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올란도

올란도 LPGi 직접 인수 일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의 미역입니다.
지난 추석 고향을 방문하며 부모님의 차량을 타보았습니다. 10년이 넘은 차는 여기저기 잔고장을 많이 일으켜 부모님이 많이 애를 먹고 계시더라고요.  가족회의를 한 결과, 새 차를 구입하는게 어떻겠나? 마침 올란도 LPG가 나왔고 이백만원이나 저렴하다고 한다. 라고 하니 부모님도 옳다쿠나! 하시더군요.
(저희 가족이 디젤이 아니라 LPG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 포스팅) 
==> 바로 가기 

부랴부랴 영맨을 소개받아 차량을 주문하고 3주가 지났습니다.
띵동~ 군산 공장에서 생산완료됐다는 소식!

그때 저는 고민했습니다.
과연 23만원이라는 차량인수비용을 주고 서울에서 받을것인가, 아니면 차를 길들일겸 직접 가서 받을것인가?
블로그 검색, 주변 차량 직접 인수 경험들을 비교검토한 결과, 직접 가지러 가는것이 여러모로 좋다! 라는 결론으로 날짜를 잡고 군산을 향하였습니다.

5:00 am 삐삐삐...삐삐...
평소보다 이른 기상시간... 일어나기 힘들었지만 힘겹게 눈을 뜨고 부랴부랴 준비하여 고속버스 터미널역으로 향하였습니다.


6:00am 고속버스 터미널 출발
미리 예약한 티켓을 발부 받은 후 김밥 하나 먹고 바로 출발! 
첫 차인데도 거의 만석이더군요. 왠지 눈치로는 저와 같은 행선지로 가는 분이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버스에 앉아 창밖을 보니 저 멀리 동쪽에서 동이 터오는군요... 그리고 잠에 빠져듭니다...


7:30am 정안 휴게소

 
군산까지 가는데 단 한번 들리는 휴게소인가 봅니다. 아저씨가 15분안에 출발합니다! 라는 소리에 잠에서 부시시 깨어 화장실도 다녀오고 아침식사로 우동도 먹었습니다. (졸려서 인증사진은 까묵...)

아 오랫만에 보는 호두과자! 


어릴때 호두과자 만드는 모습을 한참 보곤했는데 지금봐도 신기하고 재밋네요 ㅎㅎㅎ


8:30am 군산 고속버스 터미널 도착
정확히 2시간 반만에 도착한 군산 고속버스 터미널, 내리자마자 많은 택시들이 대기하고있었습니다.
택시에 타니 기사 아저씨께서 바로 출고장 가냐, 어떤 차 뽑았냐 라고 물어보시네요 ㅎㅎㅎ 많은 분들이 주말, 주중 관계없이 직접 차량인수를 하러 군산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팁! 제가 고속버스를 이용한 이유는 고속버스 터미널이 기차역보다 출고장과 근접합니다.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출고장까지 택시비 14000원정도 비용이 들었는데요, 기차역부터는 25000원정도라고 하네요.

9:00am 한국지엠 쉐보레 군산 출고 사무소 도착
타타대우 출고장을 지나 한국 지엠 출고 사무소에 도착했습니다. 시간은 9시. 서울출발 3시간만에 도착!
아 벌써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많은 차들이 주인을 기다리는 모습! 저 멀리 출고 사무소가 보이네요~


차량을 싣고 대기하고 있는 트럭들도 많이 보입니다. 군산은 크루즈와 올란도를 생산한답니다~
스파크는 창원이고요~ 잘못오심 낭패 ㅎㅎㅎ


아, 올란도도 많이 선적되어있네요. 요즘 길게는 한달을 기다려야한다는 올란도!
구입을 결정하셨다면 빨리 주문을 하셔야 제시간에 받을 수 있답니다~


이곳이 출고 사무소 입니다.


들어가자 마자 본인 출고 펫말이 보이네요 ㅎㅎㅎ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면 빠르면 3~40분 안에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있답니다.


차량 대기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면 바로 출고 사무소 앞의 신차 인도장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차량인도를 대기하고있는 많은 크루즈, 올란도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젊은 분들은 주로 크루즈를, 젋은 가족단위로 오신분들은 올란도를 둘러보시고 계시더군요!
전 왠지 젊은(?) 여성이 올란도를 가지러 왔더니... 조금 어색합니다 ㅎㅎㅎ 


차량을 인도받으면 천천히 차량 곳곳을 둘러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마침 흔치않은 데이드림 베이지 색의 올란도도 보이네요!
생각보다 괜찮은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색상일듯 싶어 사진을 찍어 올립니다.


제가 인도받은 2.0 LPGi 모델입니다!
후드를 열어보니 엔진 커버의 ECO TEC 글자가 선명하네요!
LPGi모델은 친환경 시스템이 적용된 저공해 엔진인거 아시죠? 환경개선 부담금 면제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친환경차량에 부담없는 LPG라는게 구입의 결정적 이유이기도 했지만 올란도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3열 시트죠!
두둥~~~ 맨 뒤에 납작히 업드려있는 시트를 피면, 큰 벤이 부럽지않은 완벽한 패밀리 카!
그리고 카달로그엔 나와있지 않지만 올란도는 2열도 2단 각도 조절로 1열 못지않은 편안함을 제공한답니다!
(3열 폴딩시엔 각도를 세워줘야하는게 포인트!)


삼십여분간 차량 구석구석 열어보고, 모든 기능이 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검수 완료! 마지막으로 새로받은 올란도와 기념사진~ 찰칵!


비루한 몸매 죄송~ 뚜둥~ 새벽에 오느라 노메이크업에 모자 눌러쓴점 죄송합니다~~~


차량을 가지고 나오자 마자 LPG주유소를 찾아갑니다.

출고장 정문을 지키고 계시는 아저씨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프린트물을 주시며 서울올라가는 길까지 알려주신답니다!
LPG주유 만땅 인증샷!


점심도 먹고 든든하게 가스도 채웠으니 서울로 출바알~~~슝


서울로 돌아오는 길은 길들이기가 목적이므로 80 - 90 - 100 의 정속 주행을 했는데요!
이때 크루즈 컨트롤이 제 몫을 톡톡히 해냈네요~ 정말 편하게 잘 올라왔습니다.

서울입성의 신호탄 서해 대교를 지납니다~ 룰루~


앗 제가 새벽같이 차량인수하러간 큰 이유중의 하나가 바로 서울로 돌아갈때의 고속도로 정체를 최소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서울 근교올때까지 하나도 막히지않아 길들이기에 문제 없었네요!

주로 90~100km정속주행으로 조금 천천히 달려서 4시간정도 걸렸답니다.
서울도착 후 인증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