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한마음재단 2011 차량기증 협약식
3월의 마지막주 월요일 오전 일찍부터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네요.
지금부터 무슨 일인지 함께 홍보관 내부를 들여다 볼까요?
바로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구 지엠대우한마음재단)의 핵심사업인 차량기증을 위한 협약식이 있었네요. 한국지엠은 지난 2002년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경제성이 좋을 뿐 아니라 좁은 길도 거뜬히 주행할 수 있는 경차와 경상용차 165대를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기증해 왔습니다.
올해에는 사단법인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와 공동으로 전국의 35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선정하고 차량을 기증하기로 협약을 맺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00인 이사회에 대해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00인 이사회는 대중 문화 예술인들의 기부와 봉사를 지원하는 단체로,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종영된 드라마 '프레지던트'에 부부 동반으로 출연했던 국민배우 최수종 씨가 이사장으로 계시고 있다고 합니다. 최수종 씨는 저희 한마음재단의 명예이사직도 맡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더욱 협력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거 같습니다.
오늘도 바쁜 와중에 시간을 내서 저희 한국지엠 홍보관에 직접 방문해 주셨는데요.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마음 씀씀이가 남달랐습니다.
특히 오늘은 케이블 방송사인 CJ 헬로비전이 취재차 저희 회사를 방문해 마이크 아카몬 사장과 최수종 이사장의 인터뷰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최수종 이사장의 인터뷰하는 모습에 대단한 포스를 느꼈습니다. 왜 국민배우인지를 알겠더라구요. 인터뷰도 너무 자연스럽게... 한순간 최수종 대표의 팬으로서 매료됐습니다.
올해는 총 7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 기관과 시설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아 이 가운데 ▲복지 대상자들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 유무 ▲복지대상 인원 수 ▲과거 타 기관으로부터의 차량 기증 받은 여부 ▲ 지역 교통 여건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오는 상반기 중에 차량을 직접 전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어려운 이웃들의 '아름다운 발'이 될 저희 차량들을 생각하니 한편으로 마음이 뿌듯해 집니다.
차량 전달에 대한 소식은 다음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