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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숫자로 말하다!


한국지엠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 도입을 발표하면서 2011년 두 자릿수의 국내 판매기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년, 매초마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기록은 전세계적으로 갱신되고 있는데요. 또한 쉐보레는 오랜 역사만큼이나 무수히 많은 기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년 새롭게 쓰여지는 쉐보레의 기록은 가히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합니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쉐보레는 과연 어떤 기록을 가지고 있을까요?    


NO.1 :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가 세운 놀라운 기록 

지난 해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는 334,976대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쉐보레 승용 모델 가운데 1위의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는 이미 국내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로 출시되어 젊은 고객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Chevrolet Aveo)는 총 322,234대가 전세계 시장에 판매되어 글로벌 브랜드 차량으로써의 입지를 확고히 하였습니다.  



NO.4 : GM TOP 4의 위치

쉐보레는 지난 2010년 전세계 GM 총 판매량의 53%를 차지할 만큼 GM글로벌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인데요. 단일 브랜드 판매량 세계 4위, 글로벌 점유율 5.8%의 높은 기록을 나타내며 단일 브랜드로는 5대 글로벌 브랜드(쉐보레, 도요타, 폭스바겐, 포드, 현대) 중 유일하게 시장 점유율이 증가한 브랜드 입니다.   


NO.43 : 쉐보레(Chevrolet)의 높은 성장률  

쉐보레는 글로벌 GM 총 판매량의 53%를 차지하고 있는 주요 브랜드로 지난 10년간 전세계 10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북미 외 시장에서 연평균 31%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현대(10%), 기아(7.8%) 등 경쟁 업체 성장률을 훨씬 앞선 기록으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NO.100 : 1911년 이후 쉐보레가 걸어온 100년의 발자취

19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시작된 쉐보레는 카레이서 출신의 루이스 쉐보레의 이름에서 비롯 되었습니다. 2011년 올 해로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쉐보레는 창립 이래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최첨단의 기술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변화와 도전의 길을 멈추지 않고 달려 왔는데요.  최근에는 2011년 북미 올해의 차로 쉐보레 볼트가 선정되면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NO.130 : 쉐보레(Chevrolet)가 판매되는 국가의 수

쉐보레는 전세계 국가의 3분의 2 가량인 130여 개국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 총 425만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주요 신흥시장(브라질, 중국, 우즈베키스탄, 멕시코, 러시아, 인도, 아르헨티나, 콜롬비아)과 미국, 캐나다 시장에서의 판매량은 전체 글로벌 쉐보레 판매량의 85%에 달하고 있습니다.


NO.425 : 7.4초 마다 쉐보레가 세우는 획기적인 기록

지난해 425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쉐보레는 평균 7.4초마다 한 대씩 판매되었으며, 이 중 쉐보레 브랜드로 판매되는 제품 4대중 1대는 한국에서 생산되었습니다. 2005년도에 유럽시장에 소개된 쉐보레 브랜드는 2008년 유럽시장 판매고 50만대를 돌파했으며, 2009년 전세계적인 자동차 시장 침체 속에서도 42만 6천대를 판매하며 점유율 2.3%를 기록하였습니다.

쉐보레는 전세계적인 성장세와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오랜 역사 만큼이나 무수한 기록들을 세우며 국내에서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놀라운 기록 행진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토비토커 하고싶은 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