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캡티바부터 올란도까지 RV 전 제품 라인업 안전성 최고 등급 나란히 달성
쉐보레 트랙스가 2013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보행자 안전 분야에서 KNCAP 자동차안전도평가 역사상 최고점수를 기록했고, 쉐보레 캡티바와 올란도까지 RV 전 제품 라인업 안전성 최고 등급을 나란히 달성하였습니다. 지난 13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그 시상식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자동차안전도평가
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자동차안전도평가
자동차의 충돌시험 등을 통해 자동차의 안전성을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제작사로 하여금 보다 안전한 자동차를 제작하도록 유도하며,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1999년부터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자동차안전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2011년 알페온과 쉐보레 올란도, 2012년 쉐보레 말리부 등 KNCAP 자동차안전도평가에 있어서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쉐보레 트랙스가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우수상! 그 영예에 빛나는 쉐보레 트랙스
시상식장 외부 홀에는 2013 ‘올해의 안전한 차’ 로 선정된 차량들이 전시돼있었는데요. 그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쉐보레 트랙스는 그 내부까지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정면 충돌부문 포함 충돌성능에서 만점에 가까운 독보적인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2013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 쉐보레 트렉스
- 신차안전도 평가(KNCAP) 차량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1등급, 총점 93.5점)
- 2013년 출시된 11종의 대상 차량 중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
-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만점, 충돌 분야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 획득
- 유럽 차량 안전성평가(Euro-NCAP) 에서 측면 충돌 테스트 만점,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
시상식에는 국토교통부와 산하 관계기관 임직원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한국지엠 기술연구소장 스티브클락(Steve Clarke)을 비롯해 한국지엠의 많은 임직원분들이 쉐보레 트랙스의 최우수상 수상에 함께 해주었습니다.
2013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 그리고 최우수 연구인상
시상식에서 여형구 국토교통부 차관이 한국지엠 스티브클락(Steve Clarke) 기술연구소장에게 최고 영예인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 상패와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스티브클락(Steve Clarke) 한국지엠 기술연구소장은 "고객 만족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지엠의 꾸준한 노력이 이룬 성과"라고 수상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차량 개발로 영광에 보답하겠다"고 계획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남다른 차량 안전성을 위해 노력한 개발자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개발에 참여한 소형차 안전성능 개발팀의 권남석 부장은 최우수 연구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보행자 보호를 위해 Design & CAE-based Engineering을 통해 차량의 차체, 후드, 와이퍼 및 범퍼 구조를 최적화해 적용하여 KNCAP에서 차별화된 안전성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지난 5월 까다롭기로 정평이 높은 유럽의 자동차 안전도 평가 (Euro-NCAP) 에서 측면 충돌 테스트 만점, 충돌 안전성 평가 최고 등급 별5개를 획득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매년 올해의 안전한 차 선정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한국지엠은 언제나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가장 안전한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날 시상 및 세미나를 마치고 한국지엠 차량 설계 및 제작을 위해 일선에서 노력하시는 안전 기술 전략팀 서관호 부장과 최우수 연구인상을 수상한 소형차 안전성능 개발팀 권남석 부장의 인터뷰도 진행되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감기 걸리지 않게 따뜻한 옷차림! 잊지마시구요.
이상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