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19 07:00

[쉐보레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매치 프리뷰

b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http://cafe.daum.net/manchesterutd)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음 공식 팬카페]
다음 공식 맨유 팬카페로 2001년 개설되어 14년 동안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정보와 관련 소식, 다양한 팬들의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당 콘텐츠는 맨유카페 운영진 및 회원들이 직접 지상대담 형식으로 작성한 프리뷰입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vs리버풀


남현 : 안녕하세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의 매치 프리뷰를 진행할 맨유카페 운영진 김남현입니다!

: 안녕하세요! 맨유카페 운영진 비다입니다.

남현 : 비다님, 지난 토트넘전 보셨나요?

: 네!  올드 트래포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챔피언스리그 진출 경쟁팀 토트넘을 상대로 3 대 0 대승을 거뒀었죠! 저녁에 먹은 치맥이 아깝지 않은 경기였습니다.

남현 : 가히 시즌 최고의 경기였더라고요! 맨유팬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경기력이었습니다! 이제 맨유도 상승세를 타는 건가요?

: 맨유의 레전드 개리 네빌 역시 시즌 최고의 경기라고 극찬을 했었죠. 맨유 중원의 ‘살림꾼’이라 불리는 마이클 캐릭이 부상에서 복귀하여 안데르 에레라와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며 경기력을 끌어올린 만큼, 앞으로도 두 선수의 쿵짝이 잘 맞는다면 상승세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현 : 더구나 그 경기에서 나온 웨인 루니의 복싱 세리머니가 정말 화제가 됐었는데요! 특히 기절하는 액션을 취하는 모습이 압권이었습니다!


웨인루니 복싱세러머니

 (어느 축구팀 주장의 흔한 춤 실력)


: 맞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가 되었죠. 이미 인터넷에는 수많은 합성 사진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루니는 도대체 왜 이런 세리머니를 하게 된 걸까요?

남현 : 사건은 이렇습니다. 웨인 루니 선수가 올해 초 옛 동료 필 바슬리와 집에서 스파링을 한 일이 있었는데요, 그때 바슬리 선수의 펀치에 기절하는 척 장난을 쳤었죠! 그때의 영상을 타블로이드지 ‘더 썬’에서 마치 실제로 기절한 것처럼 과장하여 기사를 보도하자 이를 풍자하려는 의도로 기절 세리머니를 한 것 같네요!

: 그런 일이 있었군요. 어딜 가나 과장 보도가 문제네요, 정말. 그래도 골도 넣고, 유쾌한 세리머니도 하고, 경기도 이겼으니 루니와 다른 맨유 선수들에게는 행복한 주말이었을 겁니다.

남현 : 이제 맨유도 상승세이니 다가오는 리버풀전에서도 완승을 거두겠죠?

: 하지만 리버풀도 최근 무서운 경기력으로 차곡차곡 승점을 쌓아오고 있기 때문에방심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맨유가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둘 때, 리버풀 역시 스완지를 1 대 0으로 진압하면서 바짝 추격했거든요.



기성용 영업중지

(기라드 : 잠시 영업 쉽니다)


남현 : 아 맞아요. 그 경기 봤습니다. 전반전에는 스완지가 리버풀에 맞서서 정말 좋은 경기력을 펼쳤는데… 후반전, 리버풀의 로저스 감독이 전술을 바꾸면서 전세가 역전되었고, 결국엔 헨더슨 선수의 골로

리버풀이 소중한 승리를 거두었죠. 

: 4위 맨유와 5위 리버풀은 승점 차이가 2점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순위가 뒤바뀔 수도 있는 상황이죠.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두고 다투는 만큼 정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는데요, 특히 맨유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시 2위로 올라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더욱 승리를 열망할 것입니다.


남현 : 현재 두 팀 모두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정말 절실한 상황입니다. 맨유는 지난 시즌에 모예스 감독 체제 하에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했던 전례가 있고, 리버풀은 지난 시즌을 제외한 4시즌 간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하였기 때문에 이번에 진출 티켓을 놓친다면 양 팀 모두 어마어마한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

 

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

(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


: 게다가 두 팀은 전통적으로 열렬한 라이벌 관계를 유지해 왔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걸려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치열한 경기를 펼칠 것입니다.

남현 : 아, 들어본 적 있어요! 맨유와 리버풀은 서로를 가장 싫어할 만큼 대단한 라이벌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요! 도대체 왜 그런거죠?

: 맨유와 리버풀의 라이벌 감정은 도시 간 감정에 비롯하고 있습니다. 산업화 시기에 항구 도시로 성장했던 리버풀은 맨체스터에 운하가 건설되자 급격히 쇠퇴하기 시작했고, 실업자들이 늘어나고 도시 수익이 줄어들게 되면서 맨체스터에 대한 분노를 키우게 되었죠.

남현 : 그렇군요… 더구나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에서 우승이 한번도 없다고 들었는데, 그간 리그를 지배했던 맨유에 대한 감정이 더욱 악화됐겠군요?

: 그렇습니다. 잉글랜드 내 최고 명문 클럽 자리를 두고 다투는 두 팀이지만, 리버풀은 1989-1990 시즌 이후로 리그 우승이 한 차례도 없었기 때문에 맨유를 향한 라이벌 의식이 더욱 불타올랐겠죠.

남현 : 1990년이라면 독일이 통일되던 해가 아닌가요? 정말 오래됐네요!

: 그래도 리버풀은 1990년대 이전까지는 많은 리그 우승을 경험했기 때문에 잉글랜드 내 최다 리그 우승 클럽 타이틀을 가지고 있었지만, 맨유가 2008-2009 시즌 타이를 이루었고, 2010-2011 시즌에 역전하였으며, 2012-2013 시즌에는 잉글랜드 최초로 20번의 리그 우승을 달성하였습니다.



맨유와 리버풀의 대표선수

 (두 팀을 대표하는 선수 웨인 루니와 스티븐 제라드)


남현 : 와, 정말 세상에 둘째 가라면 서러워 할 정도의 라이벌 관계네요! 이 두 팀의 역대 상대 전적은 어떻게 되나요??

: 역대 리그 전적을 살펴보면 맨유가 62승 44무 53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지난 2013-2014 시즌에는 리버풀에게 홈, 원정 모두에서 패하며 굴욕적인 더블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맨유팬들에게는 정말 생각하기도 싫은 시즌이죠.

남현 : 그래도 이번 시즌에는 맨유의 홈 올드 트래포드에서 3-0 완승을 거두면서 어느 정도 자존심 회복을 한 듯 보여요!


리버풀 보고있나?

(리버풀 보고 있나?)


: 반페르시, 루니, 마타 선수의 호흡이 환상적이었죠. 이번 라운드에서도 맨유 선수들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남현 : 더구나 이번엔 맨유의 에이스 앙헬 디마리아 선수의 복귀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요!! 맨유는 이제 선수들이 전부 출전이 가능하게 된 건가요?

: 안타깝게도 조니 에반스 선수가 아직 징계 중이라 출전이 불가합니다. 반 페르시 선수도 부상에서 회복하지 못했구요, 마르코스 로호 선수와 제임스 윌슨 선수도 경미한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팀 내에서 막내 라인에 속한 제임스 윌슨 선수가 다쳤다니 모성애가 폭발하는군요.. ㅠㅠ

 

윌슨

(5959 윌슨이 다쳤어요?ㅠㅠ)


남현 : 모… 모성애요? 흠흠… 아무튼 꽤 많은 맨유 선수들이 출전이 어렵군요 ㅠㅠ 리버풀은 상황이 어떤가요?

: 오랜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고 있는 존 플라나간 선수와 조던 아이브 선수, 호세 엔리케 , 브래들리 존스 선수 외에도 루카스 레이바 선수와 마리오 발로텔리 선수의 출전도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남현 : 리버풀도 꽤나 많은 선수가 결장하는군요… 이렇게 많은 선수들이 결장하는 매치이긴 해도 주목할 선수들은 언제나 있겠죠? 우선 맨유에서 주목할만 한 선수는 누가 있다고 보시나요?

: 역시 복귀하자마자 맨유에게 승리를 안겨 준 마이클 캐릭 선수가 가장 기대가 되는군요. 화려하게 눈에 띄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경기를 조율하고 키 패스를 찔러주는 모습이 언제나 인상 깊은 선수입니다.

 마이클 케릭

(내가 바로 사기 캐릭!)


남현 : 저번 토트넘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준 마이클 캐릭이라면 이번 경기에서도 맨유가 믿을 수 있겠네요!! 그러면 리버풀에는 주목할 선수가 누가 있을까요?

: 맨유에 캐릭이 있다면 리버풀에는 조던 헨더슨 선수가 있죠. 최근 리버풀의 좋은 경기력에 큰 보탬이 되고 있는 선수이며, 지난 스완지전에서 결승골을 넣기도 했습니다. 캐릭과의 중원 싸움이 아주 흥미로울 것 같네요!


조던 헨더슨

 (그렇다면 나는 바로 제2의 제라드!)


남현 : 정말 흥미로운 매치업이 될 것 같네요. 비다님은 이 흥미로운 매치업의 스코어가 어떻게 되리라 보시나요?

: 늘 그랬듯이 맨유카페 고유의 과학적이고 분석적인 방법으로 스코어를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현님, 경기가 열리는 날짜가 언제라구요?

남현 : 2015년 03월 22일이죠!


스코어맞추기 문어



: 2015년 03월 22일이라.. 마침 일요일이네요! 일요일에 편안하게 치맥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2015년 03월 22일이면.. 20150322.. (20-15)+(0X3X2)+2=7! 즉, 7 대 0으로 맨유가 승리하겠군요!

남현 : 정말 매번 감탄할 정도로 정교하고 과학적인 예측 방법이네요!

: 그렇습니다. 맨유카페에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예측 방법이지요. 팬분들은 3월 22일 저녁 10시 30분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맨유 대 리버풀, 빅매치를 관람하시면 됩니다. 챔피언스리그 티켓이 걸린, 운명의 라이벌전! 모두 기대해주세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좌지우지 하는 빅 매치!

이상 맨유 팬카페의 여전히 조금(?) 편파적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경기 프리뷰였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