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서울모터쇼 쉐보레 사진공모전 입상작 15편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지고릴라 & 토식이 인사드립니다.
몇일 전 사내 공지메일 하나를 받았습니다. 내용은 한국지엠 점프스타트 주관으로 직원대상 서울모터쇼 사진 공모전을 실시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점프스타트(Jump Start)란: 스스로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한국지엠의 젊고 패기 있는 신입사원들의 연합
점프스타트 구성원인 한국지엠의 젊은 직원들은 보다 재미있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자라는 취지하에 이번 사진 공모전을 열게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공모전은 '쉐보레 직원들이 생각하는 쉐보레', '쉐보레는 "OOO" 이다'라는 주제로 상위 입상작 15편을 선정하였고,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서 BEST 10 이 결정되었습니다.
자 그럼 최우수 작품부터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한번 소개드려 볼까요?
1등 작품명 : "쉐보레는 (미래) 이다."
레이싱 모델과 함께한 환하게 웃는 아이의 모습을 오래토록 지켜주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드는 사진입니다. 우리 후손인 아이들에게 잠시 빌려온 환경이라 생각하고 친환경적인 차를 만드는 쉐보레의 모습을 떠올려 봅니다.
2등 작품명 : "쉐보레는 (쉐보레쉬) 하다."
쉐보레다운, 쉐보레스러운 자동차! 더 이상의 설명 필요없이, 그 존재만으로도 쉐보레의 젊고 역동적인 느낌을 충분히 표현해주는 사진이네요.
공동 2등 작품명 : "쉐보레는 (안전하고 튼튼한 자동차) 이다."
최근 캠핑족의 인구가 늘어나면서 집과 야외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것이 야외에서도 내 보금자리 같은 편안함과 든든함 그리고 안락함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쉐보레하면 딱! 떠오르는 이미지, 바로 '안전' 이죠! 쉐보레의 안전하고 튼튼한 자동차 중 대표적인 RV 캡티바입니다.
3등 작품명 : "쉐보레는 (독자성) 이 있다."
영화 트랜스포머를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만한 자동차, 바로 '범블비' 카마로 입니다. 쉐보레의 황금빛 보타이 뱃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카마로는 어떻게 보면 쉐보레의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멋과 독자성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공동 3등 작품명 : "쉐보레는 (작은 거인) 이다."
공동 3등 작품명 : "쉐보레의 (오토캠핑) 은 뛰어나다."
2013년형 쉐보레 캡티바와 루프 고정형 텐트의 만남입니다. 최근 캠핑족의 증가가 자동차 엑서서리 시장의 흐름도 바꿔놓고 있습니다. 바로 캠핑용으로 등장한 자동차 루프 고정형 텐트인데요, 어떠신가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픈 생각이 절로들게하는 사진이네요.
아차상 작품명 : "쉐보레 (안에 우리) 있다."
쉐보레 브랜드는 한국지엠의 희망이자 미래입니다. 한국지엠에서 근무하는 수많은 이들의 노력과 열정을 예술적으로 승화한 듯한 사진이네요.
아차상 작품명 : "쉐보레는 (볼매) 다."
쉐보레 제품들은 쉽게 질리지 않는,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육질의 범퍼그릴과 후드 및 휀더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 바디와 휠 아웃라인의 균형 잡힌 몸매, 개성있는 램프 디자인으로 무장한 빵빵한 뒷태 그리고 쉐보레의 아이덴티티인 황금빛 보타이 뱃지. 이 모든 요소들은 쉐보레 제품들에 더욱 큰 매력을 선사합니다.
아차상 작품명 : 쉐보레는 (멋쟁이) 이다.
쉐보레는 고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그 매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브랜드 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모터쇼에서 더욱 깔끔하고 멋있게 보이려는 모습이 쉐보레의 진짜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차 안에서 쉬고 있는 모델의 미소 또한 끊임없이 모습을 뽐내고, 늘 고객을 생각하는 쉐보레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차상 작품명 : "쉐보레는 (다이나믹 - Dynamic) 이다."
탄탄하고 견고한 하체가 자랑인 쉐보레의 다이나믹한 주행을 강조하는 사진입니다. 아주 역동적인 모습이 담긴 사진이네요.
후보작 작품명 : “쉐보레 (쉐비케어는 훌륭) 하다.”
어느 회사도 따라올수 없는 한국지엠만의 특별한 고객서비스인 쉐비케어를 소개하는 사진이네요.
후보작 작품명 : "쉐보레는 (즐거움) 이다."
쉐보레는 생활에 즐거움을 더해주는 자동차 입니다. 무대위 커다란 쉐보레 보타이 뱃지 형상의 스크린속에서 쉐비댄스에 맞춰 즐거워하는 관람객들의 표정들이 인상적이네요.
후보작 작품명 : "쉐보레는 (챌린지 Challenge) 이다."
후보작 작품명 : "쉐보레는 (Winner)다."
지난 모터쇼 기간 중 쉐보레 전시관에서는 특별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관람객 중에서 이벤트 참가 신청자를 뽑아 두 팀으로 나눈 뒤에 팀별 대항전을 실시한 것인데요.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으며, 이로 인해 쉐보레 전시관은 타 전시관에 비해 보다 많은 관람객들로 붐볐던것 같습니다.
후보작 작품명 : "쉐보레는 (설레는 기다림) 이다."
무언가를 기다리며 줄을 선 분들의 모습입니다. 기다림에는 항상 설레임도 있게 마련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새차가 나오기까지의 기다림, 그리고 그 기다림 뒤 새차를 받았을 때의 설레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군요.
지금까지 후보작 5편의 사진을 포함해 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BEST 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입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짝짝짝-! (수상 선물은 무얼까...궁금하네요^^)
한국지엠 직원들의 쉐보레 사진전 잘 보셨나요? 여러분들은 과연 어떤 작품에 투표하셨을까요?
이상 지고릴라와 토식이가 전해드린 한국지엠 직원들의 2013 서울모터쇼 쉐보레 사진공모전 이야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