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오 RS 1.4L 터보 공개!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2010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많은 젊은이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았던 아베오 RS!
그 아베오 RS의 양산 모델이 2년만에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북미에서는 소닉이란 이름으로 시판중인 아베오의 RS 버전은 다음달인 2012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그럼 우선 아베오 RS 전면의 모습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아베오와 비교해 보면 프런트 범퍼를 중심으로 많은 변경이 이루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런트 그릴의 영역이 확장되어 기존보다 공격적인 느낌이며 안개등 주변의 형상도 아베오 RS 컨셉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이드미러 또한 블랙하이그로시 칼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휠은 RS 전용 17인치 5스포크 휠이 적용되었으며 다크 메탈릭 칼라로 마무리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베오의 뒷 모습은 RS에서 그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느낌입니다.
로커엔 바디킷이 적용되었으며 리어스포일러 또한 좀 더 길어져 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흠... 뒷모습은 정말 볼 수록 마음에 드는군요.
새로운 디자인의 투톤 칼라로 마무리된 범퍼하단에는 듀얼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습니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변화는 My Link 라는 새로운 개념의 7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가 적용 되었다는 것 입니다.
My Link는 스마트폰의 MP3 기능을 포함 여러 기능과 연동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7인치 화면에 표시해 주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엔 실버페인트였던 도어 암레스트와 공조기 커버의 재질을 블랙하이그로시로 변경하였으며 알루미늄 페달과 RS전용 클러스터 그래픽을 적용하였습니다.
아베오 RS만의 새로운 디자인의 D컷 모양의 스티어링 휠은 림 부분을 더욱 두껍게 하여 그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크롬으로 된 스포크와 그 안쪽의 메쉬 디테일 그리고 레드 칼라의 스티치와 RS 로고는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아베오RS의 인테리어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아베오 RS의 시트는 스포츠 시트 답게 가죽과 스웨이드를 조합하여 레드 칼라의 RS고로와 같은 색상의 스티치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RS 로고를 곳곳에 적용하여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베오 RS는 1.4L의 터보 엔진을 장작하였으며 138마력에 20kg의 토크를 낸다고 합니다.
아베오 같은 작은 차체에 이정도 출력이면 꽤 재미있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국내 출시에 관한 발표는 없었지만 북미에서는 2012년 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에서도 곧 아베오 RS를 만나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