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풋볼

[쉐보레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선더랜드 매치 프리뷰

[쉐보레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선더랜드 매치 프리뷰

b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http://cafe.daum.net/manchesterut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
다음 공식 맨유 팬카페로 2001년 개설되어 14년 동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정보와 관련 소식, 다양한 팬들의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당 콘텐츠는 맨유카페 운영진 및 회원들이 직접 지상대담 형식으로 작성한 프리뷰입니다. 


맨유vs선더랜드



김남현 : 안녕하세요. 이번 매치업 프리뷰를 진행하게 된 국내 최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클럽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팬카페 운영진입니다.

비다 : 안녕하세요, 남현님과 함께 프리뷰를 진행할 운영진 비다입니다. 반갑습니다.

김남현 : 이번 프리뷰는 운영진들 중에서도 얼굴을 대표하는 분들만 선발 돼서 쓰는 거라는 소문이 도는데요?

비다 : 혹시 본인이 퍼뜨린 소문 아닙니까?

김남현 : 비다님도 같이 퍼뜨린 소문이라는 데요?

비다 : 전 양심이 올바른 사람입니다만.

김남현 : 흠흠… 아무튼 비다님은 이번 설날 어떻게 보내셨나요?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비다 괜히 부끄러우니까 말 돌리는 거 눈에 보입니다만 넘어가도록 하죠. 연휴가 길어 좋긴 했습니다만 꽤나 심심하더라구요. 역시 축구 팬은 축구 경기를 봐야죠.

김남현 :이런 분들을 위해서 이 프리뷰를 쓰고 있는 게 아니겠습니까? 축구 경기 없어서 설 연휴를 외롭게 보내셨던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비다 그렇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3월 1일 자정에 열리는 선더랜드와의 홈 경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하 맨유 팬 여러분 뿐만 아니라 모든 축구 팬들이 즐길 수 있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올드트래포드

(바로 이곳에서 펼쳐지게 된다는 말씀!!!)


김남현 : 근데 선더랜드는 어떤 팀인가요? 들어는 본 것 같은데… 아 기억이 날랑말랑 하네요.

비다 선더랜드 AFC는 136년 전인 1879년, 잉글랜드 선더랜드에서 창단한 축구 클럽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부산 아이파크 감독으로 알려졌던 고 (姑) 이안 포터필드 등의 레전드들을 배출하였으며, 6번의 1부 리그 우승과 2번의 FA컵 우승 등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팀이죠.

김남현 : 우와… 어떻게 그렇게 잘 아시나요? 아… 이곳에서 기성용 선수가 뛰었었죠?

비다 맞습니다. 기성용 선수뿐 아니라 지동원 선수가 뛰었던 클럽인지라 국내 축구 팬들에게는 정말 익숙한 클럽이죠.



선더랜드 기성용

(답답해서 내가 뜀ㅋ)


김남현 : 아 맞다. 기성용은 맨유와 스완지의 지난 26라운드 매치에서 동점골을 넣었던 선수인데…

비다 그건 말하기 싫습니다. 



맨유vs스완지

(아..안 돼! / 돼!)


김남현 : 지난 스완지전에서 맨유가 졌잖아요. 이러면 맨유는 위기 아닌가요?

비다 맞습니다. 그날의 승리로 스완지 시티는 역사상 최초로 맨유를 상대로 더블(홈&원정에서 모두 승리)을 기록했지만, 맨유는 리그 4위로 떨어지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불확실해졌습니다.

김남현 : 그렇군요. 하지만 챔피언스리그는 리그 순위 4위에만 들어도 진출이 가능한데 맨유는 4위잖아요. 뭐가 불확실하다는 거죠?  

비다 오호, 보기보다 많이 알고 계시네요. 하지만 다른 팀들 순위도 봐야죠.

김남현 : 다른 팀들 순위요?

비다 ‘별들의 전쟁’이라 불리는 유러피언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서는 최종 순위 4위 안에 들어야 하지만, 맨유는 현재 5위 사우스햄튼에게 승점 1점 차이로, 6위 리버풀에게 2점 차이로 쫓기면서 언제든지 역전 당할 수 있는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김남현 : 아 그래서 요새 맨유 감독인 반 할 경질론에 대해 말이 많아지고 있는 거군요? 제가 듣기론 만약 맨유가 이번에도 챔피언스리그 진출에실패를 한다면...손실이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하더군요.



반할&긱스

(여보 나 짤릴 지도 모르겠어ㅠㅠ)

             

비다 그건 말하기 싫습니다(2). 그렇지만 맞는 말입니다. 슬프게도 반 할 감독은  2014-2015 시즌 여름 이적 시장에서 약 2700억 원의 거금을 들여 선수들을 사왔음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미 한 번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한 맨유이기에, 2년 연속 진출에 실패한다면 어마어마한 수입 감소 외에도 선수 수급에 커다란 제약이 따를 것입니다.



맨유 챔스 우승

(이대로 시간이 멈췄으면 좋겠어요.)


김남현 : 이번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정말 사활을 걸어야겠군요. 선더랜드가 이번 경기 그냥 져주면 안되나요?

비다 선더랜드도 지금 제 코가 석자인지라 그곳 선수들도 최선을 다할 것 같네요.

김남현 : 선더랜드가 지금 어떤 상황인데요?

비다 잉글랜드 최고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 최종 순위가 18위 이하에 머무르게 되면 그 팀은 2부 리그로 강등됩니다. 선더랜드는 현재 16위에 위치하고 있지만, 18위와의 승점 차이가 3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단 한 번의 패배로 인해 강등권으로 추락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선더랜드

(16위라니!)


김남현 : 선더랜드도 정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군요. 진짜 이번 경기는 벼랑 끝 매치네요. 이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선더랜드 팬

 (아 신이시여~)


비다 아, 뜬금없지만 날이 흐리니 오른쪽 다리가 쑤시네요. 마치 반 페르시처럼… 

 


반 페르시

(다시 半 페르시로?)


김남현 : 반 페르시가 또 부상인 건가요? 요즘 풀 페르시인줄 알았는데요?

비다 스완지전에서 오른쪽 발목 부상을 입은 로빈 반 페르시는 목발을 짚은 채 경기장을 떠났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선더랜드전 출장이 불투명해 보입니다.

김남현 : 병동에서 혼자 외로웠던 마이클 캐릭이 더 이상 심심하진 않겠네요. 

비다 잠시만요, 눈에 흐르는 땀 좀 닦고… 

김남현 : 맨유도 부상 선수들이 있는데… 선더랜드도 부상 선수가 있겠죠?

비다 빌리 존스와 엠마누엘레 자케리니, 잭 로드웰, 윌 버클리 선수가 현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나 네 선수 모두 예상 복귀 날짜가 2월 28일인 만큼, 맨유전에 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선더랜드는 풀 스쿼드로 경기에 임하게 됩니다.



선더랜드감독

(잇힝~♬)


김남현 : 그러면 선더랜드에게 너무 유리하지 않을까요? 맨유를 구원할 다크 호스는 없나요?

비다 다크 호스라… 주목할 만한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인간계 최강’ 라다멜 팔카오 선수인데요.

김남현 : 아 팔카오!! 근데 팔카오는 요새 너무 못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 임대 신분으로 와 있는 팔카오.. 꼭 미생에 나오는 장그래 같네요. 사람들도 팔그래라고 부르잖아요.

비다 확실히 예전만큼의 포스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죠. 하지만 반 페르시의 부상으로 인해 선더랜드전 선발 출전 확률이 높아진 만큼, 그것이 반등의 기회가 되길 바라야죠. 

 


팔카오

(정규직이.. 정규직이 되고 싶어요!!)


김남현 : 팔카오 말고도 주목할 선수가 하나 더 있잖아요. 전 아는데… 헤헤 비다님은 누군지 아시나요?

비다 오… 오… 누구지…? 힌트를 좀 주실 수 있나요?

김남현 : 골키퍼로도 잘했었고…신으로도 불리던 선수잖아요?

비다 아… 존 오셔 말씀하시는 거죠? 한때 맨유에서 뛰었으나 이제는 선더랜드의 주장이 된 선수!

 



존 오셔

(난 ㄱㅏ끔 과거를 회상ha며 눈물을 흘린다。。★)


김남현 : 그렇습니다. 과거 맨유에서 ‘갓오셔’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맨유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오셔를 보는 팬들은 아직도 감상에 젖어 있을 텐데요. 존 오셔가 과연 친정팀을 상대로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 지 주목해보자고요.

비다 오? 웬일로 이렇게 많이 알고 계신 거죠?

김남현 : 제가 처음으로 산 유니폼의 마킹이 존 오셔였거든요.

비다 와… 정말요? 감회가 남다르시겠어요!

김남현 : 아니요. 넝담~ㅎ ( ͡° ͜ʖ ͡° )

비다 ……

김남현 : 흠흠…이번 경기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비다 다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카페는 옛날부터 매우 과학적이고 통계적인 방법으로 경기를 예측해 왔습니다. 이번 경기도 그 방법을 사용하여 스코어를 예측해 보도록 하죠. 자, 남현님. 경기가 열리는 날짜가 언제죠?

김남현 : 2015년 2월 28일에서 3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죠.

비다 그런데 이때 맨유 카페에서 큰 행사가 열린다죠?

김남현 : 그렇습니다. 맨유 카페에서 최초로 MT를 개최합니다!

비다 MT라고요! 와우, 전혀 예상도 못했는데! 그럼, 2015년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이어지는 1번째 MT군요? 그렇다면… 2X0+{(1+5)÷2}-28+31+1=7,

즉 7 대 0으로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문어 파울



(적중률은 기업 비밀입니다.) 


김남현 : 오호! 정말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과학적이고 정교한 예측 방법이네요!

비다 물론이죠. 맨유 카페 전매 특허입니다. 절대 끼워맞추기가 아닙니다. 또 마침 기획되어 있는 MT 덕분에 7 대 0의 스코어가 나왔네요.

김남현 : 근데 만약 7 대 0이 아니면 어떡하죠?

비다 항의를 하고 싶다면 맨유 카페에서 with the beatles라는 닉네임을 쓰는 운영진에게 따지면 된다고 들었습니다.

김남현 : 방금 그 분에게 물어봤는데 모르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비다님 혼자 생각하신 일이라고 말하던데요?

비다 아,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네요… 저는 이제 집에 가야겠습니다. 오늘 즐거웠습니다 남현님. 안녕히 계세요. 

김남현 : 설마 도망치시는 건 아니죠? 예? 비다님?

비다 도망이라뇨? 저는 2015년 2월 28일 저녁 7시에 있을 맨유 카페 최초 MT를 준비하러 가는 겁니다.

김남현 : 정말이죠? 비다님은 지금, 맨유 공식 스폰서 쉐보레가 후원하고 서울 시내의 고급진 모처에서 개최되며 각종 게임과 상품이 마련되어 있다는 얘기만 들어도 재미있어 보이는 바로 그 MT를 준비하러 가시는 거죠? 

비다 그렇다니까요. 맨유 카페 정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그 MT 말입니다. 그동안 당일치기로 정모가 열린 적은 몇 번 있었으나 새벽에 경기가 끝나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밤을 지새워야 했던 회원들을 위해, 맨유 카페가 야심차게 준비한 바로 그 MT를 빨리 준비하러 가는 겁니다. 남현님도 오시는 거죠?

김남현 : 여성 회원 분들도 많이 오시나요?

비다 여성 운영진 대표로 참석하시는 분이 아주 미인이라고 들었습니다.

김남현 : 그냥 안 갈려고요.

비다 그렇다면 경품도 포기하겠다는 말씀이시죠? 맨유 공식 스폰서 쉐보레가 추첨을 통해 회원분들께 드리는 선물을 안 받아도 된다는 거죠?

김남현 : 아 그럼 경품은 받으러 잠시 들르겠습니다 ^^;;

비다 하지만 잠시라도 들르는 순간, 너무 재밌어서 나갈 생각을 못 하실 겁니다. 다음 맨유 카페와 맨유 공식 스폰서 쉐보레가 함께 하는 1박 2일 맨유 VS 선더랜드전 MT!! 많이 기대해주세요!!


쉐보레가 맨유의 스폰서인 만큼, 맨유가 승리했으면 좋겠네요!

이상 맨유 팬카페의 조금(?) 편파적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선더랜드 경기 프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