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개발자가 직접 말하는 아베오 GF6 Gen2 트랜스미션, ‘이렇게 달라졌다’

개발자가 직접 말하는 아베오 Gen2 트랜스미션, ‘이렇게 달라졌다

 

 

톡 블로그 방문자님들 안녕하세요~

최근 2013년형 아베오가 공개되면서 새로운 성능과 모습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아베오 gen2미션


오늘은 2013년형 아베오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Gen2 트랜스미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한국지엠의 개발자분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럼 오늘 Gen2 트랜스미션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실 한국지엠 GF6 개발팀의 권경문 차장님을 만나보실까요?~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Q. 이번 2013년형 아베오 개발의 방향은 무엇이었나요?

간단하게 말하자면 아베오 개발의 모토는 연비, 주행성능, 정숙성이라고 할 수 있어요. Gen2 트랜스미션의 이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Gen1 트랜스미션은 연비, 주행성능에 초점을 두었는데, Gen2 트랜스미션은 기존의 연비 및 주행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더불어 정숙성까지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정숙성은 변속품질의 향상을 포함하는데요. 이는 자체적인 개선 의지와 더불어 이전 아베오 소비자들의 의견을 모니터링한 결과도 상당 부분 반영됐습니다.

 

간단하게 말해 연비, 주행성능, 변속품질 높아졌다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Q. 본격적으로 얘기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Gen2 트랜스미션은 어떻게 달라진 겁니까?

좀 전문적인 이야기가 될 것 같은데요. 먼저 오늘날 변속기는 전자장비가 유압을 단속하면서 기능을 조정합니다. Gen2 트랜스미션은 우선 이 전자장비의 유압단속 정밀도를 개선하고 또한, 제어장치의 중요부속인 밸브, 스프링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유압단속을 위한 유로도 개선했지요. 자동변속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클러치도 회전과 동기화 면에서 손실을 줄였습니다.

 

이상이 하드웨어적인 변화라면 소트프웨어적인 변화도 있습니다. 변속기에는 변속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콘트롤 프로그래밍이 입력되는데요. Gen2 트랜스미션을 위해 최적화된 로직을 추가했어요.


아베오 gen2미션


Q.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면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웃음) 모든 내용이 결국 연비, 주행성능, 정숙성을 개선합니다. 하드웨어 개선으로 유압단속 정밀도가 향상되면 좀 더 부드러우면서도 효율적인 변속이 가능해지고 최적화된 프로그래밍 역시 동일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각각을 완전히 분리해서 보기는 어렵고요. 이 모든 것이 총체적으로 연비, 주행성능, 정숙성을 나아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개발 기간은 악몽 같은 일정'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Q. 개발기간은 어떠셨나요?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다면?

재미있는 에피소드라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하면 악몽 같았죠(웃음). 많은 부분을 점검하고 개선해야 하는 데 정신이 없기도 하고 바쁘기도 하고…(웃음) 덕분에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도 됐습니다(웃음).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Q. 어떤 차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그간 중고차를 사용하다가 작년에 올란도 LPG모델을 구입했어요. 디자인이 특이한데다 뭐니뭐니해도 트렁크가 넓어서 좋아요. 특히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렇게 넓고 편하게 쓸 수 있는 차량이 아마도 동급에서는 없을 겁니다

 

'Gen2 트랜스미션을 장착한 2013년형 아베오, <쫄깃쫄깃한 펀(Fun)드라이브> 를 할 수 있다'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Q. 2013년형 아베오를 직접 몰아보셨나요?

. 이건 제가 개발자라서 하는 얘기가 아니라 정말 (Fun)’드라이브가 딱 맞는 말이던데요. 원하는 대로 속도도 잘 나오고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쫄깃쫄깃한 운전을 할 수 있더라고요. 다섯살 된 아들이 있는데 아베오를 타보더니 자꾸 아베오가 좋다고 하더라고요(웃음). 내부 디자인의 느낌도 아이 눈에 확 띄었던 모양이에요.

 

Q. 오늘 인터뷰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으신가요?

사실 올해로 근속 10주년이 됐습니다. 회사에서 기념 펜던트를 주더군요. 맨 처음 입사하던 시절이 떠오르는 순간이었어요. 처음 참여했던 제품에 쏟아부었던 정성과 노력이 어제처럼 생생합니다. 세월이 빠르네요. 아베오 GF6 Gen2 트랜스미션 역시 개발자로서 훗날 많은 보람을 갖게할 것 같습니다.  


아베오 gen2미션 개발자 인터뷰


권경문 차장님과의 인터뷰는 힘(!) 있는 인상처럼 일사천리로 진행됐는데요. 어려운 기술 사항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서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려는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분과 직접 이야기를 나눠보니 Gen2 트랜스미션으로 2013년형 아베오의 연비, 주행성능, 변속품질이 확실하게 달라진 이유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아베오 gen2미션

 

2013년형 아베오와 Gen2 트랜스미션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엘우즈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