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쉐보레 아베오, 미국 성적표를 열어보니...


오늘은 작은 거인 쉐보레 아베오(AVEO)의 자랑스럽고도 감격스러운 '美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테스트 결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해요~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과 미국의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고, 다시 한번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쉐보레 아베오(AVEO)는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충돌 안전성 최고 등급인 별(★★★★★) 획득하며,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작은 거인 "쉐보레 아베오(AVEO)"의 성적표를 낱낱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 

쉐보레 아베오(AVEO), 미국에서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



한국지엠에서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소형차 아베오(Chevrolet Aveo, 미국 현지 판매명 Chevrolet Sonic)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2011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되었는데요.

이번 쉐보레 아베오가 선정된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는 매년 발표된 신차를 대상으로 사고 시 탑승자의 상해 예방 정도를 평가해 가장 최고 성적의 차량들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차량 안전성 평가 항목은 정면 충돌 시험, 측면 충돌 시험, 후면 충돌 시험, 차량 전복시 위험 정도를 측정하는 루프 강도 시험 등 4개 부문으로 진행 됩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충돌 테스트 영상이에요! 전체보기를 클릭하시면 더욱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정면 충돌 테스트 영상' 
쉐보레 아베오(Aveo)는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차량 안전성 평가 결과 정면 충돌, 측면 충돌,  후면 충돌, 차량 전복시 위험 정도를 측정하는 루프 강도 시험 등 4개 부문 테스트에서 모두 최고 안전 등급인 'Good'등급을 받았는데요.

이는 차량의 안전 정도를 우수(Good), 양호(Acceptable), 보통(Marginal), 불량(Poor)의 4등급으로 구분한 IIHS 기준 최고 성적이며, 특히 지난해부터 새롭게 강화된 IIHS의 루프 강도 테스트에서 쉐보레 아베오는 기본 통과 기준(차체 무게의 1.5배)을 훌쩍 뛰어 넘은 루프 강도(차체 무게의 5.37배)를 검증 받으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하였답니다.     

◀◀ '정면 충돌 테스트 영상'
지엠의 글로벌 소형차 개발부문 울리히 슈말로르(Ulrich Schmalohr)부사장은 "쉐보레 아베오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세계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결과를 받는 것을 목표로 최고의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공신력이 높은 미국 IIHS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의 결과로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 받은 것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아베오의 높은 안전성과 가치를 재인식시키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는데요.

이로써 한국지엠에서는 쉐보레 크루즈에 이어 아베오까지 '최고 안전한 차'에 선정되면서 2011년 한 해에만 2개 차종이 미국 IIHS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안전한 차'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답니다.

더욱 엄격해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날아온 한 통의 훈훈한 성적표 덕분에 몸과 마음까지 모두 뿌듯해 지는건 저 뿐인가요? ㅎㅎ

"작은 거인, 쉐보레 아베오가 이루어 낸 쾌거!" 이는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국지엠의 마음에서 비롯된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이상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