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배우 최수종씨가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
지난 24일 이었죠? 한국지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는 '아름다운 발' 쉐보레 스파크와 다마스를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하는 차량 기증식이 열렸는데요. 이날 탤런트 최수종씨는 『사단법인 좋은사회를위한100인이사회』의 이사장이자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의 명예이사로서 자리에 참석하여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전달하였답니다.
이날 최수종씨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수혜받은 기관의 모든 차량들이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격려와 축하를 보내며 자리를 지켜주셨는데요. 만나는 모두에게 사랑의 인사를 아끼지 않았던 국민배우 최수종씨를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아끼지 않는 배우, 아름다운 배우 최수종씨가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지금부터 들어보실까요?
- 100인 이사회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알려주세요.
저희 『사단법인 좋은사회를위한100인이사회』(이하 100인이사회)는 탤런트, 영화배우, 가수, 희극인 등 다양한 분야의 대중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체입니다. 기부 선행 봉사를 통해 좋은 사회를 만들고자 앞장서는 모임으로, 국민여러분께 받은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되돌려 드리고자 합니다.
받는 사랑이 익숙한 대중문화예술인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서 연탄배달부터 도배봉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계속해 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지체장애 1급인 친구들이 모여 생활하고 있는 경기도 한사랑마을에 다녀왔었는데요. 교체가 시급한 벽지와 장판을 직접 시공하고 시설에서 생활하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 많은 기관으로부터 차량 신청서가 접수 되었다던데 선정 과정을 알려 주세요.
2월 14일부터 3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으로부터 신청서를 접수 받았습니다.
차량 기증 사업은 직접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대상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자 실시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복지시설에서 기증 받을 수 있게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였습니다.
차량을 기증받은 기관들은 장애인, 노인, 청소년, 다문화 가정, 새터민, 노숙자 등을 위한 복지단체들이며, 간병, 상담, 교육, 급식지원, 병원진료 및 각종 이동 편의 제공 등을 위해 기증 차량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 '아름다운 발'이 되어줄 쉐보레 스파크를 보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차가 정말 좋습니다. 작은 차가 냉방도 잘 되고, 운전하는데 차가 너무 잘 나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전석 계기판이 앙증맞고 귀여운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실용적인 차라고 생각됩니다. 100인이사회의 모든 활동 내에서 스파크가 가장 큰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소외된 많은 이웃을 찾아 뵐 수 있을 것 같아 벌써부터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 앞으로의 활동 계획 좀 부탁드릴게요.
이번 기증사업을 통해 받은 스파크를 타고 봉사에 직접 참여할 예정입니다. 물론 제가 운전도 직접 하고 갈 생각입니다. 저희 100인이사회에서 오는 6월 22일에 서울 시립 수락 양로원으로 봉사를 하러 갑니다. 양로원에 계시는 어르신들이 장마철을 앞두고 조금 더 쾌적한 곳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오래된 창틀을 개보수 하러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100인이사회의 모든 봉사 활동 현장에는 제가 직접 차를 운전해서 갈 생각입니다.
- 마지막으로 한국지엠톡 블로그 여러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우선, 『좋은사회를위한100인이사회』의 이사장으로서 그리고 한마음재단의 명예이사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합니다.
한국지엠은 시민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는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한국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한 만큼 앞으로도 큰 역할이 되어주실 거라 믿겠습니다. 저희 100인이사회도 사회에 밑거름이 되기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탤런트 최수종씨는 이날 차량기증식 행사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모든 사회봉사 활동에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을 통해『사단법인 좋은사회를위한100인이사회』에 기증된 쉐보레 스파크를 운전하여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히셨는데요. 또한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으로 사랑을 나누고,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봉사를 실천하겠다는 뜻을 밝히셨답니다.
행사를 마치고 직접 쉐보레 스파크의 운전석에 앉아 창문 밖으로 손을 흔들던 그의 모습에서 가슴 따듯한 인간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국민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공인으로서 사랑을 나누고, 전달하는 일에 솔선수범하여 일하는 최수종씨를 보며, 그의 아름다운 내면에서부터 아름다운 연기가 비롯되지 않았나 생각해보았습니다.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다'라는 말처럼 이날 부평본사 홍보관에서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마음이 모여 '아름다운 발' 쉐보레 스파크가 주인을 찾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한국지엠한마음재단』과 『사단법인 좋은사회를위한100인이사회』를 통한 최수종씨의 아름다운 활약을 기대해보며,
이상 한국지엠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