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 연비왕. 하위권의 성적을 얻었습니다.


스파크 연비왕 대회 참가기


스파크 연비왕 대회에 번외 자격으로 참석한 다파라와 멀큰아이입니다. 새벽에 외곽순환고속도로만 신나게 달렸던 저인데, 과연 MBC 경제 매거진에서 사용한 연비 측정기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아침 아홉시부터 행사는 시작되었습니다. 래핑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늦지 않으려고 열심히 달렸습니다.

멀큰아이와 다파라의 참가차량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브라운 컬러 그리고 14인치 스틸휠입니다. 멀큰아이는 대회 전 날에 세차를 했지요. 하지만 오는 중에 비를 맞았죠. 그렇죠. 세차한 다음 날은 다 그런거죠.

래핑을 마친 스파크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플라워 휠 스파크도 보이고, 15인치 알로이휠을 장착한 스파크도 있었습니다. 즉, 다양한 휠을 가진 스파크가 출전했습니다.

래핑과 연비 측정기 설치되는 동안 사회자가 행사 전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사회자답게 깔끔한 진행으로 행사를 즐겁게 만들어 주셨습니다. 굿굿!

1번 참가자가 인터뷰를 통해 우승의 의지를 불 태우고 있습니다.

스파크 운전자는 전부 무전기를 지급받았습니다. 중간중간 보고를 해야 하기 때문이죠. 학교 축제때만 보다가 갓만에 보니 반갑네요.

스파크 연비왕 대회 선두와 후미는 올란도와 캡티바가 맡았습니다. 사실 초반에 좀 달렸더니, 올란도가 금방 쫓아오더군요.
4기통 경차로 유로5 디젤 올란도를 이겼보겠다고 생각한 제가 웃긴거죠.

각 구간은 약 100km였으며, 총 2 구간. 약 200km를 달렸습니다. 첫 번째 연비측정 구간이 끝났고, 참가자들이 출발순서와 상관없이 도착하였습니다.

중간 평가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참가자의 노하우를 듣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기념품으로 지급된 티셔츠 입니다. 하나 둘 씩 도로에서 보이기 시작하는 범블비 카마로 입니다.

이제 두 번째 구간에서의 측정이 시작됩니다. 스파크 스페셜 에디션의 간지는 역시 최고군요.

중간 평가에서 2등을 했던 4호 차량입니다. 멋지게 V를 날려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2호차입니다.

15인치 알로이휠을 장착한 1호차 입니다.

동대구부터 차량 정체가 시작되었습니다. 연비 측정기에 의한 연비는 21.9km입니다. 하위권이에요.ㅜㅜ.

종착지에 사고 없이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연비 몇 찍으셨어요?"라는 말이 여기 저기에서 들려옵니다. 챙피해서 말할 수도 없고.. 흑흑 . 그래요 저희는 21.9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하위권입니다.

결과는 숙소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보드판에 적힌 숫자는 단순한 기록이며, 최종 도착지까지 사용한 연료량과 다양한 수치를 가지고 1등을 결정이 결정되었습니다. 어차피 저희는 순위권 밖이라...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3등은 사랑스러운 커플이 되었습니다.

2등은 분홍 스파크에 날개 쿠션까지 이쁘게 붙인 4호 차량이 되었습니다. 그럼 일등은?

제 예감이 맞았습니다. 이분이 일등을 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사진이 작품이네요.)

1등 축하드립니다. 최고 실연비왕의 길은 정말 어렵습니다.

시상이 끝나고 즐거운 레크레이션이 시작되었죠. 10명이 함께 하는 컵쌓기가 이렇게 재밌는 줄을 몰랐습니다. 연비왕 대회 결과를 떠나서 참석해주신 스파크 오너님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것에 행복했었습니다. 재밌었구요.


하위권의 성적을 얻었지만, 다양한 스파크 오너님들을 만나서 즐거웠던 연비왕 대회였습니다. 앞으로 더욱 연비운전을 하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그쵸~ 스파크오너 멀큰아이님? ㅋㅋ

이상, 다파라 & 멀큰아이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