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딜락/ATS

캐딜락 ATS-V.R, 600마력의 차

600마력의 경주용 캐딜락, ATS-V.R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600마력대 경주용 차량에 대한 소개입니다.



캐딜락이 600마력의 경주용차 ATS-V.R을 공개했습니다. 600마력이라? 과연 얼마나 센 힘일까요? 세계 자전거 챔피언인 마크 캐번디시가 스프린트를 할때 약 2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2마력이면 시속으로는 70Km 입니다. 자전거로 약 40Km 넘게 달릴 수 있으면 그게 약 1마력입니다. 이 힘에 육백배~, 정말로 엄청난 힘이네요.




ATS-V.R은 2016년에 출시될 ATS-V 시리즈의 쿠페 레이싱 버젼입니다. 캐딜락은 수십년간의 엔진니어링 경험들을 컴팩트 퍼포먼스 차량에 집약시켰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러한 노력이 유서깊은 인터내셔널 FIA GT3 기준을 만족시킨 것이죠.


 


캐딜락의 ATS-V 시리즈는 캐딜락의 레이스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성능을 갖춘 차량입니다. 이번 캐딜락 ATS-V.R이 FIA GT3 레이싱에 합류함으로써 캐딜락이 전 세계적으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FIA GT3의 클래스의 경쟁상대는 애스턴 마틴, 아우디, 벤틀리, 페라리, 람보르기니, 맥라렌 그리고 포르쉐 등 쟁쟁한 자동차 메이커들 입니다.




ATS-V.R의 심장(엔진)은 캐딜락 CTS Vsport 세단의 엔진을 기본으로 한 LF4.R 입니다. 트윈 터보가 장착되어 기존의 3.6리터의 V6엔진에 더 큰 터보와 인터쿨러를 장착하였습니다. 또한 탄소섬유로 만든 프론트 스플리터와 공격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키트를 부착하였습니다.


LF4.R 엔진 Specification

마력 : 600HP/7400 RPM, 최대 토크 520 tf-lb(변환하면 71.89 kg.m)



ATS-V.R은 레이싱 차량으로는 독특하게 가벼운 알루미늄 엔진 블록과 헤드로 구성되었습니다. 차량의 무게 배분은 앞쪽은 49% 뒤쪽은 51%로 구성되어서 레이싱 차량의 높은 스피드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속력이 높아질수록 차량이 위로 뜨는 현상을 억제하고 다운 포스를 발생시키는 멋진 스포일러를 갖추었습니다.



ATS-V 시리즈가 공개된 후에 이보다 더욱더 강력한 모델인 ATS-V.R이 공개되었습니다. FIA GT3 클래스에서의 선전과 함께 캐딜락 ATS-V 시리즈의 성능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길 바라는 지고릴라는 이만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