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색 점멸신호와 적색 점멸신호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차량 사고 유경험자 다파라 입니다.
황색등 신호에서 앞차를 따라가다가 앞차의 급정거로 후미충돌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황색 불은 급히 지나야 하는 것으로 알고 밟았지요... 결론은 다파라의 과실 100% 였습니다.
♬빨간 불은 멈추고 녹색 불은 출발해요~♬ (꼬마버스 타요가 생각나는군요..^^;)
자동차 운전의 기본 중의 기본은 교통 신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적색등에서는 멈추고, 녹색등에서는 지나는 것이죠.
주행 중 노란 불(황색 불)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교차로를 지나는 시점이라면 머리 위의 신호가 노란불에서 빨간불로 바뀌었을때 어쩔 수 없이 지나는게 낫고요. 교차로를 지나기 전에 노란 불로 바뀌었다면 서행하여 교차로 앞에서 정차한 후 다음 신호를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 스파크S 허니멜로 옐로우와 프라하 블랙이 황색 점멸등 역할을 하는 중입니다.
깜박이는(점멸) 노란 불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황색 점멸 신호시)
모범답안을 말씀드리면, 서행하면서 좌우를 주의하며 지나야 합니다.
▲ 트랙스 벨벳 레드컬러와 카본 플래시 블랙이 적색 점멸등 역할을 하는 중입니다.
깜박이는(점멸) 빨간 불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색 점멸 신호시)
역시 모범 답안은... 잠시 멈춘 후, 진행 중인 차들을 살피고 주의해서 지나야 합니다.
황색 점멸신호 : 차마(車馬)는 다른 교통 또는 안전표지의 표시에 주의하면서 지날수 있다.
적색 점멸신호 : 차마(車馬)는 정지선이나 횡단보도가 있을때 직전이나 교차로의 직전에 일시 정지한 후 다른 교통에 주의하면서 지날수 있다.
>> 경찰관이 알려주는 점멸신호의 모든 것! '폴인러브(POLIN LOVE)' 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점멸신호가 있는 이유는 심야 및 휴일 등 한산한 지방도로에서 불필요한 신호대기시간을 줄이고, 탄력적인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입니다. 황색 불에 급하게 지나지 마시고, 다음 신호를 기다리는 여유를 가지세요. 여차하면 과실 100% 사고를 낼 수 있습니다.
이상 다파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