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오토캠핑, 캠핑 트레일러에서 시원하게 즐겨보자! 춘천 보금자리 캠핑장에서

펜션, 캠핑 트레일러, 오토캠핑장‥3박자가 갖춰진 춘천 '보금자리 캠핑장'



오토캠핑을 취미로 하고 있는 열혈캠퍼인 저로서도 요즘같이 찌는 듯한 더위와 장마에 캠핑하기란 참으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보다 더 좋은 캠핑 관련 정보를 알고 있다면 상황은 달라질 수 있죠.  

지난해 여름 전국의 캠핑장 수는 600여개가 넘는다는 책이 발간된 적이 있습니다. 2013년 아직 통계는 없지만 오토캠핑장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국 어디에 가도 캠핑장이 하나 이상은 있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예약하기 쉽지도 않고, 선착순으로 캠핑장에 도착하기도 쉽지가 않은 상황입니다. 좋은 캠핑장을 찾기란 더더욱 쉽지가 않습니다. 

캠핑을 다니다 보면 요즘 캠핑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 중 글램핑이라는 말이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럭셔리하게 캠핑을 즐긴다는 말이죠. 가끔은 캠핑 트레일러(카라반)를 이용하여 시원한 여름캠핑을 즐기면서 럭셔리한 글램핑도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 강원도 춘천시 서면 서상리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멋진 '보금자리 캠핑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자 그럼, 요즘 인기 최고인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와 함께 출발해 볼까요~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보금자리 캠핑장은 가족을 위한 캠핑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펜션도 있고요.

 

보금자리 캠핑장 펜션


에어컨이 설치되어있는 캠핑 트레일러와 소나무 그늘과 잔디밭에서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마당이 있어 좋답니다.  


보금자리 캠핑장


그리고 자가 텐트를 이용하여 새소리 풀벌레 소리 들으며 오토캠핑이 가능한 일반 오토캠핑장도 있습니다. 


보금자리 캠핑장 오토캠핑장


또한, 보금자리 캠핑장 바로 옆으로 툇골계곡이 흐르고 있어 여름에는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하고, 겨울에는 썰매타기가능하답니다.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는 수심도 적당하고 그야말로 친환경 물놀이장이라 할 수 있겠네요.


계곡에 위치한 물놀이장


오토캠핑을 나오면 아빠들은 가족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비교적 쉽고 간단한 캠핑요리로 아빠들의 솜씨를 뽐내보면 어떨까요? 차가운 계곡물에서 물놀이를 한 아이들을 위해 수육을 만들어 봤습니다. 수육은 비교적 쉽고 간단한 캠핑요리 중 하나죠. 


냄비에서 조리중인 수육 요리


캠핑을 다니다보면 전국 방방곡곡, 구석구석을 여행하게 되는데요. 춘천의 보금자리 캠핑장 주변에서는 마침 감자를 캐고 있었습니다. 저는 가급적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여 캠핑장이나 가정에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소양강  감자 20kg 한 박스를 구입하였답니다. ㅎ 공정캠핑, 공정여행의 조그마한 실천인 것이죠...  


트랙스앞에서 감자를 팔고있는 모습

 

보금자리 캠핑장 정보

-  주   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서상리 719 (구 한마음 리조트)

-  이용료 : 1박2일 이용 시, 오토캠핑장  3만 5천원(전기료 포함) | 캠핑 트레일러(카라반) 11만원 

                캠핑장비 렌탈 (선택사항에 따라 변동)   

-  문   의 : 010-9755-3890

-  주변 볼거리: 구봉산 전망대, 애니메이션 박물관, 신숭겸 장군의 묘역

 

야간에 캠핑장에 도착을 하거나, 저녁 늦은 시간 춘천을 출발한다면 구봉산 전망대에서 춘천 시내 야경을 즐기며 차 한잔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야간의 구봉산 전망대

 

춘천시내의 야경이 아름답기만 합니다. 


춘천 시내 야경


또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둘러볼 수 있고 또 체험도 할 수 있답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전경


신숭겸 장군은 궁예를 몰아내고 왕건을 추대하여 고려를 개국한 개국공신 중 한 분인데요. 대구 팔공산 전투에서 왕건을 대신하여 목숨을 잃었습니다. 소나무가 둘러싼 신숭겸 장군묘역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명당이라 합니다. 


신숭겸 장군 동상


장마가 계속되는 찜통 같은 한여름입니다. 즐겁고 행복한 오토캠핑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이상 토비토커 막시무스였습니다.



막시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