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에 골프백이 들어갈까? 말까?
자동차의 트렁크 크기를 비교할 때 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너 차 트렁크에 골프백 몇개나 들어가니?"
제 차는 스파크인데... 글쎄요? 저도 궁금해서 한 번 넣어봤습니다. 스파크에 골프백이 몇개나 들어갈까요? 아니 들어가기는 할까요?^^;
일반적인 골프백 입니다. 드라이버와 우드, 그리고 아이언 세트와 퍼터까지 모두 들어있는 풀세트 입니다. 그럼 트렁크 문을 열고 넣어볼까요? 아... 들어가질 않네요. 넣어보려 이리저리 돌려보아도 안들어갑니다. 그럼 스파크에는 골프백을 넣을 수 없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안되면 되게하라!!
바로 뒷좌석에 넣으면 됩니다.^^ 기울이지 않고 가로로 넣어도 문이 잘 닫힙니다. 다행히도 뒷좌석은 길이가 충분합니다.
골프채 중 가장 긴 드라이버를 뒷좌석에 놓아 봤습니다. 시트와 가지런히 놓으니 딱 맞네요. 드라이버가 골프백안에 들어가 있을 때 조금 기울여져 있기 때문에 골프백 전체도 충분히 들어갈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뒷좌석에 넣는 방법밖에 없을까요? 아닙니다. 스파크는 많은 짐을 수납할 여러분들 위해 넓은 트렁크로 변신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변신과정 Step 1. 먼저 엉덩이 시트를 자연스럽게 앞으로 당기면 아래 사진처럼 수직으로 졎혀집니다.
Step 2. 등받이 시트 위에 있는 버튼을 위로 올려 시트를 앞으로 졎혀줍니다.
아! 완전히 졎히기 전에 헤드레스트를 먼저 빼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등받이 시트가 평평하게 눕혀집니다.
이렇게 하면 짜자잔~~ 스파크의 뒷좌석이 이렇게 넓은 수납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골프백을 가로로 넣어도 되고~
대각선으로 넣어도 되고~ 이정도면 골프백 6개는 넣을 수 있을만큼 충분하겠네요. 물론 사람은 두명 밖에 탈 수 없지만요.^^
사실 스파크는 이미 뒷좌석 폴딩을 이용하여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는 것을 토식이님이 실험으로 증명한 바 있죠.^^
>> 스파크! 너의 능력을 보여줘! by 토식이
결론입니다. 누군가 스파크에 골프백 몇개나 들어가냐고 물어본다면? 당당히! 들어간다고 말하십시오. 단, 뒷좌석에 사람이 앉는것은 포기해야 한다는 사실도요.^^;;
요즘은 먼 골프장만 가는것이 아닌, 주면 스크린골프장을 이용하시는분들도 많이 있으시죠? 가까운 시내로 골프치러 가실 땐 연비좋고 성능좋은 스파크 C-TECH로 이동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상 골프 백돌이를 넘어서고 싶어하는 나는나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