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고요수목원, 춘천닭갈비 - 서울근교 당일치기 나들이 하기 좋은 드라이브코스
하는일 없이 바쁜 남자 선셋입니다.
오늘은 1박2일의 여행이 아닌 당일 여행으로 서울 근교에 여행하기 좋은곳이 여러곳 있겠지만 따뜻한 봄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그리고 제가 댕겨온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코스는 가평에 있는 아침고요수목원을 구경하고 춘천가서 춘천닭갈비를 먹고 오는 당일 코스입니다.
자~~~ 다 같이 한번 떠나볼까요?
라온제라님이 추천하는 봄에 듣기 좋은 노래 10선 Vol.1 햇살 좋은 날엔! 들으면서 드라이브 시작하실까요?
라온제나님 포스팅 클릭 ----------------------------------------> 클릭 & 클릭
이번 여행을 하시기 위해서는 사전에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할 기본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본 코스는 시간대 잘못 맞추면 앞차 뒷범퍼를 하루 종일 구경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영어에도 그런말 있잖아요. 범퍼투범퍼라고...ㅎㅎㅎ
그래서 제가 나름대로 준비해 본 내용은...
>>> 출발은 가능한 일찍... 늦어도 7시 이전에...
>>> 간식은 가평에서 점심은 춘천에서 저녁은 집에서
>>> 막혀도 고속도로
>>> 간식은 가평에서 점심은 춘천에서 저녁은 집에서
>>> 막혀도 고속도로
서울 근교이긴 하지만 그래도 강원도까지 포함하는 코스라 조금 깁니다.
그래도 이런 여행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 것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서울춘천간고속도로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곳은 개인 재산이라서 돈 내고 입장해야 합니다.
나도 이런거 하나 갖고 싶어요... ㅎㅎㅎ
입장합니다. 표 보여주면서...
맑은 물에서만 산다는 물고기가 살도 포동 포동 올랐습니다. 생명의 위협 없이 곱게 자란거 같습니다.
무슨 꽃인줄 아시겠습니까? 은방울꽃입니다.
이 꽃도 이곳 온실에서 나름 곱게 자랐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라고 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네요.
가족들이 체험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멋진 남녀탐구생활입니다.
참 바람직한 자세라고 주장합니다. ㅎㅎ
부모의 마음이란...
5월이 가정의 달 이라서 그런지 부모님을 잘 모시는 장면을 보니 셔터가 그대로 눌러졌습니다.
이곳에서 꽤 유명한 교회입니다. 아주 작은 교회입니다. 그래도 교회의 기능은 다 한다는...
산림욕장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커플은 이런 모습으로...
내려와서 쉬고 있는데 만난 애기 가족입니다. 카메라만 대면 웃는 포즈를 잡아주는 미래가 촉망되는 꼬마입니다.
가족이 함께 왔는데 애기 할아버지가 GM에서 퇴임하신 분이라고 해서 더 반가웠습니다.
가족들이 소풍을 나온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이쁜 꽃도 구경하면서 아침고요수목원을 빠져 나왔습니다. 제 신념처럼 점심은 춘천에서를 지키기 위해...
제 애마가 찾은 곳은 춘천닭갈비 중 숯불에서 석쇠에 구워먹는 닭갈비로 유명한 선애숯불닭갈비 입니다.
할머니가 오래전부터 해 오셨고 지금은 아들과 함께 하는데 아들이 참 친절하고 고기도 맛있고 좋았습니다.
아이폰 화질로 느껴보는 밑반찬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숯불닭갈비가 나왔습니다. 국내산 넙적다리살이라고 합니다.
고기가 익어가는데 자칫 잘못하면 고기가 탈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닭갈비와 조금 다른 점이라고...
이곳에서 맛보실 수 있는 또 하나의 별미 바로 이것 "된장소면" 입니다.
가시면 이거 꼭 드셔야 합니다. 정말 별미입니다.
따뜻한 된장소면을 드시면 바로 차 돌려서 서울춘천간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서울로 안막히고 돌아오시면 성공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도 한번 따라해 보셔요.
이상 재밌게 하루 지내고 온 선셋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조수석에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뭔가 하고 오시는 것이 화목한 가정을 위해서 좋습니다. 시간대가 늦지 않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