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쉐보레 크루즈 왜건 공개, 왜건의 추억

오는 3월 스위스에서 열릴 제네바 모터쇼에 쉐보레가 크루즈 왜건을 최초로 공개한다는 뉴스, 다들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저 개인적으로는 몇해 전부터 크루즈 왜건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고, 실차를 직접 본지도 한참 전입니다만, 그렇게 개발중이던 차가 스파이샷 등을 통해 조금씩 노출되다, 보도자료나 모터쇼 등을 통해 세상에 공개되는 과정을 지켜보는건 자동차회사에서 근무하면서 누릴 수 있는 잔재미(?) 같기도 합니다.

보도자료를 살펴보니..."다양한 시트 배치에 따라 최대 1,500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용량을 제공해 공간 활용성과 화물 적재 능력을 극대화했고, 쉐보레 인포테인트먼트 시스템인 ‘마이링크(MyLink)’를 채택해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통신기기를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을 통해 조작할 수 있게 했으며, 기존의 1.6리터/1.8리터 가솔린 엔진과 더불어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및 1.7리터/2.0리터 디젤 엔진을 탑재하게 되며, 1.4리터 터보 엔진과 디젤 엔진 모델은 엔진 스톱-스타트 기능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라는게 핵심 내용이겠네요.

사진은 일단 변화의 핵심인 리어를 공개했고, 프론트와 인테리어는...음...^^;;


어쨌거나, 벌써 전세계에 100만대나 팔렸다는 크루즈 세단/해치백에 이어 왜건 라인업이 추가됨에 따라 보다 다양한 크루즈가 도로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예전 지엠대우 시절에도 라세티 세단, 해치백과 더불어 라세티 왜건이 있었습니다만, 내수시장에서의 판매량은 시원찮았죠. 사진은 토비토커 다파라의 차입니다. 레어템이라고 은근 자랑하고 다니죠.





저도 라세티왜건을 몇달간 타고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왜건 특유의 실용성 덕분에 참 유용하게 썼던 기억이 생생한데, 벌써 그 다음세대의 왜건이 나오네요.

다른 자동차회사에서 얼마 전에 내놓은 중형왜건도 판매량이 별로라고 들었습니다만, 우리나라에서도 보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차들이 많아졌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그러면 크루즈 왜건도 우리나라에서 타게 될 수 있을까요?


320Nm이었습니다.




  • 빈애니메이터 2012.02.13 09:53

    뒤태를 보니 프론트와 인테리어가 급궁금해지는군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2.13 10:11

    인테리어... 음...

  • 09년형 라프디 2012.02.13 10:51

    누비라 스패건을 빼면 섭하죵. ㅠㅠ

    앞모습이랑 실내는 세단-해치백 따라갈 것 같은데요? 모터쇼 공개될 모델 보면 답 나오겠죠.
    관건은 국내 출시 유무가...

  • 날씬이 2012.02.13 11:47

    누비라 스패건...타봤는데.. 완전 짱입니다...다만..힘이 좀...
    경쟁사보다 옵션이 빈약하면 이것 역시도 희망이 없어지겠죠..
    편의사양이 좀 빵빵했으면.

  • ip2 2012.02.13 14:32

    제발 한국에도 출시해주세요. 아베오 디젤을 기다리는데 소식은 없고 크루즈 왜건의 소식이 들려 반가운데 한국에 출시하지 않을거라는 암울한 야그들이 들리네요. 적당한 가격에 좋은 연비와 주행성능으로 왜건의 부흥을 창조하시길 원합니다.

  • 기다림 2012.02.13 19:20

    크루즈 장만하려고 주말에 해치백 시승까지 했는데 왜건 소식이 전해져 다시 기다리게 되네요,, 한정수량 판매.. 뭐 그런 방법은 없을는지... 개인적인 바램에 답답하여 그런 생각까지 하게 되네요.

  • Steersman 2012.02.14 12:11

    왜건 1.7 디젤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차피 만드는거 국내판매좀 해주세요~ 수동이면 더좋고요!

  • 해태 2012.02.15 08:20

    옛날부터 소문이 사실화가 됐는데 한국에는 안 팔겠죠
    1.7 디젤 수동이면 매우 실용적 일텐데
    크루즈 라인업은 정말 좋지만 한국에서의 라인업이
    가장 선택권이 없죠

  • 한국지엠주식회사 2012.02.16 09:13

    한국지엠 톡 방문자님들 안녕하세요~
    다음달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쉐보레 크루즈 왜건에 대한 많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한국지엠은 쉐보레 크루즈 왜건의 국내출시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힌 바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동 차량에 대한 소식은 한국지엠 보도자료와 한국지엠 톡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전달해드리
    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크리스j 2012.02.17 11:55

    현재 제가 타고 있는 차종이 라세티스테이션왜건입니다.
    국내에 500대 가량 팔린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도 저 역시나 지나가다 본 기억은 2대 정도밖에 없네요..왜건의 실용성.......글쎄요...저는 실용적이다 느끼지만 주변사람들에 생각은 그리 따뜻하지만은 않더군요...그냥 그차 살돈이면 suv나 중형을 사지 왜 그런걸 샀냐고만 하는 사람이 90%입니다.
    편견이 깨져야하는데 그게 그렇질 않은게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자동차회사는 잘팔리는 차종과 상징적인 차종이 공존해야합니다만 왜건이나 소형디젤이 나와도 한번 외면 당하기 시작하면 회사에 손실이 이만저만이 아닐것단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 이해관계때문이라도 나오기가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 사건의지평면 2012.03.09 23:27

    이번 크루즈 왜건 공개 하면서 세단과 5 F/L도 같이 전시 됐더군요 제가 여기저기 (카페나 블러그)에서 본 분위기는 별루다 였습니다 이쁘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기는 하지만 소수뿐이였습니다 한국에 새로운 엔진이 투입될 가능성은 거의 제로고 기존 2.0디젤, 1.8 1.6으로 쭉갈것 같은데 그런상태에서 디자인 마져
    그렇게 나왔으니 신형 크루즈의 앞날이 걱정되는군요 예비 구매자인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신형으로
    구입해서 사제로 앞부분을 바꾸던지 아님 중고차를 구입 할 것 같네요 하지만 엔진라인에 특별한 변화
    가 없다면 중고차를 구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