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30. 13:22

마케팅 인사이트 주관,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

 


한국지엠은 29일, 부평 본사에서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마케팅 인사이트 김진국 대표 및 각 딜러사 대표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케팅 인사이트가 발표한 정비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부문 2년 연속 1위 달성을 축하하고, 전국 31개 우수 정비 사업장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세르지오 호샤 (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과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사장 이 1위 상패를 들고 있다.

 

한국지엠은 지난 9월 발표된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 마케팅 인사이트평가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44,294명을 대상으로 한 정비 서비스 만족도 부문 평가 결과, 국내 경쟁업체를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한국지엠은 정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총점 1,000점 만점에 국산차 업계 평균 789점과 수입차 업계 평균 772점을 크게 웃도는 819점을 획득해 지난해보다 격차를 벌리며 업계를 리드했습니다. 또한, 한국지엠은 총 7,811명이 응답한 품질스트레스 부문에서도 3.09건으로 가장 낮아 품질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브랜드로 기록됐습니다.

 

호샤 사장은 “정비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한국지엠은 품질 최우선 정책과 혁신적인 쉐비케어 고객 서비스 등 고객 중심 서비스로 쉐보레 고객들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르지오 호샤 (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과 김진국 마케팅 인사이트 사장이 1위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2011년 쉐보레 브랜드 출범과 함께 획기적인 서비스 브랜드, ‘쉐비 케어(Chevy Care) 서비스’를 국내에 전격 도입한 데 이어, 올해 초 쉐보레 브랜드 출범 2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고객감동 프로그램인 ‘쉐비 케어 3.5.7 어슈어런스’를 통해 쉐비 케어가 쉐보레 고객의 자부심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하고,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을 실시해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한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대규모 기획조사인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조사를 전국의 이메일을 이용하는 자동차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해왔습니다. 10만여 명의 기획 조사 표본 규모를 바탕으로 실시된 금년 조사는 체험품질 영역, 고객만족도 영역의 초기품질, 내구품질, 품질스트레스, 판매서비스 만족도, 제품 만족도, 정비 서비스 만족도의 총 6개 부문에 걸쳐 온라인 우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

 

공유하기
  1. 사건의 지평면 2013.10.30 14:07
    주소 수정 댓글

    호샤 사장님 한국사람들이 쉐보레에 이렇게 신뢰와 애정을 보여주는데 뭔가 해주셔야 하지 않을 까요?
    크루즈 후속 j400 오펠에서 개발 개발하는데 한국은 생산국에서 빠졌네용 ㅡㅡ 크루즈도 물론 이쁘고 좋지만 나온지 오래된차량이고 소비자들 좀더 새로운 차를 원하는 건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트랙스 건도 오펠의 모카를 굳이 리디자인해서 트랙스를 출시해서 한국은 모카를 볼수 없게 된것도 아쉽고 많이 서운합니다 한국에서 쉐보레를 사랑하고 신뢰 하는 사람은 계속 늘어날겁니다 하지만 작은시장이라고
    다른 취급을 한다면 현기점유률은 다시 올라가겠죠
    J400 한국도 생산하고 출시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본사에 강하게 어필좀 부탁드립니다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31 11:11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고객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쉐보레에 가져주신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말씀하신 사항은 빠짐없이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고객님뿐 아니라 쉐보레를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의 바램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예삐아빠 2013.10.30 18:38
    주소 수정 댓글

    쉐보레 서비스가 많이 달라진 것 같기는 합니다. 정비소 가도 참 친절하니까요..근데 진정한 서비스는 상처입은 고객까지 배려하는 마음 아닐까 합니다. 차라는게 결함이 생길 수 있지요.. 근데 새차로 샀는데 문제가 되는 차량은 좀 돈이 들더라도 새차로 교환해주시는 적극적인 고객정책 부탁드려요.. 물론 일정하게 투명한 기준을 정해야 겠지요..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31 11:15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예삐아빠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쉐보레에 가져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것 처럼 상처입은 고객까지 배려하는 따스한 마음과, 투명하고 분명한 기준을 적극 반영하여 고객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날씬이 2013.10.30 20:39
    주소 수정 댓글

    -예약정비 신청하고 들어가면 정비착수시간 지연에 따른 보상(?)을 막기위해 일단 작업에 안들어 갔는데도 작업시간 세팅해놓음. 예약시간 넘어 정비하고 있다는 메세지 보고 작업장소 몰래(?)가보면 리프팅 안되어 있고 한쪽에 쳐박혀 있다 좀 지나 가보면 작업중...
    -단종된 오래된 차나 부품수급이 원활치 않는 차량의 경우 직영정비사업소내 입고해도 부품이 없어 수리 못하는 경우 있음. 그냥 출고장 받고 도로 나와야함. 예약정비 신청 들어오면 부품재고여부 미리 파악치도 않은듯..예약정비 들어오면 부품재고여부 파악해서 정비 불가능이라면 고객에게 미리 통보하는게 맞는데 절대 안함.
    -정비사 지정해놔도 다른 정비사가 하고잇는 경우 많고...
    -토요일에는 정비상황 볼수있는 LCD모니터 꺼있는 경우 다반사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31 13:12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날씬이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을 전해드리며, 말씀하신 사항은 모두 빠짐없이 관련부서에 전달하여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