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풋볼

서울모터쇼 쉐보레 스타와의 만남, 맨유 앰버서더 박지성-팬들과 나눈 이야기

쉐보레 스타와의 만남 , 맨유 앰버서더 박지성 대사



4월 4일 2015년 서울모터쇼 쉐보레 스타와의 만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앰버서더 박지성 대사를 만났습니다. 쉐보레 코리아 트위터, 페이스북의 SNS 이벤트를 통해서 박지성 앰버서더의 팬분들을 선정, 초대하였습니다.


현장감 100%, 담백하게 현장에 있었던 이야기만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박지성 앰버서더와 팬들의 모든 질문과 답변을 적어봤습니다.



행사 진행을 맡았던 김명지 아나운서입니다. 차분한 진행에 즉석에서 팬이 된 분들이 많았다는 후문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날 있었던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앰버서더와 팬들 사이에 있었던 Q&A 내용에 들어가볼까요?



김명지 아나운서 팬들에게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이하 앰버서더) 안녕하세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전 축구선수 박지성입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최근에는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박지성 앰버서더 네 지금 공식적으로는 놀고 있습니다(웃음). 직업은 없고요 1월달에는 아시안컵을 갔다왔고 맨유 앰버서더 활동으로 태국, 인도네시아를 걸처서 한국에 오게 되었습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현장질문 이전에 SNS에서 받은 재미있는 질문 몇가지를 드리겠습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박지성 대사님은 매년 유재석씨의 런닝맨에 출현에서 예능감을 보이고 있는데요 올해도 예능에 출현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박지성 앰버서더 아니요. 현재로써는 예능에 출현할 계획은 없습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은퇴 후에 여러가지 활동를 하고 있으신데요.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어떤 활동인가요?

박지성 앰버서더 맨유의 엠버서더 활동과 재단 관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가 저에게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활동들입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이제부터 현장 질문을 받겠습니다


팬1: 직장인 8년차입니다. 해외에서 축구하시다가 인터뷰 하는 모습을 봤습니다. 영어를 굉장히 잘하시던데요.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셨나요? 비결이 있으신가요?

박지성 앰버서더 제가 그렇게까지 영어를 잘하지 않아서요(웃음). 일단 유럽에 진출하고 난 후에 영어과외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맨유에서 7년동안 활동하는 동안 마지막년도를 제외하고는 계속 영어과외를 받았습니다. 영어가 제가 생각한 것만큼 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아직까지도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고요, 영어 시험을 올해도 봐야 됩니다, 심히 떨어질까봐 걱정입니다, 노력없이는 안되는 것 같고요. (질문자를 직접 지목하며) 저 남자분은 아까부터 오래동안 계속 손을 드셨어요.


팬2: 맨유팬카페 회원입니다. 아까 잠깐 언급해 주신 재단 관련 질문입니다. JS컵에서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이 어떤 성적을 낼지에 대한 예상 성적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박지성 앰버서더 현재 대표팀의 선수들이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제가 직접 본적이 없어서 정확하게 판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현재 유럽에서 뛰고 있는 훌륭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에 볼수 없었던 남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상대하는 팀들은 프랑스, 벨기에 우루과이 등 약한 팀들은 아닙니다. 우리나라가 꼴찌를 할 것 같지는 않지만 1등을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겠죠. 홈 그라운드에 이점도 있어서 나쁘지 않는 성적을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팬3: 맨유팬카페 회원입니다. 2002년때 박지성 선수의 포루투칼때 골을 넣는 모습을 보고선 지금까지 팬이 되었습니다. 국가대표로 활동하면서 넣었던 골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골이 있는지요?

박지성 앰버서더 가장 기억이 남는 경기을 뽑으시라고 한다면 2002년 월드컵 포르투갈 전을 뽑고 싶고요. 가장 기억에 남는 골 역시 포르투갈 전 골입니다.


팬4: 은퇴하시고 혹시 축구를 하신적이 있으신가요? 했다면 누구랑 같이 했는지?

박지성 앰버서더 은퇴를 하고 난 후에 은퇴 경기식을 한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것이고요. 저희 축구 센터에서 어린이들과 같이 축구를 한적은 있습니다. 그 후에는 축구를 한적이 없습니다.



팬5: 차두리 선수가 얼마전에 은퇴식을 했는데요, 축구협회에서 축구 은퇴식 요청은 있었나요? 그리고 이번 아시안 컵을 보셨는데 경기는 어떻게 보셨는지?

박지성 앰버서더 은퇴식 제의는 없었습니다. 아직 선수로 복귀 하기를 원하시는 것인지(웃음). 아시안컵은 정말로 아쉬웠습니다. 첫번째 경기가 많은 팬들이 기대하는 것 만큼 되지 않았고요. 호주와의 경기를 기점으로 결승까지 올라갔는데 보통이라면 그런 흐름에는 우승이 맞는 타이밍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예선전에 우리가 호주한테 졌다면 결승전에서는 우리가 이기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어떻게 본다면 호주한테 우리가 정신좀 차려라 하는 약을 주지 않았나라고 생각해 봅니다. 우승하지 못한 것은 정말로 가슴 아팠고 아쉬웠습니다.



팬6:  쉐보레 차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차는 있었는지요? 무릎에 좋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박지성 앰버서더 무릎부상 때문에 따로 약을 먹지는 않고 있고요. 재활 치료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차종중에서는 트랜스포머로 유명한 카마로를 좋아합니다



팬7: 맨유팬카페 회원입니다. 맨유 이외에 가장 좋아하는 팀이 있다면요?

박지성 앰버서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앰버서더인데요(웃음). 그렇다면 PSV 아이트호벤, 나라가 같지 않다면 괜찮겠죠?(웃음)


팬8: K리그에서 뛸 생각은 없으신지? 현재 K리그에서 눈여겨 보고 있는 선수는 있는지요?

박지성 앰버서더 제가 은퇴를 한 이유는 무릎때문이고요. 제가 선수로 다시 복귀할 확률은 0프로 이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선수로써 복귀할 마음이 있었다면 은퇴를 하지 않았을 것이고요. 무릎상태가 뛸 상태가 아니고 지금도 아픕니다. 제가 런던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거기는 K리그 중계를 안합니다. 하지만 대표팀 경기를 지속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K리그 선수들도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한국 대표팀도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팬9: 축구 해설 위원이 꿈인데요. 축구 해설위원으로 축구를 볼 때의 시각이나? 기타 조언을 주신다면요?

박지성 앰버서더 일단은 축구 해설은 앞으로도 경쟁이 심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축구선수들이 은퇴해서 경기 해설을 하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이 경쟁을 하려면 힘들 것이라 생각하고요. 그런 경쟁에서 이길려면 많은 자료들 공부해야 되고 축구를 즐기고, 하면서 스스로 느끼는 것들을 정리한다면 갱쟁력이 생길 것으로 생각합니다



팬10: 은퇴하고 난 후에 만나는 맨유 선수들이 있다면 누구인가요?

박지성 앰버서더 에브라 선수은 아직도 연락하고 있습니다.


팬11: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요? 국가대표 감독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박지성 앰버서더 국가대표나 K리그 팀에서는 저에게 감독 제의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지도자 자격증이 없어서 자격 요건을 갖추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특별하게 조언해 줄건 없습니다. 프로선수들이고 대표팀에서는 대표팀에서의 여러분들이 조언을 해줄 것이고요. 제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부상없은 시즌을 보내라는 것입니다. 그건 제가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김명지 아나운서 정말 좋은 질문과 답변이 많았는데요. 아쉽지만 박지성 대사님. 이제 마지막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박지성 앰버서더 선수생활에는 이런 자리가 없었는데요.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기분도 좋았습니다.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의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포토타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박지성 앰버서더의 답변, 몸짓 하나하나에 큰 호응을 해주셨습니다.

박지성 앰버서더을 직접 만나본 지고릴라&선셋은 이만 인사드립니다.