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된 한국형 카마로 출시.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최근 한국지엠은 새로워진 쉐보레 카마로를 출시 하였습니다.
새로나온 한국형 카마로는 기존에 빠져있던 외장 옵션이 추가되었고 디자인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사양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자 그럼 어디가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한국형 카마로는 북미형 SS 버전과 같이 후드 앞의 에어덕트가 추가되고 하단 그릴의 디자인이 변경되는등 기본적으로 유럽형과 같은 모습입니다.
여기서 가장 반가운 점은 바로 북미에서 카마로 RS 패키지로 불리는 옵션이 추가되었다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도 작년 출시때는 빠져있어서 아쉬웠던 옵션이었는데요.
RS 패키지란 LED halo 링 이 추가된 HID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와 20인치 5스포크 휠이 추가된 옵션입니다.
자세히 비교를 해보자면...
기존엔 이렇게 생긴 할로겐 타입의 램프에서...
이렇게 멋진 헤드램프로 변경 되었습니다.
작은 헤드램프 하나 다를 뿐인데 느껴지는 차이가 크지 않나요?
역시 사람이건 차건 간에 눈빛이 생명입니다. 아무튼...
기존 19인치 휠은...
이렇게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휠로 변경, 적용되었습니다.
비록 1인치 차이지만 휠 하나가 주는 차이는 이렇게 생각보다 크며 실차를 보면 그 차이는 더욱 명확해 집니다.
이렇게 한국형 카마로는 새로운 외장 옵션 의 적용으로 트랜스포머 1편에 나왔던 범블비의 모습과 더욱 같아진 모습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인테리어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루어 졌는데요.
우선 말리부와 같은 타입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 하여 그립과 조작감은을 향상시켰으며...
(참고로 크루즈를 시작으로 수많은 GM 차량에 적용 또는 변경적용 되고 있는 이 스티어링휠은 한국지엠에서 디자인 되었습니다.)
센터페시아에 가죽 커버링과 스티치를 추가하여 기존에 다소 심플했던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개선하고자 하였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조수석에도 6-way 파워시트가 적용되었고 후방 안개등도 추가되었으며...
주차공간이 협소한 한국 지형에서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리어뷰 미러에 후방 카메라를 적용하는 등 생각보다 많은 개선이 이루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카마로에서는 파워트레인에서도 적지 않은 개선이 이루어 졌는데요.
효율은 더욱 높이면서 엔진을 경량화한 결과로 연비는 동일하지만 출력을 기존보다 10마력이 오른 323마력까지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미국에선 이와 같은 옵션의 카마로를 얼마에 구입할 수 있을까요?
북미형 2LT 기본모델에 자동변속기와 썬루프 그리고 RS패키지만 추가하여 계산해 보니 32,940불이 나오는군요.
그리고 미시간을 기준으로 한 Tax 6% 까지 포함하면...대략 35,000불.
환율을 1180원으로 계산해 보니 약 4,130만원 이란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에 국내형은 LED 리어램프에 지금까지 언급된 각종 편의사양까지 추가된 것을 감안하면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대략 4,200~4,300만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같은 옵션의 카마로가 미국에서 판매 된다는 가정하에서 말이죠...)
한국지엠이 공개한 신형 카마로의 판매 가격은 기존보다 180만원 인상 된 4,880만원이며, 옐로우 바디 컬러와 블랙 데칼 선택 시 100만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각종 편의사양이 추가된데다가 북미에서 20인치 휠과 HID 램프가 포함 된 RS패키지에만 1,300불이 드는 것을 감안하고 관세까지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왜 카마로만 예외적으로 직원 할인이 적용 안 되는지 이해가 가는군요. 관세만 좀 더 낮아지길 바란뿐...)
지금까지 더플린보이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