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의 자격! 당신은 뽀통령을 아는가?
5월 5일은 어린이날!!! 어린이 친구들의 날입니다.
한국지엠 톡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많은 아빠. 엄마 분들도 '어린이날' 사랑하는 자녀들을 위해 어떤 이벤트를 준비할까?
많은 고민 하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주변 어린이 친구들의 기호를 반영한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신뢰도와 타당도 있는!!!
어린이날을 위한 핫 플레이스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곳들이 있으니, 장소를 방문하시면서 자연스레봄날 드라이빙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 요즘 아이들의 대통령이라고 불리는 뽀통령! 뽀로로!
뽀로로를 모르면, 엄마 아빠 자격도 없다!!!
(사진출처-뽀로로공식홈페이지)
아이들의 손을 잡고 뽀로로 테마파크에 가보세요!
뽀로로와 친구들의 해맑은 미소를 보면, 저도 모르게 마음이 해맑아 지는데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메타폴리스몰에 뽀로로 테마파크 1호점이 오픈했습니다. 뽀로로 테마파크는 뽀로로 친구들이 살고 있는 숲속 마을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2시간 기준으로 어른 6000원 2세-13세 어린이 1만 6000원이며 초과시에는 성인 10분당 500원 어린이 1000원의 요금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어른기준으로는 조금 싼 입장료, 어른 분들 중에서도 은근 뽀로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볍게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 강화도 고인돌 광장에 모여라! 강화도 어린이 문화축제
(사진출처-강화고인돌문화축제)
어린이날, 블루오션적인 접근을 한다면, 레드오션인 놀이공원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죠? 같은 공원이라도 조금 넓고 한적한 곳에서 문화체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강화도 어린이 문화 축제!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장소는 하점면 부근리 고인돌 광장입니다.
축제에서는 원시인과 함께 도자기 만들기, 연꽃씨앗에 그림 그리기, 나무목걸이만들기, 장수풍뎅이·애벌레 체험 등을 해볼 수 있으며 무료 체험으로는 풍선아트교실, 대나무 물총 만들기, 우물 체험, 전등놀이 체험 등이 마련된다고 합니다.
또한 부대행사로 강화사랑 그림·글짓기 대회, 어린이 장기자랑 대회, 강화 골든벨 등이 열린다고 하니, 끼 많은 자녀에게 데뷔부대를 만들어 주세요!!
■ 부산 경남 경마공원 어린이날 큰 잔치
(사진출처-경남경마공원)
부산 경남 경마공원에서 어린이날 큰 잔치가 열립니다. 경주로 마라톤과 퍼즐 맞추기 대회, 가족 사랑 3종 경이, 경마공원 사생대회, 스마일 경연 스타킹, 동요부르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퍼즐 맞추기 대회는 한 가족당, 2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초등학생 이하 1인 포함 가족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데, 퍼즐을 하나 사서 가족들이 머리를 맞대고 맞추시면 됩니다. 1등부터 5등까지 시상해 총 30만원 상당의 상금을 준다고 하는데요~이래 저래 인파에 밀려 돌아다니는 것보다 훨씬 유익하면서도 색다른 경험을 해볼 수 있겠네요!
■ 경기도 의왕시 자연학습공원에서 웰빙 어린이날을~
(사진출처-의왕시 자연학습공원)
웰빙 느낌이 폴폴나는 에코 어린이날을 기대하신다면, 의왕시의 자연 학습 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길에 위치한 자연학습공원은 왕송호수 및 주변환경이 멋스럽게 조화된 자연학습 공원이랍니다. 인근에는 철도박물관과 왕송 맑은물 처리장도 있으니 자녀에게 환경보존을 위한 교육체험 기회를 마련해 주세요! 입장료도 무료인데다가 전면에 푸른 녹음이 가득하기 때문에 자연과 함께하는 싱그러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으실 거예요
■ 헤이리 마을, 한립 토이 뮤지엄에서 센스있는 엄마 아빠 되기
(사진출처-한립토이뮤지엄)
아이들에게 센쓰 짱 엄마 아빠가 될 수 있는 방법! 바로 헤이리 마을 한립 토이 뮤지엄입니다.
아이들에게 영감과 상상력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토이 뮤지엄은 다양한 장난감들과 유명인들이 소장한 인형, 아이들이 역할극을 해볼 수 있는 스토리 랜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자유로를 시원하게 달리면 헤이리 마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 것은 관람 형태 별로 관람료 차이가 난다는 점입니다. 2층 3층만 관람하는 표를 따로 끊을 수 있고, 1층 체험관만 체험할 수 있는 티켓이 따로 있기 때문에 미리 잘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 버려진 장소가 다시 태어났다! 포천 아트벨리에서 뜻깊은 어린이날을!
(사진출처-포천아트벨리)
포천 아트벨리에서는 어린이날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까지 입장료를 무료로 하고 있으며 변검, 뮤지컬 헨젤과 그레텔, 아프리카 민속공연,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삐에로 등의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할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곳이 의의가 있는 것은 환경이 파괴된 흉물스러운 모습이 폐채석산을 국내 최초로 친환경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하였다는 점이죠. 버려졌던 공간이 지금은 천주호라는 1급수 호수를 둘러싼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변화했답니다.
이곳에서 아름다운 경관과, 조형물, 조각공원, 돌문화 전시관에 재밌는 공연까지 모두모두 세트로 즐기고 오세요!
이제 곧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주말에 마음편하게 놀러나가지도 못하고, 입시라는 압박감에 시달릴 아이들.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날 만큼은 아이들이 행복한! 멋진 추억이 가득한~~~~하루를 선사해 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잠시 여러분도 행복해하는 자녀분들과 함께 동심으로 추억여행을 떠나보시구요~^^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의 블링블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