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한국지엠,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과 산학협력 체제 강화

전국 74개 자동차 관련 학과 교원 133명 대상 정비기술교육 제공


한국지엠은 8월 8일부터 13일까지 부천 정비연수원에서 전국 74개 자동차 관련 대학교수와 공업고등학교 교사가 참가하는 '전국 자동차 교육기관 교원(敎員) 정비기술교육'을 실시, 전국 자동차 교육 기관과의 산학협력 체제 강화에 나섰습니다.

 

사람들이 본넷을 살펴보고 있다


이번 교원 대상 정비교육은 쉐보레 트랙스, 무단자동변속기(C-TECH)가 탑재된 스파크S, 캐딜락 ATS 등 신차들에 대한 기술동향 자동차 시스템에 대한 정보 전달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전국의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133명의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2차수에 걸쳐 각각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한국지엠은 이번 교원 정비기술교육을 신제품 기술 동향 및 전반적인 정비 시스템 기술 교육, 정비기술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간담회, 신제품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교원들이 교육 현장에 돌아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람들이 화면을 쳐다보고 있다

 

한국지엠은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현재까지 전국의 자동차 관련 대학과 공업고등학교, 직업학교에 완성차 530여대, 자동차 엔진 및 미션 3,460여대, 시뮬레이터 20여대 등 총 4,010여대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출범 이후 자동차 관련 교원 대상 정비교육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전국 및 지방 정비기능대회에 차량 등 교보재와 인력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국의 자동차 관련 교원과 학생들이 교육 현장에서 보다 생생한 자동차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자동차산업 인력 양성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해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시동 버튼을 누르고 있고, 조수석에 앉은 사람은 이를 지켜보고 있다

 

안전과 혁신을 추구하는 한국지엠은 자동차 교육기관 교원들과 최신 차량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정비기술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류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의 토대가 더욱 굳건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원 정비기술교육과 더불어 그 동안 한국 자동차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용 기자재를 관련 교육기관에 기증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자동차 교육 기관과의 산학협력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