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여행을 할 때 네비게이션에 목적지 입력하고 일단 떠나고 보시나요? 무작정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몇가지를 먼저 생각하고 자동차 여행을 떠나신다면 불필요한 어려움을 겪지 않아 여행의 즐거움이 더 커질 것입니다.
많은 준비 사항이 있겠지만 다섯가지 만 뽑아 보았습니다.
1. 여행의 루트를 짜라
아주 기초적인 것이지만 은근히 귀찮은 일입니다. 여행을 가서 한 곳만 머무른다면 굳이 루트를 짤 필요가 없지만 여러 곳을 간다면 전체적인 경로를 한 번 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네비게이션이 대중화되어 그냥 장소만 알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위치를 지도속에 찍어보고 떠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필수 준비물을 챙겨라
필수 준비물이라면 뭐가 있을까요? 운전면허증, 핸드폰, 구급약품, 충전기, 지도 등등이 될 것입니다. 두 말하면 잔소리죠.
3. 타이어 공기압 체크, 엔진오일 체크, 에어필터 교환
타이어 공기압을 먼저 체크하여 펑크난 곳이 없는지 살펴봅니다. 엔진오일도 한 번 점검해서 충분한 양이 있는지 보고 출발하시는 것이 좋겠지요. 신선한 공기가 있는 곳에 떠났는데 에어필터가 더럽다면 더러운 공기로 걸러서 마시게 됩니다. 차를 위해서도 당신을 위해서도 필터를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휴게소 파악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쉬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느 휴게소에서 쉴지 파악하고 각 휴게소마다 있는 특산품과 먹을거리도 미리 파악해 보세요
5. 잘 보이는가?
브레이크 등이 고장나지는 않았는지, 라이트가 문제 있는 것은 아닌지, 와이퍼가 교체할 때가 되지는 않았는지 살펴봅니다. 내가 잘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이 날 잘 발견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이런 준비 외에도 많은 사항들이 있겠지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우선 순위 다섯가지는 무엇인가요?
토비토커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