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의 상징 그리고 100주년!

쉐보레의 상징 보타이가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올해로 쉐보레의 상징 보타이(나비넥타이)는 10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와 함께 쉐보레는 올해 25개의 새로운 제품 출시 및 그에 걸맞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Find New Roads'를 소개했습니다. 이 새로운 쉐보레 브랜드 슬로건은 '끊임없이 혁신적인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약속'을 담고 있습니다. 

Find New Roads 엠블럼

 

세계적인 쉐보레 보타이의 탄생에 대해서 여전히 밝혀진 바는 확실하지 않으나, 처음 소개된 1913년 이후 지금까지  2억대가 넘는 쉐보레 자동차와 트럭에 보우타이 뱃지가 사용되어 왔습니다.

 

연도별 쉐보레 엠블럼 변화

 

쉐보레 보타이는 1913년 쉐보레 공동설립자 William C. Durant가 쉐보레 H-2 Royal Mail과 H-4 Baby Grand의 두 제품 앞면에 사용하면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쉐보레 공동설립자 사진

▲ 쉐보레 공동설립자 Louise Chevrolet(좌)와 William C. Durant(우)


1914년형 쉐보레 차량

▲ 1914년 쉐보레 H-2 Royal Mail(좌)과 쉐보레 H-4 Baby Grand(우)

 

쉐보레 보타이는 오늘까지  동안 존재해왔지만 그 탄생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쉐보레 공동설립자 William C. Durant의 미망인과 딸의 설명에 따르면, 그가 파리의 한 호텔 벽지 디자인에서 그리고 미국 버지니어주의 핫 스프링스에서 휴가 중 접한 한 신문 광고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다양한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Durant의 딸 Margery Durant는 1929년 그녀의 책 '나의 아버지'에서 Durant는 가끔 식탁에서 종이에 심벌 모양을 스케치했다고 적었습니다. '어느 밤 수프와 프라이드 치킨 사이에 놓인 아버지의 스케치는 오늘날 쉐보레 자동차에 사용되는 보타이 디자인이었습니다'

 

또한 1968년 Durant의 미망인 Catherine은 쉐보레 보타이 디자인이 만들어진 것은 1912년 핫 스프링스 휴가에서라고 말했습니다. Durant가 호텔에서 신문을 읽던 중 광고속 디자인 하나를 보고는 '이것이 쉐보레 엠블럼으로 가장 좋을 거야'라고 외쳤다 합니다. 그러나 Catherine은 그 디자인의 소재가 무엇이었고 또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쉐보레 보우타이

 

 

그러나 쉐보레 리뷰의 편집자이자 역사가인 Ken Kaufmann은 1911년 11월 12일 미국 애틀랜타의 The Constitution 신문에 실린 Southern Compressed Coal Company의 광고에서 기울어진 보타이 형태의 브랜드 로고가 쉐보레의 상징이 된 보타이와 아주 유사하다고 밝혔습니다. Durant가 본 광고가 바로 그 광고였을까요? Ken Kaufmann이 발견한 신문 광고의 일자는 쉐보레 자동차 회사 설립일로부터 9일 후 입니다. 1913년 10월 2일 워싱턴포스트에는 쉐보레 보타이가 다음과 같은 문구와 함께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바로 이 심볼을 기대하세요'

 

쉐보레 보우타이 초기 디자인

▲ Southern Compressed Coal Company의 Coalettes 광고(좌)와 Chevrolet의 'Look for this name plate' 광고(우)

 

쉐보레 보타이는 지난 한 세기 동안 2억대가 넘는 쉐보레 제품을 장식해주었으며, 그 중 6천만대는 여전히 도로 위를 누비고 있습니다. 쉐보레 자동차, 크로스오버 또는 트럭은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매 6.39초당 한대가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 첫 6개월 동안에는 250만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쉐보레 보타이는 미국 내 선보인 Cruze Clean Turbo Diesel 컴팩트 세단과 40개국에서 선보인 소형 SUV Trax와 같은 새로운 제품과도 함께 100주년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와 트랙스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쉐보레 보타이는 이제 미국의 창조성을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쉐보레 보타이는 험난한 지형에서 Silverado 픽업트럭으로 엄청난 짐을 운반할 때나 Spark 전기차로 통근할 때나 모두 여러분의 일상과 늘 함께 합니다.

 

실버라도 픽업트럭과 스파크EV


1922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설립된 쉐보레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브랜드 중의 하나로, 전 세계 140개국 이상에서 매년 450만대 이상의 자동차와 트럭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쉐보레는 고객들에게 뛰어난 성능 및 풍부한 디자인 그리고 최상의 품질을 갖춘 저연비 자동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쉐보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