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이케아 파노라마 액자로 집안 꾸미기

이케아 파노라마 액자 구매기



가구 업계에 공룡이라 불리는 이케아가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지엠 블로그에서도 이케아를 다녀오셔서 효율적으로 쇼핑하는 글을 320Nm님이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케아 다녀와서 소품 하나를 구매해 보고 만족도가 높아 320Nm님께 구매대행을 부탁한 적이 있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가 아까워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파노라마 사진


개인적으로 4 X 6, 5 X 7 이런 정형화된 사이즈보다 파노라마 스타일의 사진을 좋아합니다. 문제는 액자인데 아무래도 찾는 사람이 적다 보니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판매 하더라도 매우 비쌉니다. 그리고 소량은 거래를 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파노라마 액자


하지만 이케아에서는 제법 큰 사이즈의 파노라마 액자를 9900원에 판매 합니다. 게다가 프레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유리까지 있는 액자 입니다. 시험삼아 하나의 액자를 구매해 보고 추가로 4개를 더 구매하였습니다.


파노라마 편집


이제 액자는 구매했고 안에 넣을 사진을 인화하면 됩니다. 파노라마 액자를 구매하는 것 만큼 파노라마 사진을 인화하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주문 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로 사이즈에 맞게 사진을 인화하여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내면 됩니다. 먼저 액자 사이즈로 사진을 크롭해서 잘라냅니다. 


파노라마 사진 편집


제가 인화를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비슷한 사이즈의 인화를 지원합니다. 50.5 cm X 33 cm 사이즈로 인화를 지원합니다. 다시 사진을 같은 사이즈로 키워 줍니다. 혹시나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 인화를 지원하는 사이즈로 사진을 주문하고 여백은 누가 봐도 불필요한 부분으로 표시하여 주문합니다. 이렇게 주문을 하니 전화가 와서 "잘라 드릴까요?" 라고 하시더군요. 당연히 잘라달라고 했습니다. 파노라마 사이즈의 인화는 아직 찾는 사람이 적어서 지원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파노라마 액자


자 이제 액자에 사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벽에 걸 용도기 때문에 액자에 동봉된 집게(?)와 철사를 이용하여 걸 수 있게 만들어 주고 벽에 걸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니 액자 9900원, 인화 약 1만원 이렇게 합계 2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원하는 사진을 벽에 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케아에는 파노라마 액자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저렴한 액자가 있으니 사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렴한 사진을 찍는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