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댁인 저 시나몬은 오늘도 신혼집 단장을 위해 노력 중 입니다.
요즘 신혼부부와 주부님들의 최대 이슈인 이케아가 드디어 오픈일을 미루고 미루더니 12월 18일에 광명점 오픈이 확정되었다고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케아는 배송과 조립을 셀프로 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가격대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며 한국 내 오픈을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해 자사 제품이 사장될 것을 염려한 국내 가구 업계의 이케아 오픈 반대 여론도 있었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드디어 오픈을 한다고 하니 너무 기다려집니다.
IKEA 광명점 가는길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7(423-090)(구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00)
KTX 광명역 도보 10분 거리
앞서 이케아는 배송과 조립을 셀프로 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씀드렸는데 셀프로 배송과 조립이 어려우신 분들도 물론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빠른 배송으로는 알아주는 곳인데!! 배송이 안된다니요?!!!
현지 사정에 맞게 배송 서비스는 기본요금 2만9000원, 조립 서비스는 기본요금 4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하니 적재가 어려운 세단스타일의 차량 소유자나 차량이 없으신 분들도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는 물건을 현장에서 고르고 직접 사올면 아무래도 차량을 이용하는 좋은데요. 이럴 때는 올란도 처럼 적재능력이 뒤어난 차량의 소유주가 참 부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올란도는 2, 3열 시트를 접어 넓은 수납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서 제법 큰 가구를 구입한다고 해도 충분히 실을 수 있습니다.
특히 2, 3열 시트에 적용된 EZ-Tech 기술로 여성들도 아주 쉽게 원터치로 시트 더블 폴딩 및 공간활용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이케아 광명점 정식 오픈 후 이케아로 떠날 올란도가 여럿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케아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품목을 제외한 대부분의 판매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는 가격에 대한 갑론을박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 품목을 미국의 가격과 비교해 본 결과 편차가 큰 제품도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수준에 책정된 것 같습니다.
물론, 이케아는 스웨덴 제품으로 스웨덴 화폐인 크로나를 기준으로 해야 하겠지만, 달러가 체감상 쉽게 와닿으니 미국 내 판매가격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미국 내 가격이 세금제외 가격임을 고려한다면 나름 비슷한 가격 수준으로 저는 느껴지는데 어떠신가요?
IKEA KOREA http://www.ikea.com/kr/ko/
IKEA US http://www.ikea.com/us/en/
11월 5일까지 이케아 사이트에서 온라인 회원가입을 하면 오픈 전에 사전 쇼핑의 기회를 준다고 하여 저는 이미 가입을 했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카달로그를 제공한다고 하며, 특정 카테고리는 회원가 적용도 가능한가 보네요.
이케아는 아직 오픈 전이라 정보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 궁금증은 많이 해소가 되었네요.
조만간 이케아 방문기를 들고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