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 LPGi와 한번 달려보자! - 파워블로거의 올란도 LPGi 시승기


안녕하세요 엘우즈입니다. :D

쉐보레 올란도는 적제량도 넉넉해서 짐도 여유롭게 싦을 수 있지만, 동시에 경제적인 연비 때문에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여러 파워 블로거들이 시승 행사에 참여하고 올란도 LPGi에 대해 허심탄회한 시승기를 올려 주셨습니다.
오늘은 이 유용하고 소중한 포스트들을 모아모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자 지금부터 파워블로거 님들의 시승기를 둘러 보실까요?


모터리뷰님의 시승기

 


모터리뷰 : 여러대의 올란도 LPGi 중 제가 시승한 모델은 건스모크 그레이 컬러의 LT모델이었습니다. 디젤 특유의 소음과 진동이 느껴지는 것과는 달리 LPGi 모델은 매끄럽고 정숙합니다. 올렌도 LPGi의 초반 가속은 조금 느린 반응의 디젤과는 달리 가속페달을 밟으면 기다렸다는 듯 반응을 보입니다. 초반가속은 1.65톤의 공차중량을 전혀 의식하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가속성능은 조금 아쉬우나 LPGi는 그 아쉬움을 보상해줄 매끄럽고 조용한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숙한 엔진은 정속 주행시 디젤엔진에서는 기대하기 힘든 주행감각을 전해줍니다.

백미러님의 시승기

백미러 : 역시 올란도는 과거 디젤도 그랬듯이 승용차와 동일한 승차감이 그 장점입니다. LPGi 모델 역시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다목적 차량으로는 상당히 좋은편이었습니다. 170km/h 이승으로 거동을 해도 스티어링휠이나 하체의 벨런스 상으로 큰 불안감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올란도는 실용적으로 화물도 싣고 승용차와 같은 주행성을 가졌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동선루프부터 네비게이션, 톨게이트 자동징수 시스템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쭌스님의 시승기


쭌스 : 올란도 LPGi는 특유의 튼실하고 탄탄한 하체의 운동성능을 LPGi 모델에서도 그대로 계승하면서' 드라이빙 본질' 이라는 슬로건 처럼 LPG차량에 대한 선입견을 말끔히 씻어 주었습니다. 디젤 모델에 비해 스펙이 조금 낮지만 LPG 모델에 맞는 효율성, 경제성은 주목할 만 합니다. LPG 차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부족한 힘이라는 점인데, LPG 모델에서 LPGi 모델로 바뀌면서 출력과 토크가 많이 올라가 예전의 약한 이미지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쉐보레의 6단 자동변속기는 실용적인 140km까지 부담없는 가속과 변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란도 특유의 강한 하체와 드라이빙의 안정감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패밀리카로써 손색없는 경제성까지 갖춘 관심받을 만한 모델입니다.

독설가님의 시승기

 

독설가 : 옆자리의 첫느낌은 역시 올란도 다운 개방감과 편안함 입니다. 창문 크기가 크지는 않지만 개방감은 좋은 편입니다. 운전대를 잡아보니 일단 디젤때 느끼지 못했던 가벼운 느낌입니다. 스티어링 휠을 쉽게 돌릴 수 있도록 전자식 보조시스템이 추가되었는데, 기존 디젤 모델에서의 유압 방식보다 더 부드럽게 편합니다. 쉐보레 올란도 LPGi는 소비자들 중에 실용성과 경제성을 생각하는 분들과 안정성에 의미를 크게 부여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차량입니다.

레드존님의 시승기


레드존 : LPGi엔진은 L6 LPGi 엔진이후 등장한 한국 지엠의 첫 2000cc 4기통 엔진입니다. 눈에 띌 만한 점은 바로 LPG 버튼 입니다. 추운 혹한기때 연료라인이 동결되는 걸 방지해 주고 가스 누출을 막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올란도 LPGi는 디젤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조용하며 진동도 거의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엔진 회전수에 관계없이 매끄러운 회전질감을 보여준점은 올란도 LPGi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가속이 지연되거나 변속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등의 문제는 보이지 않았고 가속감이 부드럽습니다. 기어비도 적절하게 잘 분배되어 있구요. 역시 이번 LPGi 모델의 장점은 조용한 정숙성과 부드러운 엔진회전질감이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콰트로군님의 시승기

 

콰트로군 : 올란도 LPGi 설치된 스티어링은 전동식 파워스티어링의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향 감각 자체가 확실히 산뜻해지고, 가벼워진다는 점에서 이 점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이 적지 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진동이나 소음면에서는 확실히 조용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국 지엠에서는 올란도의 LPGi 모델을 새롭게 더하면서 7인치 통합형 네비게이션, 톨게이트 자동결제 시스템, 실내에 레드 컬러를 더해 주는 스타일 팩등을 새롭게 추가했는데요, 제가 시승한 시승차에는 위 사양들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모터리뷰님의 '인천대교에서 만나본 올란도 LPGi 짧은 시승기' 바로가기
"/]로 이동합니다." href="http://blog.gm-korea.co.kr/script/powerEditor/pages/%3Cembed%20src=%22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id=19961777&m=1"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embed>" target="_blank">백미러님의 '올란도 LPGi, 디젤모델과 다른 점은 뭘까?'
"/]로 이동합니다." href="http://blog.gm-korea.co.kr/script/powerEditor/pages/%3Cembed%20src=%22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id=20138141&m=1"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embed>" target="_blank">쭌스님의 '드라이빙의 본질에 합리성을 더하다, 올란도 LPGi 시승기' 바로가기
"/]로 이동합니다." href="http://blog.gm-korea.co.kr/admin/entry/post/%3Cembed%20src=%22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id=19981282&m=1"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mode=transparent></embed>" target="_blank">독설가님의 '쉐보레 올란도 LPGi 시승기' 바로가기
"/]로 이동합니다." href="http://blog.gm-korea.co.kr/script/powerEditor/pages/%3Cembed%20src=%22http://api.v.daum.net/static/recombox1.swf?nid=20040802&m=1" quality="high" bgcolor="#ffffff" width="400" height="80"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embed>" target="_blank">레드존님의 '6기통 실키식스엔진 안부럽다. 4기통 LPGI엔진이 탑재된 쉐보레 올란도 시승기' 바로가기
콰트로군님의 '올란도 LPGi와 함께한 1박 2일' 바로가기


여기까지 파워블로거 여섯분의 올란도 LPGi 시승기였는데요, 다들 공통적으로 진동이나 소음이 확연히 줄어든 올란도의 정숙함에 높은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위에는 각 블로거님들의 포스트 바로 가기가 링크되어 있으니올란도 LPGi 시승기를 보시고 올란도 LPGi를 구매 고려하고 있으시다면 많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