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나도 뉘르부르크링을 달려보고 싶다!! 그란투리스모 5 - 게임속의 쉐보레(1)

집에서도 질주본능을 해결할 방법이 필요해요! '그란투리스모 5'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카레귀신입니다.


요 몇 주 전 11월 중순부터 아베오RS / 카마로RS 가 사전계약을 실시한 것을 다들 잘 아실 텐데요.

저도 지름신께서 질주본능을 강렬하게 선사하시는 바람에, 당장 쉐보레 매장을 방문하여 아베오 RS를 계약하고 왔습니다!

130마력/20.4kg·m의 파워풀한 성능을 즐길 생각을 하니 몸이 근질거려 참을 수 없었습니다.

마침 토비토커 '겐네' 님의 뉘르부르크링 체험기 본 순간, 제 마음의 불길에 기름이 부어졌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수퍼카를 구매하여 즐기거나, 독일로 날아가서 서킷을 체험할 경제적 능력이 부족하니...

때문에... 가난한 자의 수퍼카라 불리는 게임~! 수퍼카의 성능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게임~!

발매된 지 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즐기고 싶은 그 게임~!

'그란투리스모 5'에서 뉘르부르크링을 달려보도록 합니다~!

 

그란투리스모5




'그란투리스모 5' 를 즐기는 방법!

 

게임 시작


먼저 새하얀 PS3에 로*텍 사의 스티어링 휠시프트 레버, 페달 셋을 이렇게 정성스럽게 연결하고...

 

게임 씨디 삽입

 

게임 Disc를 수퍼카 차 문을 열듯이 조심조심 집어 넣습니다.


게임이 구동될 동안 간절히 기도합니다.

오, 신이시여~! 저에게 자비를 베푸시어 콜벳 한대만 내려주시옵소서~!

 

게임 시작 화면

 

드디어 '그란투리스모 5'가 구동되었습니다.

뉘르부르크링을 달려보기로 하였으니, 달릴 장소는 선택되었고... 달릴 차량을 선정해 보기로 합니다.

 

자동차 고르기


선택해서 들어가면, 69년형 카마로 Z28 부터 7세대 신형 콜벳 스팅레이까지 각 차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콜벳


아... 콜벳 스팅레이... 너는 정말 조각같이 잘생겼구나~!

영화 '러시아워'에 나오는 너의 할아버지 콜벳 스팅레이보다 더 잘생겼어~!



LS9을 가슴에 품고 있는 파란색 콜벳 ZR1~! 너로 정했다!!


게임을 시작한 김에 트랙에서 실제로 측정된 쉐보레 양산 차량의 뉘르부르크링 공식 랩타임 기록과,

저의 '막가자 드라이빙' 실력으로 측정된 뉘르부르크링 게임상 랩타임을 비교해보기로 합니다.

얼마 전, 카마로 Z/28 이 뉘르부르크링에서 7:37:47 의 기록을 세웠지만, 게임에선 카마로 SS밖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직접비교가 불가능하므로, 여기서는 6세대 콜벳 ZR1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6세대 콜벳 ZR1


638마력의 LS9 수퍼차져 엔진을 심장으로 하고 뉘르부르크링 양산차 3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었던 콜벳 ZR1~!!

1단 기어만으로 100 kph까지 뽑아내는, 등에서 식은땀이 절로 날 정도의 가속력을 가진 무시무시한 녀석~!

제가 과연 공식기록인 7:19:63 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6세대 콜벳 ZR1에 대한 설명과 랩타임 수립 동영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동영상만으로도 위험해 보이는 저 녹색지옥을 손에서 땀이 날 정도로 정말 빠르게 주파하는군요...;;;

하지만~~! 저는 집에서 편~~하게, 안전~~~하게 달릴 것입니다~!

대신 실제 차량에서 느껴지는 짜릿함은 많이 떨어지겠지요...ㅠㅠ

 

콜벳 게임중 화면

 

어쨌거나.... 출바알~!


게임 플레이 후 리플레이 영상을 녹화한 것입니다 ▼

 


아... 공식적인 기록에 한참 못 미치는 저의 랩타임은 8:01:67 이 나왔습니다...

더군다나 직선주행 코스의 후반부 코너에서 트랙션을 잃는 바람에 벽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역시 숙련된 드라이버의 7:19:63 에는 한참 못 미치는군요....

만일 여러분들께서 제 기록을 넘으셨다면 언제든지 많이많이 놀려주세요...;; 자극 좀 받아야지요 ㅠㅠ



게임은 게임일 뿐, 따라 하지 맙시다~!!


수억원에 달하는 수퍼카, 그것도 여러 대를 단 몇십만 원으로 (게임기+스티어링휠셋+게임타이틀)

이렇게 대리만족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물론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것과 게임에서 운전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게임상 성능 비교를 실제 차량의 성능 비교로 확대해석 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콜벳 주행중


또한 게임에선 스티어링 휠 조작 미숙으로 트랙에서 벗어나거나,

기어변속 조작 실수로 엔진회전수가 레드존에서 춤을 춰도 안전상 크게 지장이 없지만,

실제 상황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안전에 크게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죽하면 가까운 이웃 나라 일본에서 이*셜* 만화가 한창 유행할 때, 다운힐에서 사고가 많이 급증했다는 소문도 있었지요.

소문이 소문이었길 바라면서... 어디까지나 게임은 게임일 뿐, 따라 하지 맙시다~! Please, don`t try this on the road~!



게임 속의 쉐보레는 계속됩니다~! Coming Soon~!

 

콜벳 스팅레이

 

다음 시간에는 아까 잠시 보여드렸던 7세대 콜벳 스팅레이의 성능을 역시 게임으로 간접 체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 신이시어~! 다시 한 번 저에게 콜벳을 내려주시길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게임 속의 쉐보레는 계속됩니다. 언제까지??? 질주본능을 해소하는 그날까지~!!!

 

이상 게임 속 콜벳 ZR1의 성능에 감탄한 남자 '카레귀신'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