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레이싱

쉐보레 레이싱팀, 통산 6승 대기록 향한 질주에 첫 시동!

2리터 터보 엔진으로 새롭게 무장한 크루즈 레이스카로 통산 6승 대기록 달성 기대



한국지엠의 '쉐보레(Chevrolet) 레이싱팀'이 5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된 '2013 헬로비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1라운드서 팀 통산 6번째 우승을 향한 청신호를 밝혔습니다. 


쉐보레 레이싱팀,크루즈 레이스카,크루즈,쉐보레 크루즈,CRUZE,레이싱팀,쉐보레 레이싱팀 승리


쉐보레 레이싱팀의
김진표 선수는 총16대가 출전한 GT클래스(배기량5,000cc이하)에 최신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새 단장을 마친 크루즈 레이스카로 출전, 최대 출력 31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준우승컵을 안았습니다. 


김진표,쉐보레 레이싱팀 김진표


2009년 첫 출시 이후 글로벌 누적 판매 200만대를 돌파하며 뛰어난 상품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 차량 안전성을 확인한 글로벌 히트 모델 쉐보레 크루즈는 이번 시즌을 맞아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새롭게 튜닝을 마치고, 참가팀 및 출전 차량 수가 대폭 늘어난 GT 클래스에서 경쟁사 동급 모델과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통산 6연패 대기록 달성의 선봉에 섰습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슈퍼레이스


한편, 한국지엠은 이번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경주장을 방문한 어린이 및 가족 동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쉐보레 페이퍼카 만들기, 이재우∙김진표 선수와 자동차 경주 PC 게임 대결을 펼치는 '쉐보레 레이싱 팀을 이겨라!' 이벤트를 여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슈퍼2000클래스에서 종합 챔피언을 차지하며 국내 23년 레이싱 역사에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팀 동료 김진표 선수는 2005년 카레이싱을 시작해 2008년 슈퍼 1600클래스 종합 1위를 차지하며 쉐보레 레이싱팀에 새롭게 합류한 후, 가수 겸 선수로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CJ슈퍼레이스,모터스포츠,이재우


쉐보레 레이싱팀은 2007년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 레이싱팀 출범시킨 후, 
매년 탁월한 기량을 선보이며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창단 첫 해 4개월 만에 'CJ슈퍼레이스' 투어링A클래스(배기량 2,000c이하)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이래 팀 통산 5연패 달성, 이재우 선수 종합 챔피언 4연패, ‘한국 모터스포츠 대상’의 3년 연속 '올해의 드라이버상 수상' 등 국내 모터스포츠 사상 최단 기간 최고의 성과를 이룬 바 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카레이스를 사랑하는 국내외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다시 한 번 우수한 쉐보레 차량 성능에 대한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를 기대합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