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2010년 세계인의 마음을 흔들었던 자동차 색상은?


안녕하세요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독자님~
지금 밖이 모두 하얀 색으로 덮여서 그런지 주차되어 있는 차들도 하나같이 하얗게 보이는 것이 오묘하네요~~컬러풀한 세상이 컬러를 잊고 잠시 하얗게 하나가 되는 순간입니다.
 
오늘도 '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저번 포스트에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자동차 색상들에 대해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전세계적으로 블랙 컬러와 회색컬러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한국에서는 은색, 검은색, 흰색이 나란히 1,2,3위를 차지했구요~  다른 나라는 어떤 차량 색상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궁금하다는 질문이 있어 오늘은 인기 색상 2탄!
미국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량 색상 편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2010년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차량 색상들이 궁금하시다면, 지난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


먼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차량 색상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역시 은색이 가장 큰 인기를 얻었고 2위가 검정색이네요~ 한국에서는 3위가 흰색이었지만 세계적으로는 회색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아래 도표에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2010년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자동차 색상

듀폰사조사



듀폰사의 기준으로는 은색과 회색 중 은색이 좀 더 옅은 색을 지칭합니다. 무채색 계열의 차량색상이 많은 인기를 얻은 동시에 붉은색 혹은 파란색, 갈색 등 특이한 계열의 차 색상도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무채색은 부담없는 문안함을 추구하는 분들과 잘어울리고, 톡톡튀는 색상들은 젊고 트렌디한 분들이 주 소비자였다고 합니다.


2010년 미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었던 자동차 색상

듀폰사조사


다음으로 2010년 미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자동차 색상을 소개해 드릴께요~ 미국 지역에서는 특이하게도 하얀색 차량이 가장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무려 21%의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했는데요~ 저는 깔끔하게 하얀 정장을 입고, 하얀 리무진을 탄 미국 랩퍼들을 떠올려보았습니다. 하얀색이 가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했나봅니다.
미국에서 가장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 하얀색, 우윳빛 뽀샤시함이 차를 탈때마다 기분을 좋게 할 것 같습니다.

쉐보레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색,회색,은색을 생각하다보니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라세티 프리미어가 생각났습니다. 요즘 라세티 프리미어의 건스모크 그레이 칭찬이 정말 자자하더라구요! 저도 아직 실제로 본적이 없지만, 건스모크 그레이는 단순한 회색빛에서 펄감이 돌면서 약간 보랏빛이 흐르는 매우 환상적인 색이라고 하더라구요! 라세티 프리미어에서는 회색,은색,검은색을 적절히 배합한 매우 아름다운 색상의 다양한 모델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미국에서는 브라운과 베이지 계열 색상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브라운 계열의 자동차를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마티즈크리에이티브의 깜찍한 벨기에 브라운 컬러가 생각났답니다. 이름이 마치 벨기에산 다크 초콜렛을 떠올리게 하는 귀여운 녀석이죠~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사진상으로는 벨기에 브라운의 매력이 다 담겨있지 않은 것 같아 많이 아쉽네요~ 차량 색상에 대해 이야기를 하다보니, 요즘 부쩍 차량 색상들을 유심히 보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은은한 펄감이 도는 색상을 선호하는 편이라~ 저도 나중에 제 차가 생긴다면 회색이나 은색 계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자동차 색상도 오너분들을 표현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죠~ 여러분도 마음에 쏙 드는 여러분만의 차량 찾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엠대우 톡 블로그의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