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코너 이용기!

민족 대이동~ 고속도로 휴게소 셀프서비스코너를 이용하여 내 차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곧 있으면 설 명절이라 민족 대이동이 시작됩니다. 먼 고향을 향해 귀성길을 떠나는 분들은 오랜만에 장거리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혹시 자동차 정비는 하셨나요? 바쁜 생활속에 자동차 정비를 잊은 분들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단한 자가정비와 세차를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고속도로 휴게소에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코너(자가정비코너)가 있습니다. 셀프서비스코너의 위치는 휴게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휴게소 출구 근처나 주유소 옆에 있습니다. 



셀프서비스코너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타이어 공기압, 에어건, 매트 청소기 그리고 진공청소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먼저 자가정비에서 가장 중요한 타이어 공기압부터 맞춰보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운전석 문을 열면 공기압이 적혀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원하는 타이어 공기압을 버튼을 눌러 세팅합니다. 



그리고 호스를 타이어에 연결해 공기압을 맞춥니다. 세팅한 숫자만큼 공기압이 차게 되면 "띠띠띠" 소리로 알려줍니다. 타이어 공기압연비주행성능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건으로는 간단히 자동차 외부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오래 묶은 때는 벗길 수 없지만 먼지 정도는 에어건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이 바로 이 진공청소기 인데요, 셀프세차장에서 사용하려면 돈을 넣어야 하는데 이곳에서는 청소기가 무료



작동법도 간단합니다. 시작을 누르면 청소기가 돌아가고, 정지를 누르면 멈춥니다. 참 쉽죠잉?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간단히 내부 청소를 합니다. 흡입력이 좋아 왠만한 쓰레기와 먼지등이 잘 빨려 들어갑니다. 



진공 청소기 옆에는 옆에는 매트 세척 건조기도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사용법을 보니 간단해 보입니다. 휴게소에서 시간 여유가 있으신 분은 매트도 청소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것도 셀프세차장에서 하려면 몇천 원 줘야하는 것이지만 이곳에서는 무료입니다.



셀프서비스 코너 옆에 분리수거가 가능한 쓰레기통도 비치되어 있어서 자가 정비 간단한 세차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설날을 맞아 쉐보레는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하는데요. 진단장비를 활용한 엔진/브레이크/타이어 공기압 점검, 냉각수/엔진오일 보충 등의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시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의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니 쉐보레 고객 여러분은 먼길 떠나시기 전에 꼭 한번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처럼 휴게소에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위한 셀프서비스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명절이나 휴가 때 먼 길을 운전하기 안전운전깨끗한 자동차를 위해 셀프서비스 한 번 이용해 보는 건 어떠세요? 이상 나는나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