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여름은 중고차의 계절 - 5편 중고차 꾸미기

중고차를 새 차(New car)처럼 보이게 해봅시다~!

 

 

매주 목요일마다 소개해드린 <여름은 중고차의 계절> 연재 포스팅이 오늘로 마지막 편입니다. 5편의 내용은 중고차 명의이전 후 기본적인 중고차 꾸미기 방법입니다.

 

 

고생해서 구한 중고차의 명의이전까지 마쳤으면 중고차를 새 차(New car)처럼 보이게 해야 합니다. 본인에게는 중고차일지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첫차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1. 세차

 

차량인수 후 외관 상태가 좋지 않다면, 손세차(Car Wash)를 하십시오. 실내/외 세차는 약 2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차 안의 지저분한 스티커 자국, 불필요한 장치들을 제거합니다. 안 쓸 거면 과감히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 중에 세차 마니아가 있다면, 살짝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 밥값이 더 나가네요^^:)

 

※ 참고 : 필요에 따라 스팀세차 혹은 시트를 떼어내고 하는 실내클리닝을 하셔도 됩니다. 비싸지만 효과는 확실하죠.

 

남녀가 세차하는 모습

 

2. 광택작업

 

구입한 차가 정말 마음에 든다면, 조금 비용을 들여 광택작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광택작업만 해도 거의 새 차(New Car)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 정비사업소에서는 광택 및 세차 서비스를 하며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차, 실내크리닝 가격표

 

3. 타이어 교환

 

타이어 상태가 좋지 않아서 운전 시 불안함을 느낀다면 타이어교환합니다. 타이어의 선택이 어렵다면, 고민 없이 출고타이어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타이어 규격/차종/사양별 가격표

▲ 한국지엠 정비사업소에 부착된 타이어규격 및 교체 비용입니다.

12년 자료이므로, 교체 전 반드시 가격을 재확인하세요.

 

4. 블랙박스, 하이패스, 내비게이션 장착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블랙박스, 하이패스, 내비게이션 등을 차에 장착합니다. 구입한 중고차에 내비게이션이 매립되어 있다면 여러분은 좋은 물건을 찾으신 겁니다. 기존 내비게이션은 보관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하셔도 되고, 판매 후 맛나는 것을 사드시면 되겠습니다.

 

터널을 달리는 차 안에 장착된 내비게이션 모습

 

5. 복사키(Key) 만들기

 

메이커는 차량 출고 시 2개의 Key(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전 차주가 Key를 분실해서 1개의 Key만 있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는 복사키를 만들어서 불안감을 없애면 됩니다. 전문가의 손길로 태어나 원본키보다 더 잘 작동되는 복사키에 감탄하게 될 겁니다.

 

※ 주의 : 일반 열쇠집에서 기존의 키를 복사할 경우 차량 잠금과 해제는 할 수 있으나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차량이 복사키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정비사업소에서 이모빌라이저 기능이 있는 키를 구입한 후 열쇠를 깎고, 사업소에서 주파수 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키 2개

 

6. 차량 악세서리 장착

 

끝으로 본인이 원하는 악세서리를 장착합니다. (틴팅 재작업, 차량매트 및 기타)

 

차가 주차돼 있는 모습

 

이러한 준비가 모두 끝나셨다면 기분 좋게 드라이빙을 시작하는 겁니다.

 

이상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