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 여름 꼭 가봐야 하는 여름 휴가지 BEST - 동해편


여름 휴가지 BEST - 동해편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입니다 : )

기다리고 기다리던 휴가철이 돌아왔는데요. 막상 휴가를 받고 나니 어디로 떠나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매년 휴가철마다 전국의 좋다는 피서지는 다 찾아다녀봤지만, 사진 없인 기억도 나질 않는 곳들도 참 많습니다. 올 여름, 무더위를 피해서 나의 연인 혹은 가족들과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여름 휴가!" 
올 여름 한국지엠톡 가족 여러분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최고의 피서지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여름 휴가는 뭐니 뭐니해도 동해죠~ 제일 먼저 동해 곳곳에 숨어있는 최고의 휴가지를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요. 지금 동해안에 위치한 대부분의 해수욕장들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갖가지 시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잘 알아보고 가신다면, 시원한 바닷물, 계곡물에서 더위도 식히고, 푸짐한 경품도 챙길 수가 있습니다. 재미와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실까요? 

 1. 경북 울진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에 위치한 후포항은 울진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울진대게, 도루묵, 가자미, 고등어, 골뱅이 등 신선한 해산물과 해산물 가공 공장으로 유명한 항구인데요. 이곳에 가면 울진대게와 신선한 해산물의 참맛을 생생하게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인근에 위치한 후포해수욕장은 쪽빛 바다와 하얀 백사장이 인상적입니다. MBC 주말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의 주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낭만과 추억의 바다로 계절에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후포해수욕장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백암온천에서는 온천욕과, 해수욕,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울진에서는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이 열려 민물고기잡기체험, MTB, 윈드서핑, 족구, 비치사커 등의 각종 레포츠와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울진과 영양 사이에 위치한 왕피천은 청정한 산골에서 즐기는 계곡 트래킹으로 유명한데요. 왕피천의 청정한 자연은 생태적 가치 또한 인정받아 2005년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된 바 있답니다.

왕피천 트래킹을 즐기시려면 중앙고속도로 풍기 IC로 나와 38번국도 봉화.울진 방면으로 가다가 노루재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31번 국도를 타고 수비면 소재지 발리에 도착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917번 군도를 따라 12Km 정도 더 달리다보면 수하청소년수련원이 나온답니다. 여기까지만 잘 찾으면 바로 오무마을에서부터 트래킹을 시작할 수 있답니다.


왕피천은 환경경관보전지역으로 선정될만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야영 및 취사가 금지 되어 있는데요. 주변에 위치한 펜션이나 민박집을 잡아도 좋지만, 인근 청소년 수련원의 야영장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무마을에서부터 강을 따라가다보면 어디든 길이 되고 쉼터가 될 수 있는데요.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울진 엑스포공원 왕피천 주차장에서는 뮤직팜 페스티벌이 열려 백지영, 걸스데이, 오렌지캬라멜 등 인기가수들과 전통타악기 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지막 날에는 불꽃놀이도 성대하게 펼쳐진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죠? 



2. 강원도 삼척


한국의 나폴리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삼척의 장호항은 강릉에서 동해안 7번국도를 따라 내려가다보면 반원형태의 하얀 백사장이 이어진 어촌마을과 함께 발견할 수 있는데요.

매년 장호항과 장호리바다에서 펼쳐지는 어촌체험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 카누 생태체험과 스노클링체험, 수산물맨손잡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모습의 바다를 체험할 수 있는데요. 


장호리의 어촌체험축제는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계속되며,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라면 이곳에서 열리는 가족 카누대회에 참가해보는 것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장호리와 인접한 곳에서는 해신당 공원과 해양 레일바이크가 위치있는데요. 지금 삼척에 가시면 장호항에서 싱싱한 횟감을 경매로 직접 구입할 수도 있고, 바다 손낚시와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바다 래프팅도 함게 즐길 수 있답니다.



 

3.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변을 비롯해서 화진포, 삼포, 봉포, 초도 해변 등 20개가 넘는 해변이 위치한 강원도 고성에는 수만년 동안 조개껍질과 바위가 부서져 만들어진 모나즈 성분의 모래로 구성된 백사장으로 유명한데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화진포 해수욕장과 송지호 해수욕장은 연간 수십만명의 피서객이 찾아오는 휴양지로 인근에 위치한 송지호와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져 최고의 자연경관과 풍광을 자랑하는 고성의 대표 해변이랍니다.  


이밖에도 고성에는 다양한 어촌체험 마을 및 테마 마을들이 곳곳에 위치해있어 어디든 쉽게 숙박할 장소를 잡을 수가 있는데요. 오토캠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인근에 위치한 송지호오토캠핑장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서울에서 홍천을 거쳐 미시령터널을 지나 속초 방면으로 가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성수기 기준으로 평일 1박 이용요금 3만원이면 예약을 통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4. 경남 통영


통영에서 남서쪽으로 32Km 지점에 위치한 욕지도는 한려수도의 끝자락에 흩어진 39개의 섬을 아우르는 욕지면의 본섬인데요.

이 섬의 해안은 대부분이 자갈과 바위로 뒤덮여 하얀 백사장은 찾아볼 수 없지만 욕지도에 위치한 덕동해수욕장은 길이 약 300Km의 아담한 해변으로 욕지도에서 가장 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알고자 하는 섬'이라는 뜻을 가진 욕지도의 동항마을에는 천연기념물 제343호인 모밀잣밤나무 100여그루가
서식하는 군락지가 위치하는데, 이곳에 가면 사스레 나무, 팔손이나무, 보리밥나무 외에도 육지에서는 보기 힘든 난대림을 볼 수 있답니다.


욕지도에서는 동이 틀 무렵 열도 사이로 떠오르는 일출이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지난해 KBS 1박2일팀이 다녀간 이후 꾸준히 방문객수가 늘고 있다는 통영과 욕지도에는 당시 방영되었던 충무김밥과 해저터널도 유명하답니다.

 



 

5. 강원도 강릉


강릉은 정동진과 주문진해수욕장, 경포대해수욕장 등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올 여름, 자동차를 놓고 좀 더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릉에서 동해, 삼척을 잇는 58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달리는 강릉 바다열차를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다열차는 전 좌석을 측면방향으로 배치하고, 창문도 일반 열차보다 크게 만들어 동해의 넘실거리는 파도와 드넓은 백사장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시간만 잘 조절한다면 바다열차 안에서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도 있답니다. 


정동진과 동해의 아름다운 비경을 잘 감상하셨다면, 보다 자유로와질 시간이랍니다. 바로 일명 '바우길'이라 불리는 백두대간에서 경포와 정동진까지 산맥과 바다를 함께 걷는 17개의 코스를 트래킹하는 것인데요~  


제주도 '올레길'에 버금가는 최고의 VIP 구간인 11번 코스는 산에서 들, 호수, 바다로 이어지는 자연을 있는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는 길은 오랫도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올 여름, 어디로 갈지 막막한 분들이라면 동해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빡빡한 도시의 생활에서 벗어나 자연을 마음껏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여름 휴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자연을 맛보고, 느끼고, 숨쉴 수 있는 동해에서 오감을 만족시키시길 바라요~

이상 한국지엠 톡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