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30. 07:31

세계 속 쉐보레 찾기 4. 뉴욕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박시카 입니다.

 

지난달 미국에 다녀왔는데요. 뉴욕 맨하튼에서 만난 쉐보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세계의 경제, 문화의 중심이자 세계에서 가장 핫한 사람들이 몰려드는 뉴욕~~ 빽빽한 빌딩 숲, 그 가운데 센트럴 파크도 멋졌지만, 제 눈에 들어온 것들은 어김없이 자동차였습니다.

뉴욕 맨하튼에서는 한국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차량을 쉽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쉐보레는 말할 것도 없고. 일단 어떤 국가의 차량으로 편중되었다기보다 다양한 차량을 볼 수 있는 것이 뉴욕이었습니다.

 

제 관심은 역시 쉐보레! 특히 한국에서 생산되고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크루즈, 쉐보레 아베오(현지명 소닉), 쉐보레 말리부, 쉐보레 볼트 등을 만나 볼 수 있었죠.

 

세계 속 쉐보레 찾기~~ 이번엔 미국 뉴욕입니다!! 
 


자 일단 뉴욕을 살펴볼까요~

 

락펠러 센터의 탑오브 락에서 본 맨하튼 전경

 

락펠러 센터의 탑오브 락에서 본 맨하튼 전경입니다. 맨하튼에서 스카이뷰로 유명한 곳은 크게 두 곳인데, 바로 엠파이어스테빌딩과 락펠러 센터의 탑오브 락입니다. 좀 더 뉴욕스런 전망을 보고 싶다면 락펠러 센터의 탑오브 락에서 엠파이어 스테이트를 보는 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쉐보레 이퀴녹스(Equinox)

 

쉐보레 이퀴녹스(EQUINOX). 뉴욕에서 가장 많이 보였던 쉐보레 차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쉐보레 임팔라(Impala)

 

쉐보레 임팔라(IMPALA). 미드 맨하튼에서 본 쉐보레 임팔라 입니다. 주차비가 엄청날텐데 도로에 주차되어 있네요.

 

GMC

 

GMC. 밴 형태의 차는 거의 GMC만 있다고 보면 될 정도로 GMC가 많습니다. 제가 갔을 때 UN안보리회의가 있어서 유독 이러한 스타일의 경호차량이 많이 보였습니다.

 

타임스퀘어(Time square)

 

타임스퀘어 앞의 모습입니다. 언제나 각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넘치는 지역이지요.

 

타임스퀘어 옆에 쉐보레 임팔라(Impala) 광고

 

타임스퀘어 옆에 쉐보레 임팔라(IMPALA) 광고입니다. GM의 Find New Roads라는 슬로건이 꽤 익숙하네요~

 

쉐보레 이퀴녹스(Equinox)

 

쉐보레 이퀴녹스(EQUINOX). 뉴욕공항에서 맨하튼으로 가는 고속도로에서 만난 쉐보레 이퀴녹스 입니다.

 

쉐보레 임팔라(Impala) 구형

 

미드 맨하튼에서 본 쉐보레 임팔라(IMPALA)의 구형모델입니다.

 

자유의 여신상으로 가는 길에서 보이는 맨하탄 전경

 

자유의 여신상으로 가는 길에서 보이는 맨하튼 전경입니다. 로어 맨하튼의 모습이고, 그라운드제로 그리고 월가 근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

 

이곳 로어 맨하튼 강가에서 본 쉐보레 아베오(AVEO, 현지명 소닉)입니다. 뉴욕에서 아베오를 딱 두 번 봤는데 하나가 바로 헬기장 앞이었습니다.

 

 

어퍼 맨하튼에서 본 쉐보레 말리부(MALIBU). 이스트 어퍼 사이드에는 부촌이다 보니 럭셔리한 카페, 디자이너샵 등이 많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말리부입니다.
 

쉐보레 카마로(CAMARO)

 

쉐보레 카마로(CAMARO). 쉐보레의 가장 대표적인 머슬카죠~ 

 

뉴욕의 GM 건물

 

맨하튼의 GM빌딩 입니다. 센트럴파크 초입과 프라자 호텔 근처에 있습니다. 이 건물 1층에는 영화 '빅'에 나왔던 거대한 피아노가 있는 장난감 샵이 있었습니다.

 

 알페온(ALPHEON)

 

UN안보리회의 때문인지 알페온(ALPHEON, 현지명 뷰익 라크로스)이 길 한복판에서 검색당하는 중이었습니다.

 

쉐보레 크루즈(CRUZE)

 

쉐보레 크루즈(CRUZE) 그린 색상~ 한국에는 없는 색상이 뉴욕에서 보이네요.

 

 

쉐보레 크루즈(CRUZE). 뉴욕의 차이나타운 입니다. 여기서도 크루즈를 만났습니다.

 

쉐보레 아베오(AVEO)

 

맨하튼 중심가에서 본 쉐보레 아베오(AVEO, 현지명 소닉)입니다.

 

다양한 인종, 문화가 뒤섞인 뉴욕에서도 글로벌 쉐보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영화 속처럼 낭만적이기도 하지만 실제는 정신없고 복잡한 뉴욕. 그러나 곳곳에서 장애인과 노약자를 기다리고 배려하는 문화는 인상 깊었습니다.

 

이상 뉴욕에서 박시카였습니다.

 

공유하기
  1. 만리포 2013.10.30 08:55
    주소 수정 댓글

    말리부는 도대체 어디있나요 아베오 크루즈만 보이는데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31 16:39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톡 운영진 입니다.
      지적에 감사드립니다. 사진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오류를 바로잡았으며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 포스팅 발행전 더욱 꼼꼼히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은캐비 2013.11.05 22:57
    주소 수정 댓글

    왜 캡티바를 미국에선 판매를 하지 않죠? 이퀴녹스와 겹쳐서 그런가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1.08 17:02
      주소 수정

      은캐비님 안녕하세요. 한국지엠 톡 운영진 입니다. 먼저 회신이 너무나 늦은 점에 깊은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질문 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면, 일단 이쿼녹스와 캡티바는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차량이며 미국시장에는 이쿼녹스가 판매되고 있고 그 외 국가 시장에서는 모두 캡티바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시장에서는 캡티바가 아닌 이쿼녹스를 판매하는 배경은 미국 자동차 시장의 특성, 고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 등을 조사한 결과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쿼녹스는 디젤이 없습니다. 즉 유가가 상대적으로 싼 미국시장에 맞게 개발된 가솔린 SUV인 것이죠. 이와 같이 캡티바 보다는 이쿼녹스가 미국시장에 더 적합한 차량이라고 판단된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3. 릿지라인 2014.07.13 22:15
    주소 수정 댓글

    맨 첫 사진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 아닌가요? 이쿼녹스 프론트는 둥글둥글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