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중국에서 깔려도... 미국에서 깔려도... 튼튼한 쉐보레 크루즈

 

한국지엠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 미국에서 대형 트레일러가 크루즈를 덮친 대형사고가 있었습니다. 기억나시죠?  대형참사가 될 수 있었으나, 운전자는 목과 허리에 경미한 타박상만 입은 기적같은 일이 벌어진거죠. 크루즈의 A필라는 무너지지 않고, 운전자를 안전하게 보호했습니다.

▼ 전세계 안전도 테스트를 석권한 크루즈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죠. 한국 신차안전도 평가 최고 등급, 유럽 신차안정도 평가 승객보호안정성 96% 획득, 호주 안전성 평가 역대 동급차종 중 1위, 중국에서도 최고읜 안전등급 별5개획득, 북미의 안전등급 별5개 획득 미국도로교통안전국 테스트 결과 최상의 안정성 입증!!!

▼ 사실, 대형 트럭이 크루즈를 덮친 사고는 중국에서 먼저 있었습니다. 당시에서도 이슈가 되었으나, 사진 뿐이어서 그 영향은 상대적으로 미비했습니다. 이 사고에서도 운전자 역시 무사했고, 심지어 운전자 본인은 안전하다는 인증샷을 찍기도 했습니다.

 ▼ 분명히 강도 높은 안전테스트를 통과했을 것이라 생각이 되어서 전복테스트를 찾아보았습니다. 전~복~ 나와라!

▼ 아.. 죄송합니다..^^; 사실은 유투브에서 cruze safety로 검색하면 많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동영상이 10개월전에 발행되었는데, 조회수 566으로 상대적으로 저조합니다. 뭔가 굉장한 게 있을 것 같지 않나요?

▼ 진짜 크루즈의 전복테스트 동영상입니다. 23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Chevrolet CRUZE Safety Specs Video    <- 동영상 보러가기. 클릭~! 

 

▼ 중국에서도... 미국에서도... 대형 트럭에게 깔린 크루즈는 튼튼했습니다. 아주 놀라운 정도로 말이죠.

한국에서는 아직 유사한 사고가 없었습니다. 사실 있어서도 안되죠... 하지만, 중국과 미국에서의 사고를 사진과 영상으로 보니 크루즈 자체의 튼튼함에 대해서는 부정할 수가 없네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운전자를 지켜줄 것 같습니다.


이상, 언제나 안전을 생각하는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