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 쉐보레,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

안녕하세요. A/S 부문에서 근무하는 토비토커 다파라입니다. 

 



미드(미국 드라마)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게 CSI 입니다. 시리즈 중에서 호레이쇼 반장이 이끌었던 CSI 마이애미는 2009년 전체 미드중에서 1등을 했습니다. 


CSI 과학수사대 (CSI: Crime Scene Investigation)는 미국 CBS에서 방영되고 있는 과학수사 관련 텔레비전 드라마이고, CSI 라스베이거스를 시작으로 CSI 마이애미, CSI 뉴욕 등의 시리즈가 있습니다.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자동차 업계의 AS부문에 근무하는 다파라에게 CSI는 Customer Service Index 이고, 그 지표중에 하나는 2012년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입니다. 


2012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결과.... 두둥...


 

 

 

한국지엠 쉐보레가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습니다. 박수!


미드 CSI에 다양한 시즌이 있듯이,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는 크게 3 가지... 세부적으로는 6 가지 지표를 이용해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합니다.


※ 마케팅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 항목


1. 제품 : 초기품질, 내구품질, 디자인


2. 서비스: 영업만족도, A/S만족도


3. 품질스트레스 지수

 

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한국지엠 쉐보레는 전체 응답자 수 28,994명을 대상으로한 조사에서 810점을 받았으며,

10년간 유지되었던 1위 자리를 한국지엠 쉐보레가 무너뜨리고 당당히 1등이 차지했습니다. 한번 더 박수~~!




하나 더! 품질스트레스 지수(전체 응답자: 8,559명)에서도 가장 스트레스 적은 차로 한국지엠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 2.71건)


품질스트레스는 '차를 구입한 1년 이내(평균 6개월) 소비자들의 불만 경험의 수'를 측정한 지수이고,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에서 경험한 '불편', '불안', '손실', '분노'등의 불만 항목의 수를 측정한 것으로 종합만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 각 부문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든 직원의 헌식적인 노력과 창의적인 서비스 그리고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고객 케어 서비스인 쉐비케어 3.5.7 덕분에 2012년 서비스 고객 만족도 1등을 달성했다고 생각합니다.

 



쉐보레 브랜드 출범 이후 끊임없이 고객만족과 열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지엠을 더욱 사랑해주세요~



이상, 다파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