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캐딜락 CTS 세단, 그 새로운 얼굴을 선보이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겐네입니다.
주말 페이스북을 둘러보던 중... 두둥!!! 2014년형 캐딜락 CTS의 첫 공개 소식을 알리는 티져가 올라와 있었습니다.
현지 시각 3월 26일 7시 15분(한국 시각 27일 오전 8시 15분)에 2014년형 All-New CTS 세단이 세상에 공개됩니다. 캐딜락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왔던 CTS의 다음 세대 모델이 공개된다니 매우 기대되네요!!!
감회를 새로이 할 겸 CTS에 대해 간단히 둘러보자면,
다소 보수적이던 캐딜락에 이보크 컨셉을 통해 Art & Science 디자인 철학을 도입했고 처음 적용된 차가 바로 2002년 데뷔한 CTS입니다.
저는 CTS 1세대 모델부터 지금의 CTS까지 팬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매트릭스 리로디드의 추격신을 기억하실 겁니다. 등장하자마자 차는 벌집이 되지만 스텔스기를 연상케 하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CTS는 영화 매트릭스와 아주 잘 들어맞았던 것 같습니다.
2007년 CTS 2세대 모델이 소개되었고 더욱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뿐 아니라 2년간 워즈 오토 10대 엔진에 이름을 올린 3.6 직분사 엔진과 팝업 스크린, 내장 하드 드라이브 등의 옵션들로 무장했습니다. 2008년엔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등극하기도 했죠.
이후 CTS 쿠페와 왜건, CTS-V가 잇따라 공개되었고 특히 쿠페모델은 언제든지 튀어나갈 듯한 대담한 리어 스타일과 시크릿 도어핸들로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정말 여기저기 엣지가 살아 있는 디자인이네요.
캐딜락 브랜드의 선봉에 서 있는 CTS. 어떤 디자인으로 진화했을지 매우 기대되는데요. 아래 페이스북 링크를 통해 라이브로 2014년 올뉴 CTS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 겐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