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아베오 RS 1.4L 터보 공개!

아베오 RS 1.4L 터보 공개!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2010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았던 아베오 RS!
그 아베오 RS의 양산 모델이 2년만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베오RS
북미에서는 소닉이란 이름으로 시판중인 아베오의 RS 버전은 다음달인 2012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그럼 우선 아베오 RS 전면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베오RS

아베오RS
기존 아베오와 비교해 보면 프런트 범퍼를 중심으로 많은 변경이 이루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런트 그릴의 영역이 확장되어 기존보다 공격적인 느낌이며 안개등 주변의 형상도 아베오 RS 컨셉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또한 블랙하이그로시 칼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아베오RS
휠은 RS 전용 17인치 5스포크 휠이 적용되었으며 다크 메탈릭 칼라로 마무리 되어있습니다.


아베오RS
아베오RS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베오의 뒷 모습은 RS에서 그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느낌입니다.
로커엔 바디킷이 적용되었으며 리어스포일러 또한 좀 더 길어져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흠... 뒷모습은 정말 볼 수록 마음에 드는군요.


아베오RS
새로운 디자인의 투톤 칼라로 마무리된 범퍼하단에는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습니다.


아베오RS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변화는 My Link 라는 새로운 개념의 7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가 적용 되었다는 것 입니다.
My Link는 스마트폰의 MP3 기능을 포함 여러 기능과 연동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7인치 화면에 표시해 주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엔 실버페인트였던 도어 암레스트와 공조기 커버의 재질을 블랙하이그로시로 변경하였으며 알루미늄 페달과 RS전용 클러스터 그래픽을 적용하였습니다.


아베오RS
아베오 RS만의 새로운 디자인의 D컷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림 부분을 더욱 두껍게 하여 그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크롬으로 된 스포크와 그 안쪽의 메쉬 디테일 그리고 레드 칼라의 스티치와 RS 로고는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아베오RS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베오RS
새로운 디자인의 아베오 RS의 시트는 스포츠 시트 답게 가죽과 스웨이드를 조합하여 레드 칼라의 RS고로와 같은 색상의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RS 로고를 곳곳에 적용하여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베오RS
아베오 RS는 1.4L의 터보 엔진을 장작하였으며 138마력에 20kg의 토크를 낸다고 합니다.
아베오 같은 작은 차체에 이정도 출력이면 꽤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출시에 관한 발표는 없었지만 북미에서는 2012년 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에서도 곧 아베오 RS를 만나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supercharged 2011.12.21 10:13

    next year 기대주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2.22 09:53

      국내에서도 수동 6단으로 나오면 고민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빈애니메이터 2011.12.21 12:04

    아베오는 달리고 싶다는^^
    터보엔진을 장착한 아베오를 하루빨리 만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 시영스 2011.12.21 17:27

    정말 이쁘네요...
    저도 국내에 같은 시기에 출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12.22 10:02

      비공식적이었지만 아카몬 사장님도 국내 출시에 관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내년에 꼭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 지엠갤러 2011.12.21 17:30

    어차피 한국에선 못 보는 모델.
    디카몬 사장은 한국 시장을 물로 보냐능...

  • 바른생활싸나이 2011.12.22 08:22

    내년에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_____________________^

  • 쩝... 2011.12.23 21:30

    역시 프론트는 RS형태가 짱입니다....

    그나저나 디젤은 ......ㅠㅠㅠ

  • 아베오 디젤 2011.12.24 18:05

    RS 컨셉만큼은 아니어도 괜찮네요.


    문제는 1.4 터보는 제쳐두고 1.3 디젤부터 하루라도 빨리 발매해야 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고유가 시대에 독일 수입차들의 디젤 엔진 비중이 높다는걸 인지하고 있다면 발빠르게 대처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아베오 출시 당시 아카몬 사장이 말하길 "국내 시장에 적합한 엔진이 1.6 가솔린"이라는 소리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아베오 예비 오너들의 바람을 무시하는 GM의 오만한 태도에 질리다 못해 그냥 기아 프라이드로 가는게 나은가 하루에도 여러 번 고민하는 1인입니다.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태도가 바뀌지 않는 한 GM의 미래가 그다지 밝아보이지는 않네요.

    현대보다 더 한 옵션 장사질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미국에서 파는 아베오(소닉)은 커튼 에어백+ABS+VDC(자세제어장치)가 전 트림 기본 제공이고

    국내 시장은 ABS도 중간 이상 트림부터 장착 가능하고 심지어 풀 옵션에도 VDC는 달 수 조차 없죠.

    국내 시장은 작으니까 무시하는건지

    올 봄 아베오 발매만 기다렸던 1인으로서 실망의 연속입니다.

    대우에서 GM으로 회사명이 바뀌었다고 이미지가 하루 아침에 바뀌길 바랬다면 오산입니다.
    (제가 알기론 앞뒤 꽉 막힌 대우출신 임직원들이 아직도 대거 존재하는걸로 알고 있네요.)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해야 하는거 아닌지 싶네요.

    21세기에 20세기적 사고로 장사하시다가는 조만간 큰 코 다치실 겁니다.

    소통의 부재가 낳는 끔찍함을 이미 신차 효과가 무색한 아베오와 알페온으로 맛보고 있을터 인데

    차량의 튼튼한 골격과 좋은 기본기를 갖고 있음에도 엉뚱한 옵션 장사질과 미국과 다른 미션 사용으로 손가락질 받으면서 개선이 안되는 gm보면 화가 납니다.

    내년 아베오 1.4 터보 or 1.3 디젤을 조금 더 인내심 갖고 지켜보는 입장에서 gm이 정신차리길 기다리다 숨넘어갈꺼 같아서 한마디 했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gm-korea.co.kr 한국지엠 톡 관리자 2011.12.26 09:15

      안녕하세요. 한국지엠톡 운영자입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은 관련 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늘 노력하는 한국지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한국지엠 관리자님 2012.01.12 13:22

      지금은 사고로 현 아베오 오너였다가지금은 폐차로 인해 차가 없는 오너입니다. 한때 오너가 되고서 차량에 많은 아쉬움과 안타까움이 많이있었습니다. 지금은 차량이 없지만서도 담 세대 아베오엔 좀 진정 아베오 오너들이 원하는것 만족할수있는 그럼 것좀 넣어주면 안되는겁니까?
      너무 기본에 충실한데에 빌어..너무합니다! 제발 동호회에좀 가입하시고 좀 소비자들이 멀원하는지좀 공부좀 하시길바랍니다. 아베오디젤님이 쓰신글 정말 제가 쓰고싶은부분이 엄청나게 많은 부분이였단걸 아시기바랍니다.

  • 토르 2012.01.03 08:23

    터보 모델도 좋지만 경제성 있는 1.3디젤 출시가 더 기다려 집니다.
    탄탄한 하체와 기본기가 좋은 뼈대임에도 고객에 소리에 귀기울이지 않고 단지 한국운 생산기지로만 인식하는거 같군요..
    아베오 디젤을 원하는 분들이 믿거나 말거나지만 상당히 많습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시장을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디젤 수동이라도 현재 타사 경쟁차를보면 디젤 수동 타시는 오너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참고하시어 차량이 출시되길 희망합니다. 전 올해 차량교체 예정 입니다...

  • Hodol 2012.01.03 09:15

    저도 1.3 디젤 수동 출시를 기다리는 1인 입니다.
    일년에 3만키로씩 뛰는데 ..

    출시 되면 바로 라프디 수동 팔고 건너갈 예정입니다.

  • 해태 2012.01.08 00:13

    1.4 터보나 RS 나 1.3 디젤 어차피 한국에 안 팔거
    뭐 하면 시장이 적다 뭐다 핑계만 대고
    판다하더라도 가격이 경쟁사랑 비교되게 어처구니 없을거고
    한국 생산기지는 1.6 만 팔 듯

    • 롤링 2012.01.12 13:24

      정말 안타깝습니다.. 한국지엠더 한국시장에 더 공부하고 관심좀 가져야할거같음

  • 한국지엠 관리자님 2012.01.12 13:25

    제발 한국은 생산기지로만 생각하지말고 제대로된 한국 소비자들이 뭘원하고 뭘 바라고 있는지를 부터 마케팅해야 좋지않을까요? 정말 막말로해서 현기아쪽이랑 붙어볼 생각도없어보입니다.
    걍...신차 생산기지 떨어지는 안전성....부족한 옵션질 이미 자동차커뮤니티에 엄청나게 많이 올라고고있는부분아닙니까? 제발 소비자들한테 관심좀 두세요 그래야 회사가 인정받습니다.

  • 으라차차 아이차 2012.01.12 14:59

    어서 1.3 출시가 되면 좋겠어요

  • 변화가 필요해 2012.01.14 01:59

    대기업에 저보다 훨씬 머리좋으신분들 많으시겠지만~
    암튼 쉐보레 좋아하는 저로서는 쉐보레 판매되는 모델들이 항상 2% 부족 한거 같네요..
    현기차 화려한 옵션을 바라지도 않을께요~ 기본기 좋은 쉐보레가 좋습니다.
    근데 파워트레인은 항상 아쉽습니다~ 물론 지금 나와있는거도 타고 다니기에 문제가 없겠지요~
    하지만 충분히 고사양의 더 좋은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는 쉐보레가 좋은 물건을 소비자에게 안판다는건 좀 아니다 싶네요 외국에는 판매하고 국내에서는 판매안하는 그런거는 안했으면 좋겠네요~
    우리나라는 생산이 전부고 우리나라에서 생산하니까 구색맞추기 식으로 판매하는 그런느낌 안들게 말이죠
    암튼 구매하시는 분들도 인터넷 언플이나 옵션만 보고 차량 구매하지 마시고 쉐보레 예전 대우의 선입견 안가지고 차량들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이건뭐 주변분들 차산다고 해서 쉐보레차 추천할려고 하면 아예 눈길도 안주는 안타까운 현실이네요...ㅎ

  • GM 2012.03.27 16:34

    에너지회사와 현기차 정치력에 밀려 한국차 시장은 포기한듯 ㅉㅉ

  • 소형엔터보나디젤 2012.08.03 00:30

    작지만고성능..
    아베오에는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현기 터보는 심장은 강할진 몰라도..
    하체랑 기본기가 부족합니다..
    아베오 터보나 디젤로 후반전 준비해보시죠~
    스파크 디젤로 굳히기 가셔도 좋을듯..
    말리부 디젤는 다크호스로 준비하시구요~ㅋㅋ
    쉐보레 화이팅!!

  • 아베오디젤 2012.11.09 13:44

    아베오 디젤이 새롭게 설계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나라에 출시한거 가지고 와서 검사 받고 등록하면 팔 수 있는거 아닌가요? 엄청 복잡하고 돈이 많이 드는 일인지..?
    지금 아베오 모델이 안 팔리니까 RS와 디젤 출시를 안하겠다?
    소비자가 원하는 모델이 RS나 디젤이니까 지금 1.6 휘발유가 안 팔리는겁니다.
    미국 시장에선 깡통 모델에나 들어가는 에코텍 1.6.....
    크루즈도 1.8 윗급으로 1.4 터보 들어가는거 모르는 사람 아무도 없거든요.

    눈치보지말고 팍팍 출시해주었으면 좋겠네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2.11.12 11:50

      안녕하세요 아베오디젤님.

      쉐보레 아베오 디젤차량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현재 아베오 디젤 차량 국내 출시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보도된 소식이 없습니다. 관련 소식이 들리는 즉시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서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