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별이 쏟아지는 그곳

홍천 가리산 자연휴양림, 별이 쏟아지는 그 곳을 다녀왔습니다.



여름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네요..늦은 장마로 날씨는 금새 가을이 되었습니다.

이제 여름캠핑을 마무으~리하고...가을캠핑으로 들어갑니다^^;

 

 

이번 여름휴가는 3군데 휴양림에서 지냈는데요,그중 한곳인 가리산 휴양림 을 소개해드릴께요

이곳은 강원도 홍천군에서 관리하는립 휴양림이예요. 저는 오토캠핑 이외의 여행은 국립,군립,도립 휴양림 위주로 다니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산속에 묻혀 있기때문에 공기가 정말 좋거든요~휴양림은 언제나 옳아요^^b

 

가리산 자연휴양림

 

가리산 휴양림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 있는 휴양림 관리소로 들어가셔서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선착순 데크도 이곳에서 먼저 체크 하시고 들어가셔야 하구요.이곳의 시설은 통나무집,산림문화회관,방가로,야영데크로 나눠지는데, 저는 두곳에서 지내봤습니다. 이번여행은 대식구 이동이였기 때문에 어른들을 위해 방을 예약해두고..캠핑 체험을 해보고 싶어하는 조카들을 위해 데크에 텐트도 쳐놨습니다.

 

가리산 휴양림 산림문화휴양관


휴양관

 

휴양관 내부

 

내부는 지극히 평범합니다.시설이 좀 "별로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성수기 8인실 10만원이니 가격 대비로는 좋아요~

저희가 묵은 곳은 복층 구조여서 아이들이 2층에서 내려올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다들 2층에 대한 로망이 있나봐요~

 

가리산 자연휴양림 텐트 데크

 

숲속의집,문화회관,방가로는 미리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하고 가야합니다. 물론..언제나 예약은 치열합니다!!

데크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아침일찍 방문하시면 자리 잡으실 수 있구요.

캠핑으로 가실꺼라면 일단 보이는데로 치지 마시고..여기저기 둘러보세요..위로 보이시는 데크는 옆에 자리가 넉넉하지 않아서 저는 좀 비추합니다.

 

가리산 자연휴양림 텐트 데크 명당

 

이렇게 사이트 끝쪽이나 군데군데 옆공간이 비어있는 자리가 있어서 옆에 자리까지 쓸 수 있는 행운이 있습니다.

저렇게 쳐도 사이트 가격은 같으니까요~^^ 2박 이상 하실 분들은 저런 자리를 노려보세요!

 

가리산 자연휴양림

 

가리산 자연휴양림 화장실

 

개수대화장실은 넉넉한 갯수는 아니지만  깨끗한 편입니다.

다만 캠핑장에서 화장실을 가려면..경사가 좀있어서 약간의..운동이 필요합니다. ㅎㅎ

 

가리산 자연휴양림

 

가리산 자연휴양림

 

계곡은 캠핑장 앞에 있어서 캠핑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계곡을 이용하실 수 있구요. 캠핑이 아니신 분들은 일찌감치 나와서 저~위에 그늘 자리에 돗자리 펴고 신선놀음해도 좋습니다~

계곡은 역시 깨~~~끗 합니다. 물 깊이가 많이 깊지 않고 아주 얕은 곳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네요.

물고기들도 많아서 스노클링하기 좋아요.위에..튜브 스노클링 시스템..진짜 좋지않나요?ㅎㅎ 물고기 구경을 하고 있더라구요~아이들은 참 머리가 비상해요!ㅎ

 

 

가리산 자연휴양림 매점

 

국립에는 없지만 군립에는 있는것...바로 매점입니다! ㅎㅎ 깜빡하고 안사오신 물건이 있다면..그리고 더워서 하드가 먹고 싶다면 매점을 이용하세요. 특이하게 식당도 운영하고 있어서 아침을 드셔도 됩니다.

But!! 물건 가격이 좀 비싸네요..20분정도 거리에 하나로 마트가 있으니..급하게 필요한 것만 이용하시는 게 좋겠네요.

 

가리산 자연휴양림

 

여기는 산책로가 많아요 등산로도 많이 험하지 않은 곳도 있구요.

저녁에는 꼭 가볍게라도 산책해 보세요. 공기는 말할 것도 없이 좋았고 제가 간 날은 날씨 때문인지 별이 정말 쏟아질 것처럼 많았어요 >0< 그리고 정말 운 좋게 반딧불이 한마리도 봤어요!!! 초록빛이 깜빡깜빡..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반딧불이가 있다는 건 이곳이 공기가 그만큼 맑다는 거겠죠?

 

이제 가을이 오고 있네요. 단풍잎이 물든 가리산은 더욱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도 운좋게 반딧불이 구경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니 가리산으로 떠나보세요!

 

이상 토비토커 여행중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