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2015 수도권 주요대학 졸업식 일정, 교통체증 예상 지역은?

막히는 곳은 일단 피하자 - 2015년 대학교 졸업식 일정



설 연휴 동안 지긋지긋한 교통체증에 지겨웠던 분들. 이제는 그런 교통체증은 없을 것이라고 안심하기엔 아직 이릅니다. 설 연휴 때문에 평상시 보다 약간 늦게 일정이 잡힌 서울시내 대학교 졸업식이 있기 때문입니다. 설 교통체증 정도는 아니지만 평일 바쁜 와중에 시내에서 대학교 졸업식 때문에 교통체증이 생긴다면 이 스트레스도 명절 스트레스 못지 않습니다. 



물론 대학 졸업식은 당사자들에게는 매우 축하해야 하는 일이겠지요. 졸업하시는 분들 축하드립니다. 




2015년 대학교 졸업식 일정을 교통체증이 일어날 것을 예상하여 지역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신촌 지역입니다. 홍익대, 이화여대, 연세대 (역 가나다 순)가 2월 23일에 졸업식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신촌 일대는 2월 23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지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 아주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김포대학교, 건국대학교 등의 대학 졸업식도 2월 23일에 실시됩니다. 근처를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 24일은 서울시내의 북쪽 지역에 있는 대학교들이 졸업식을 합니다. 한성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상명대학교, 덕성여자 대학교, 광운대학교, 가톨릭 대학교의 졸업식이 거행됩니다. 강북 쪽에 2월 24일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 25일이라고 안심하시면 안됩니다. 성신여자 대학교, 성균관 대학교, 고려대학교의 졸업식이 있습니다. 서울시내 북쪽의 교통혼잡이 예상됩니다. 


지도에 나타나지 않은 대학교 졸업식까지 포함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2월 23일>

건국대학교, 김포대학교, 아주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 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홍익대학교


<2월 24일>

동국대학교, 한림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가톨릭대학교(성신), 덕성여자대학교, 두원공대, 상명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광운대학교, 한성대학교


<2월 25일>

성신여자대학교, 농협대학, 방송통신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단국대학교, 대림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2월 26일>

가천대학교글로벌 캠퍼스, 국민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 가천의과대학교


<2월 27일>

서울교육대학교


아직 아들 어린이집도 졸업 못 시킨 어른곰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