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캡티바

쉐보레 캡티바, 내가 진짜 글로벌 SUV!


한국지엠의 글로벌 SUV 쉐보레 캡티바(Chevrolet Captiva)가 말레이시아 유력 자동차 포털 오토월드(Autoworld)에서 주관한 '2011 쉘 브이 파워 오토월드(Shell V-Power Autoworld)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SUV 및 크로스오버 차량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의 대표 SUV 캡티바가 유럽과 호주는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말레이시아에서도 호평을 받으면서 전세계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오늘은 리얼 SUV 캡티바의 기세등등! 수상소식에 대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올해의 차는 말레이시아 유력 자동차 포털 사이트인 오토월드(Autoworld)가 2010년 11월부터 2011년 10월까지 현지 시장에 출시된 모든 신차를 대상으로 시승평가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선정되었는데요. 쉐보레 캡티바는 앞서 2007년 말레이시아 시장에 출시된 이후, 2008년 현지 자동차 매체 '카, 바이크 & 트럭(Cars, Bikes, Trucks)'이 뽑은 올해의 차와 '아시안 오토(Asian Auto)'가 선정한 최우수 연비 컴팩트 SUV 타이틀을 각각 수상한 바 있었습니다.
 

 

쉐보레 캡티바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전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 획득을 목표로 설계되었으며, 작년 유럽과 호주의 신차 안전도평가(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글로벌 안전성을 입증하였는데요. 쉐보레 캡티바의 강인하면서 세련된 유러피안 디자인과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2011 쉘 브이 파워 오토월드(Shell V-Power Autoworld)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캡티바는 유럽시장에서 작년 한해 총 2만 4천대 이상 판매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는데요. 호주에서는 작년 12월, 월 판매 최대 기록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한해 총 1만 5천대 이상 판매되는 등 세계 여러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답니다.


쉐보레 캡티바의 역동적인 디자인 후드 캐릭터 라인은 세련된 조형미와 남성적이고 강인한 개성을 담았으며, 근육질의 숄더 라인을 통해 정통 SUV의 풍부한 볼륨감을 연출해냈습니다. 더불어 쉐보레 캡티바는 리얼(Real) SUV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스타일에 걸맞게 19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는 알로이 휠(Alloy wheel)과 타이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올해 상품성과 경제성을 한층 더 높인 캡티바 2.0디젤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이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캡티바 2.0디젤 모델은 운전석과 동반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하고 가장 진보한 형태의 최첨단 전자식 주행안정 제어장치(ESC)를 기본 장작해 최고 수준의 능동 안전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대세로 우뚝 솟아난 쉐보레 캡티바의 멋진 활약과 쉐보레 캡티바 2.0디젤의 파워 넘치는 행보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한국지엠톡 블로그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