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막혀서 지루한 귀경길! 휴게소에서 이 음식으로 이기자!

안녕하세요 엘우즈 입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이제 민족 최대의 명절 구정이 다가왔습니다! (두둥)
그런데 항상 길게 늘어진 차들과 몇시간 동안 차안에서 머무르는 건 이겨내기 힘든 고역입니다.... ㅜㅜ
그래서 휴게소가 나올 때 마다 달콤한 휴식으로 그 지루함을 이겨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 휴게소들의 대표 음식들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휴게소에서 이 음식은 꼭 먹고 가시길 바랍니다!
(도로교통공사가 추천하는 음식이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경부고속도로!

1. 기흥휴게소 - 향천우동, 4500원


기흥 휴게소의 향천우동입니다. 휴게소 치고는 나름 착한 가격인 4500원이고 냉동면이 아닌 수타면으로 만든다고 합니다.
흐흐~~ 말만 들어도 그 쫄깃한 면빨이 입속으로 빨려들 것만 같습니다. 간단히 한끼 해결하기도 좋고 추운 날에 따뜻한 우동 한그릇이 또 별미죠!

2. 옥산 휴게소 - 호박꼬지 제육덮밥, 6000원


청원군 특산 애호박과 청원 생명쌀을 쓴 호박꼬지 제육덮밥! 자체 개발한 제품이라니 어디서도 맛보지 못할 별미입니다! 제가 제육덮밥을 특히 좋아하는데 그 특유의 매콤한 맛과 고슬한 밥이 최고의 조화입니다! 기름기가 조금 있지만 역시나 기름진 음식이 맛도 좋은 것은 신이 주신 저주 일까요? ㅡㅜ

3. 경주 휴게소(부산방향) - 와인 버섯 롤 수제돈가스, 7000원


뭐죠 이 엄청난 포스는? 휴게소에서 파는 음식 맞나요?? 버섯과 와인 즉 포도를 활용한 웰빙 돈가스!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질 듯한 포스 군요. 경주 서라벌 대학 조리과에서 만든 음식이라니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도 돋보이는 음식입니다!
아이들의 절대 지지를 얻을 것 같네요! 휴게소에서 이런 건강식을 맛볼 수 있다니~! 꼭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영동 고속도로!

1. 강릉휴게소 - 곤드레 돌솥밥, 6000원

곤드레의 줄기와 어린 잎을 이용하여 만든 건강식! 곤드레 돌솥밥입니다. 다양한 밑반찬과 국이 함께 제공되어 입맛을 돋우는 데요. 휴게소에서 잠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면서 입안 가득히 곤드레의 향취로 채우기에 좋습니다. 소박하지만 깊은 맛을 저도 느끼고 싶네요! 아 배고파 지네용

2. 문막휴게소 - 치악산 한우국밥, 7000원


으헝헝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국밥입니다. 원주의 특산물인 치악산 한우를 이용한 한우!! 국밥입니다. 저 얼큰한 국물이 보이시나요? 휴게소에서는 안되겠지만 소주 한잔이 간절합니다.... ㅜㅜ 얼큰한 국물 한 뚝배기면 장시간 운전에 쌓인 피로도 한번에 날아갈 것 같네요!

3. 평창휴게소(강릉방향) - 황태 해장국, 5000원


평창의 특산물인 황태를 이용한 맑고 시원한 황태 해장국 입니다. 혹시 귀성길 전에 과음을 하셨다면 이 해장국을 드시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숙취운전은 안됩니다!) 저 얼큰한 홍초와 시원한 콩나물 국물이면... 밥이 한공기로도 모자라겠습니다...

중부 고속도로!

1. 이천휴게소(통영 방향) - 양념 고등어정식, 6000원


개인적으로 고등어를 매우 좋아해서 고등어만 있으면 밥 한공기도 금방 비우는 저라서 그런지 고등어 정식! 이라는 말에 눈길이 갑니다. 고등어를 기름에 튀겨 양념을 얹어 만든다는 이 고등어 정식! 고등어 외에도 정갈한 한상차림이 마음에 드네요!
밥 때에서 이곳을 지난다면 정말 좋은 한 끼가 될 것 같습니다!

2.음성휴게소 (통영방향) - 복숭아소스 닭가슴살 스테이크, 7000원


우왁.... ㅋㅋ 복숭아소스 닭가슴살 스테이크??? 뭔가 이름 만으로도 범상치 않은 아우라의 이 음식.... 정말 이 휴게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라 할만 하겠습니다. 음성군의 특산품인 복숭아와 닭가슴살을 이용해 만든 별미! 설날에 기름진 음식으로 늘어가는 살에 걱정이 태산이시라구요? 그러나 배는 고프시다구요? 다이어트의 대표 음식인 닭가슴살로 만든 이 스테이크를 맛보시는 건 어떠세요? ㅇㅅㅇ~?

3. 산청휴게소 - 한방 약초 비빔밥, 6000원


남해대 호텔조리학과의 작품! 한방약초비빔밥입니다. 역시 산청의 특산물인 산나물과 한방 약제 당귀를 넣어 만든 진정한 건강식입니다! 보기만 해도 건강이 용솟음 쳐 오르는 것 같네요 ~.~. 매콤 달콤한 고추장과 어우러진 한방 약제들이 입속에서 춤을 춥니다. 살짝 휴식을 취하러 들린 휴게소에서 이런 건강식을 6000원에 맛보다니..... 가격대 성능비가 최고인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3개의 고속도로에서 각 3군대 대표 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휴게소는 그냥 떡볶이, 통감자 같은 것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런 다양한 음식들이 개발 판매 되고 있다니 놀랍니다.... 지루한 귀성길, 휴게소의 특색있고 맛도 좋은 음식으로 잠시 입을 호강시켜 주는건 어떨까요? 멀기만 한 귀성길의 활력소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