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아베오

2015 아베오와 함께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을 한 번 달려볼까요?

용인스피드웨이 쉐보레 터보로 달려보자

 


지난 7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쉐보레 터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쉐보레 터보 트랙 데이(Chevrolet Turbo Track Day)' 행사가 열렸는데 토비토커 자격으로 행사에 참여하여 레이서가 트렉을 주행하는 차량에 동승하기도 하고 또 직접 쉐보레 터보 차량을 서킷에서 운전하는 기회도 갖는 아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5 아베오와 크루즈 그리고 트랙스로 대표되는 쉐보레 터보 제품의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직접 선보이고자 마련된 자리로 이재우, 안재모로 대표되는 쉐보레 레이싱팀 드라이버에게 직접 트레이닝을 받는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는데 오늘은 오랫만에 가 본 용인 스피드웨이의 트랙을 몸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국내에는 현재 용인, 태백, 인제, 영암 그리고 안산의 5개의 상설 서킷이 있다는 것은 자동차 레이싱을 좋아하는 분들은 다들 아실텐데 수도권 유일의 자동차경주 서킷인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는 2009년 6월 보수 공사에 들어가서 문을 닫았었는데 이전의 2.1km 서킷에서 총 연장 4.346km의 트랙으로 변신하여 국제적 규격을 갖추어 다시 오픈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용인스피드웨이에서는 이런 저런 이유로 상설 경기가 열리지 못한다고 해서 아쉬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행사를 통해서 새롭게 변신한 용인스피드웨이를 볼 수 밖에 없다는 점 안타깝네요.

 

그래서 제가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준비했습니다.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을 달려보자!

 

 

  

먼저 자동차 레이싱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드리프트 장면 준비했습니다. 이번 드리프트는 쉐보레 까마로 차량으로 용인스피드웨이에서 시연되었는데 움직이는 그림으로 준비했으니 잠시 한번 보실까요?

 

 

 

 

조금 아쉬운가요?

 

 

쉐보레 터보 트랙데이에서 용인스피드웨이 서킷을 주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레이서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하는 택시 프로그램이 있었고 직접 주행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직접 주행할 땐 촬영을 할 수 없었고 레이서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해서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의 모습과 쉐보레 터보 차량의 주행 장면을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바로 이 차량 쉐보레 아베오 터보 차량으로 주행하고 또 촬영했습니다.

 

 

 

영상은 HD 급으로 촬영하였으나 유튜브에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데 꼭 설정에서 HD로 변환하고 시청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리얼한 효과음이 들어 있으니 꼭 오디오를 ON 하고 봐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상으로 한동안 공사중이라 참고 오픈을 기다렸지만 상설 오픈을 하지 않아서 안타까운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트랙을 온 몸으로 촬영한 동영상으로 소개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지엠 12주년 EVENT - 매일매일 참여할수록 풍성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한국지엠 이 순간, 12가지 이야기! - 한국지엠 12주년 이야기를 플립보드 매거진으로 만나보세요~ - 플립보드 매거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