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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아베오

쉐보레 아베오(Aveo) 그것이 궁금하다! - Q&A로 알아보는 아베오(Aveo)

지난 18일 금요일, 용산 쉐보레타운에서 쉐보레 아베오(Aveo) 소셜미디어 신차발표회가 열렸는데요.
이날  현장에는 자동차 부문에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는 파워블로거들을 비롯하여 전문 기자단 등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쉐보레 아베오(Aveo)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6일에 열렸던 아베오 신차발표회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포토 세션과 신차발표회를 마친 후 시승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승을 마친 후 본격적인 기자 및 파워블로거들의 질문 공세가 쏟아졌답니다. 
파워블로거, 기자들이 갖는 아베오에 대한 궁금증, 어떤 것들이었을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쉐보레 아베오(Aveo)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세단을 동시 출시 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국, 유럽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해치백 시장과 다르게 국내 시장에서 해치백 스타일에 대한 수요와 규모가 아직 작기 때문입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는 국내 소형차 시장에서 해치백 스타일에 목말라 있던 소비자들을 위하여 4도어 세단보다 먼저 출시를 결정하게 되었으며, 곧 출시될 크루즈 해치백을 통해 의무적으로라도 국내 시장에서의 해치백 시장을 점차 넓혀갈 계획입니다.

 
2. 이전에 출시된 라세티프리미어 1.6 엔진에서의 노킹현상에 대해 오너들의 불만이 상당하였는데요. 쉐보레 아베오에 적용된 1.6 엔진에서 그 부분을 얼마나 개선하셨는지요?

동일 엔진 개발과정에서 한국 고객의 취향에 맞게, 또 차량 스타일에 맞게 튜닝을 하였고, 도심 체증이 심한 경우를 고려하여, 연비 등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성능 개선을 위해 연구를 지속하였습니다. 오랜 연구 과정과 여러 차례에 걸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적절한 지점을 찾았고, 문제를 해소 하였습니다.


3. 마티즈크리에이티브, 쉐보레 올란도에 사이드 에어백이 기본 장착되었다는 점을 고려해보았을 때, 아베오에 사이드 에어백 적용 가능성과 경쟁 차량에 적용된 커튼 에어백 적용과 관련하여 추후 쉐보레 아베오 차량에 커튼 에어백 적용 계획이 있으신지요?

쉐보레 아베오 차량에 사이드 에어백의 적용은 이미 적용 여부를 결정한 상태입니다. 더불어 커튼 에어백 적용에 관한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아베오의는 차체의 65% 이상이 고장력 강판으로 되어 있어 견고하고 강화된 구조를 통해 높은 안전성을 이미 확보하였습니다. 커튼 에어백의 적용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충분한 안전도를 획득하였기 때문에 커튼 에어백 적용에 대하여는 계획이 없습니다.

 
4. 소형차 치고 믿기지 않을 만큼 원활한 핸들링과 성능에 대해 놀라움을 느끼는데요. 차량의 높은 성능을 변속기가 뒷받침해주지 못하는 느낌이 있습니다. 혹시 추후에 개선 계획이 있으신지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달성하는 것이 바로 한국지엠의 목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도심에서의 부드러운 기어 조절을 위해 엔진과 변속기에 대한 연구를 지속하였고, 국내 상황에 맞추어 연구 개발되었습니다. 연비와 성능을 고루 고려하여 최적의 상태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추후 개선에 따른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5. 쉐보레 브랜드의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등의 일본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은 있으신지요? 더불어 쉐보레 카마로의 일본 시장 출시 계획은 없으신가요?

아베오는 전세계 모든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이 되었고, 일본 시장에서의 요구가 있다면 즉각 반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쉐보레 스파크, 크루즈 등은 점진적으로 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에 있으며, 쉐보레 카마로의 일본 시장 진출 계획은 아직 없습니다.



6. 쉐보레 아베오(Aveo) 4도어 세단(노치백) 보다 5도어 해치백 차량의 공차중량이 더 감소하였으나 연비 부분에서 보다 효율적인 결과를 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5도어 해치백과 4도어 세단(노치백)의 공차 중량 차이는 15Kg입니다. 해치백이라고 해서 노치백 보다 반드시 더 무거워야 할 필요는 없으며,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 차량의 경우에는 중량이 골고루 분배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보다 넓어진 휠베이스를 통해 이것이 가능해졌고, 연비 부분에서는 중량보다 더욱 중요하게 작용하는 부분이 공기저항입니다. 해치백 차량과 노치백 차량의 연비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노치백보다 해치백 스타일이 후면 공기저항이 더욱 크기 때문입니다. 디자인에 따른 공기저항 차이에 따라 해치백과 노치백의 연비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는 그동안 잠잠했던 국내 소형차 시장에 활기찬 새바람을 몰고 올 뉴페이스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경차로는 부족했던, 준중형차량으로는 과했던 국내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을 최고의 소형차로 언론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의 출시를 통하여 유럽에 비해 국내에서는 수요가 적었던 해치백 시장이 더욱 확대되는 것은 물론이고 최고의 성능과 연비를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소형차 시장에 새로운 원동력으로 작용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스타일, 성능, 실용성과 안전까지 모두 갖추면서도 경제적일 수 있는 차! 오직 쉐보레 아베오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너무 사랑스러운 쉐보레 아베오 해치백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이상 지엠대우 톡 스퀘어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