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쉐보레 콜벳 Z06 (Chevrolet Corvette Z06)
지난편 에서는 다이캐스팅 미니카에 대하여 소개를 드렸으며, 이번편 부터는 본격적으로 미니카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는 Kinsmart 에서 제작한 2007 쉐보레 콜벳 Z06 (Chevrolet Corvette Z06) 입니다.
Kinsmart는 다이캐스팅 미니카 제조사 Kintoy의 등록상표입니다. Kintoy는 1993년에 설립되었으며,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미니카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니랜드라는 완구업체에서 수입,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가지고 있는 Kinsmart 미니카들 입니다.
혹시 콜벳(Corvette)의 뜻을 아시나요?
선박을 호위하는 소형 고속 전함, 또는 대 잠수함 공격선이란 뜻이 있으며, V8 6.2L 430마력의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쉐보레의 스포츠카 이름이기도 합니다.
차량 하단부의 모습입니다. 스케일은 1/36 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뒷바퀴 중앙 부분에는 태엽이 있어 차를 뒤로 당기면 앞으로 달려가는 Pull Back 기능을 합니다.
아래는 실제 콜벳의 제원입니다.
각각의 실제 제원을 36으로 나누면 미니카의 크기는... 길이는 12.3cm, 폭은 5.1cm, 높이는 3.4cm 입니다.
'쉐보레, 콜벳 그리고 Z06은 GM의 상표이며, Kintoy Die-Casting 제조사가 허가를 받아 사용한다' 라고 적혀있네요.
미니카 색상은 토치레드(Torch Red)인데요, 불꽃 빨강색이라고 번역해 봅니다.
전투기에서 볼 수 있는 물방울 콕핏 디자인이 적용된 Rear Glass 입니다. 실제로 공기저항을 낮추기 위한 노력이죠.
운전석이 미니카에서는 어떻게 표현되어 있을까요?
계기판이 있네요! 타원형의 송풍구, 스티어링 휠 중앙의 원이 보입니다.
이 방향에서는 기어 변속 레버가 보이네요.
2013 서울 모터쇼에서 전시된 실제 쉐보레 콜벳의 모습입니다.
같은 색상이라 하더라도 크기가 축소되면 느낌이 변하는 경우가 있는데, 색감이 나름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물보다 예쁘기는 어렵겠죠^^
콜벳의 뱃지 왼쪽에는 레이싱 완주를 뜻하는 체커 깃발, 오른쪽에는 쉐보레 보타이가 새겨져 있습니다.
네개의 배기구는 실제차량과 같이 메탈릭한 은색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운전석과 조수석의 도어 손잡이, 스피커 모양, 도어 수납공간 입니다.
도어 손잡이, 스피커 모양, 도어 수납공간이 실제차량과 동일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운전석과 조수석의 도어 손잡이는 각각 틀립니다.
만원이 넘지않는 가격에 풀백, 도어열림, 콜벳 뱃지, 스티어링 휠, 계기판 등이 나름 자세히 표현되어 있는 것은 놀랍습니다.
다음편에도 또 다른 다이캐스팅 미니카를 선보이겠으며, 이상 북극여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