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라 쓰고, 5기라 불러다오"
지난 3월 22일,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꽃! 토비토커 5기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시작해서 오후까지 숨가쁘게 달렸던 열정의 순간들! 그 순간, 순간들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여러분께 전달하기 위해 '하고싶은대로'가 찾아왔습니다. 특히나 이번 토비토커 5기 워크샵은 그동안 진행되었던 방식과는 다른 차별화된 진행 방식을 도입해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뉴페(뉴페이스의 줄임)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있었답니다.
자, 그럼 앞으로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이끌어나갈 패기의 얼굴들, 토비토커 5기 워크샵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이번 한국지엠 톡 블로그 토비토커 5기에 선발된 분들은 모두 26분이랍니다. 모두가 K팝스타를 방불케하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토비토커 5기가 되셨습니다.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이날 토비토커 워크샵에는 17분의 토비토커들이 참석했답니다. "한국지엠 5기 토비토커 여러분 모두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자, 이제부터 진정한 토비토커로 거듭나기 위해 치뤄져야할 혹독한(?) 신고식! 토비토커 워크샵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진정한 토비토커로 거듭나기 위해선 한국지엠톡 블로그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겠죠? 오전에는 포스트 작성법, 토비토커의 역할 등 기초 스킬 단련을 위한 워밍업 시간! '온화하고 상냥하게, 그러나 날카롭게' 한국지엠 온라인커뮤니케이션팀의 송욱진 차장님이 수고해주셨답니다.
'블로그란 무엇인가... 나를 빼고 블로그를 논하지 말라!' 오전 2 번째 비즈니스 포스팅 스킬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강연이 이어졌답니다. 이 시간에는 박찬우 실장님의 열띤 강의로 오전의 나른함을 싹~ 가시게 만들어주셨답니다.
자, 타오르는 토비토커 5기들의 눈망울을 보시죠! "똘망똘망" 한 켠에서는 폭풍 노트필기를, 한 켠에서는 키보드워리어의 불꽃 타자실력을 뽐내며, 한 글자라도 놓칠새라 전투력을 불태우며 초 집중한 모습이랍니다.
"기업의 소셜미디어 활용은....." 박찬우 실장님까지 오전시간 내내 이어지던 다소 아카데믹하던 강의가 끝나고, 이제부터는 현업 토비토커들의 간증 릴레이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왜 토비토커가 되어야만 했는가? 어른곰에게 한국지엠톡 블로그란?' 토비토커들의 우상이자, 이제는 토비토커들의 조상님이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2기 토비토커, 어른곰님이 첫 번째 타자로 강단에 섰습니다. 어른곰님의 열띤 간증(?)이 이어지자, 5기 토비토커들의 사명감도 한층 UP! 되는 시간이었는데요.
'내가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끊을 수 없었던 이유는? 멀큰아이에게 금단현상이란?' 한국지엠 톡 블로그에 없어서는 안될 감초!이제는 대박 토비토커라 불러다오~ 멀큰아이님의 두 번째 간증의 시간이 끝나자 5기 토비토커들의 가슴에는 성령 충만! '지금 당장 내게 노트북을 달라!' 의욕과 성토의 목소리가 들끓었답니다.
그래서 준비된 다음 시간! 오후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토비토커로 활동하기 위한 입문 단계! 포스팅 작성 실습시간이 이어졌답니다. 미션은 자유주제, 조별 그룹포스팅 대결!
조추첨에는 가장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짜잔~ 제비뽑기가 준비되었습니다.
자, 조추첨이 끝나고 본격적인 조별 미션 수행시간!
<나는 심장이다>라는 독특한 조이름의 4조! 과연 남자들만 바글바글한 이곳에서 샤방샤방 생기발랄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까요? 걱정은 NO! 잠시 후, 이분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홍일점, 여성 토비토커님이 계신 팀은 분위기 부터 남다른 느낌입니다. 보기만 해도 산뜻한 아이디어가 봄꽃처럼 피어날 것만 같은데요.
포스팅 작성 실습 미션에는 사진이미지와 사진이미지를 설명할 수 있는 재치넘치는 아이디어가 필수! 사진을 이렇게 직접 찍는다면? 가산점을 받을 수 있겠지요?
작가혼, 모델혼을 불태우며 남다른 패기를 불사르고 있는 5기 토비토커님들, 아무래도 이번 토비토커 장난 아닐 것 느낌입니다. 벌써부터 제가 다 긴장이되는데요~;;;
자, 이제는 발표시간! 1조 토비케어팀의 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1조의 주제는 쉐비케어 3.5.7! 부제는 "여자도 누릴 수 있다" 발표의 성공여부는 토비토커 자체투표! "좋아요" 숫자가 높은 순서대로 1,2,3위가 결정됐답니다. 1조는 모두 10표 획득! 여성 토비토커님이 포함된 조라서 그런지 우먼파워가 돋보이는 발표였습니다.
2조 '짝 기호 9호 10호 11호 12호'팀의 발표가 시작됐습니다. 주제는 쉐보레 크루즈 달인,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린 바 있었던 14톤의 적재물을 실은 대형 트레일러에 깔린 크루즈를 달인에 빗대어 소개해주었답니다.
다음은 3조, '5번부터 8명까지'팀의 '새로운 시작 3월'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졌답니다. 3월을 맞이해 쉐보레 브랜드 도입 1주년을 기념하고자 새로운 시작에 대해 감성적이고 열정적으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4조! 앞서 소개해드렸던 남성 토비토커들만 득실거렸던 그 팀입니다. 과연 산뜻한 아이디어가 나왔을까요?
결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사진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죠!
대강 어느 팀이 1등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4조를 마지막으로 패기 넘치는 4팀의 조별 미션과 조별 토론까지 모두 마무리하고, 올때는 빈손으로 오지만 갈 때는 무겁게! 상품증정식이 이어졌습니다.
왜 불스원 제품들이 이렇게 많냐구요? 그 이유는 바로! 불스원 IMC 담당자님께서 친히 워크샵에 방문해 주셨기 때문이죠!
덕분에 토비토커 5기 분들이 양손 가득 상품을 가지고 가실 수 있었답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
상품은 자동차용품세트! 조별 미션과 조별 토론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신 토비토커 5기 여러분, "오늘 하루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날 총 12표를 확보하며 당당하게 1위를 거머쥔 4조 '나는 심장이다' 조의 발표 내용은 추후 저희 한국지엠톡 블로그를 통해서도 곧! 소개될 예정이랍니다.
자동차의 구조와 인간의 신체구조를 재치있게 빗대어 소개한 4조의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포스트가 나왔을 시에 뜨거운 반응 부탁 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앞으로 한국지엠톡 블로그의 꽃으로 활짝 피어날 토비토커 5기의 활약도 더욱 기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한국지엠 톡 블로그 5기 토비토커 워크샵 현장에서 토비토커 '하고싶은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