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말리부의 시크릿톡 11편-신차발표회를 통해 알려진 말리부 디자인 보기~

   
쉐보레 말리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아시겠지만~
10월 4일에 있었던 말리부신차발표회가 코엑스에서 있었습니다. 이미 벌써..말리부 신차발표회와 관련한 많은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날 김태완 디자인센터 부사장님이 발표하셨던 말리부 디자인에 대해 조금 쉽고,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인상은 스포츠카 보면, 볼수록 중형차의 편안함~


쉐보레의 프리미엄 월드카, 말리부의 익스테리어는 스포츠카 강인한 인상을 가졌지만 보면 볼수록 중형 세단의 편한함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의 경쟁적인 중형차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말리부에 쉐보레 디자인만의 차별성 추구하여 쉐보레 전통스포츠카 쉐보레 콜벳과 카마로의 영향을 받아 스포츠카같은 다이다믹과 페밀리세단의 편안함 동시에 추구하였습니다.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
평행한 직선이 반복되어 속도감을 주는 익스테리어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은 스포티한 라인과, 일체형 리어스포일러와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쉐보레 페밀리룩
쉐보레만의 아이텐티티인 듀얼 포트 그릴이 첫 시선을 이끕니다.
쉐보레 페밀리룩으로 이루어진 듀얼 메쉬 그릴은 상하단으로 구분되어 대형의 듀얼 메쉬그릴 디자인과 골드 보타이 엠블렘 적용으로 쉐보레 페밀리룩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웅장한 첫인상
여기에 다가올 듯한 돌출된 프론트 어퍼 디자인은 웅장하고 강렬한 첫인상을 만들어냅니다. 앞쪽으로 흘러나와 급격 꺾여지는 후드 라인은 후드 캐릭터 라인과 조화를 이루어 마치 조각품처럼 섬세한 면의 매력과 압도적인 긴장감 유지합니다.

펜더로 길게 뻣어난 헤드 램프의 디자인은 형상적으로 좌우로 뻣어나가는 페시아와 함께 조화를 이룹니다.


이 안에 너있다! #1.듀얼 테일램프
말리부의 익스테리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 듀얼 테일램프입니다. 두 개의 사각형 모양으로 이뤄진 테일램프는 다이나믹한 스포츠카 카마로의 DNA가 들어간 대표적인 예이죠.

쉐보레 전통스포츠카의 심플함 페밀리세단의 편안함 강조한 인테리어~
이번엔 쉐보레 전통스포츠카의 심플함 페밀리세단의 편안함 강조한 인테리어에 대해 소개드리지요~

날렵한 IP!!!
중앙의 크롬포인트는 자칫 두껍게 보일 수 있는 IP를 시각적으로 날렵하고 업스케일 되게 디자인 되었고, 또한 야간 오션 블루 칼라의 무드등은 전체적인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 안에 너있다! #2. 듀얼크롬 계기판
익스테리어 테일램프와 룩쉐어인 사각형 미터클러스터는 쉐보레 카마로 DNA 반영된 대표적인 예로써 쉐보레 미래 세단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여라 버튼 친구들!!
크루즈 컨트롤 등 각종 편의 장치인 콘트롤러 들이 잘 어우러져서 인테리어 시각적으로 하나의 메세지 전달합니다.


부츠 타입 기어레버
짧게 디자인된 기어 노브가 클래식한 매력과 익사이팅한 드라이빙을 돕습니다.
변속 게이트가 외부로 드러나지 않아 품격과 스포티함이 풍기는 부츠 타입기어래버는 노브 상단에 손가락 터치만으로
업/다운 쉬프트가 가능한 토글 쉬프트 버튼을 적용하여 수독변속기의 다이나믹한 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크릿 큐브
쉐보레 올란도만의 시크릿 큐브 스토리지가 말리부의 라디오 디스플레이 뒤에 적용되어 디자인적인 실용성 겸비하였습니다.
이 공간에 무드 등까지 들어가니~프로포즈할때 선물을 넣어도 좋겠네요~


센터 콘솔 양옆 스토리지 부분에도 디테일한 완성도의 디자인 반영~


인체공학적인 시트
브라운 컬러 시트와 역동적인 운전에도 안락함을 주는 시트는 지엠디자인 철학을 보여준 단적인 예이지요.
GM의 시트 기술인 오스카를 통해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의자로 유명한데요.
오스카라는 특수 인형을 이용한 과학적 인체설계로, 더욱더 안락한 시승을 제공합니다.


GM 월드카를 이렇게 세계 최초 선보이니, 뭔가 한국시장의 중요성이 느껴지는 군요~~~
신차발표회때의 모습을 약간 스케치 하자면,

 


3면에 걸친 대형 스크린이 정말 시선을 압도 했습니다. 실차  실제 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 같은 시선을 만들어 냈고요.
 

  
   GM 월드카, 쉐보레 말리부가 등장할때부터 남달랐습니다.
   대형 퍼포먼스 후에 스크린이 열리면서 말리부가 등장!!!!! 

 

   
  사장님을 비롯한 임원분들이 말리부를 위해 총 출동하셨습니다!!!

 

 

        당신은 지금 어디쯤 와있나요?
    떠나고 싶은 그대에게 말리부를 추천합니다~~~


    이상 박시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