 골고루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드미러


경이님의 의견에 따르면 주차는 후진주차보다 전면 주차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크게 회전해야 하니까요~ 후진 주차시에는 양쪽 사이드미러를 보는 것만으로도 주차를 잘 할 수 있도록 연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허리를 돌려 볼 수 있는 공간적 여유가 없을 수 있으니까요! 경이님께서는 초보운전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세세하게 짚어 주셨어요!

토스카

자신감과 마인드 컨트롤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셨습니다. 결국 어떤일을 잘해내는가는 얼마나 마음을 다잡고 관리해서 실행하는가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이야기해주셨기 때문에 운전이 늘지 않는 가장 근원적인 이유는 자신감 부족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보았습니다.

갈수록 더욱 풍부해지는 아이디어 스퀘어!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더 좋은 양질의 질문을 만들기 위해 고민중이랍니다. 좋은 상품들도 많이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들은 공유할 때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깊어지고, 더 발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좋은 아이디어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